카페에 가입하고 매일 자료들을 읽어보고 우리나라 버너 회사가 엄청많은지 알게됐습니다. 종류도 많구요. 20몇년전에 귀뚜라미 보일러 a.s 다닐때 얘기인데 보일러 회사도 엄청 많았습니다. 지금은 규모가 큰회사 들이만들지만 그때만해도 철공소수준의 이름도 모르는 보일러들이 많앗습니다. 구조가 간단하고 만들기도쉽고 그래서 집집마다 가보면 처음보는 보일러가 as망이 없으니 귀뚜라미로 수리요청이 오는것이지요. 구조는 모든 회사가 똑같습니다. 또 그때는 경유가싸고 석유가 비싸서 경유를 많이썼는데 그으름이 많아 고장이 많았지요. 저는 그때 흔히말하는 불질 엄청 했습니다. 수리가면 제일먼저 버너를 빼내 불질을 해봅니다. 석유는 불꽃이 짧고 흰색에가깝고 경유는 노랗고 불꽃이깁니다. 고장원인은 대부분 공기조절 댐퍼링을 임의 조작했거나. 공기구멍주위에 물건을 쌓아 공기 부족으로 그으름이 생기다보니 카본이 전극봉에 끼고 3만볼트 전기가 카본을 타고흘러 스파크를 일으키지 못해서입니다. 그리고 가정용은 석유경유 아무거나써도되지만 업소용대형은 경유전용으로 석유를 쓰지못합니다. 가정용은 전자식 펌프 대형은 기계식 펌프이기 때문에 석유는 쇠를 갉아먹는 입자로 되서 기계식 펌프가 빨리 마모되기 때문입니다.석유와 경유는 손가락으로 비벼보면 알수가 있습니다.경유는 미끄러운 느낌이고 석유는 뻣뻣합니다.
이야기 방향이 이상한데로 가네요.
석유버너도 제가볼땐 그당시에 많은회사가 만들게 된것도 비교적 구조가 간단하고 쉽게 만들수있어서가 아닐까합니다. 이상 버너종류가 엄청많다는것을 알게된 신입이 몇자적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카페 게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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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일러와버너
김용걸*창원
추천 1
조회 369
13.09.12 18:17
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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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안녕하세요?
드디어 전문가님을 뵙는군요.
석유의 분자구조는 삼각형이라 들었습니다...그래서 청소시 잘닦이고 하는듯 합니다..
전문가라니요. 당치도안사옵니다. 다만 경험상. 다음에는 경유지동차에 석유를 넣으면 어케되는지 써볼게요.
좋은 정보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