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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가성의 유래(성씨 출처)
백가성은 중화 성씨의 중요한 구성이다부분적으로, 중화 성씨는 모든 사람과 그 사람을 대표한다.가문의 한 가지 기호.오늘날의 사회에서 그것은 별 의미가 없다.그러나, 그것의 형성, 발전, 변천의 긴 역사 과정을 보면 중화민족문화를 구성하는 중요한 내용 중 하나이다.그렇다면 백가성의 유래는 어떨까.
백가성의 유래는 고대 제후봉이다땅이나 제후왕과 제왕이 봉하심을 받았습니다.처음에 일반 서민들은 자신의 성이 없고 이름만 있었기 때문이다.성은 어떻게 생기며 발전합니까?이것은 매우 흥미로운 학과로 사회학, 역사학, 언어학, 문자학, 지리학, 민속학, 인구학, 지명학 등 많은 사회과학을 다룬다.
성이 형성되는 것은 토템과 밀접한 관계를 갖는 것 외에여성과도 구분이 안 된다.그때는 모족 사회였고,어머니가 있는 줄만 알고 아버지가 있는 줄은 모른다.그래서 '성(。)'은 '여자'와 '생(生)'으로 이루어져 있으면 가장 이른 성을 설명하고, 어머니와의 성을 말합니다.고고학 자료에 따르면 서주동기명문에는 성이 30개 미만임을 분명히 할 수 있지만 대부분 여자 쪽에서 강, 야오, 姒, 희, 娲, 비, 임신, 비, 여, 여, 여, 여, 여.옛 성씨는 물론이고 성 자체도 여성에게서 나온 것으로 모계씨족 제도의 특징적인 산물일 것이다.여성이 생산생활에서 지배적 지위에 있고 군혼제를 실시하여 형제자매끼리 통혼할 수 있는 제도 하에서 자녀는 그 어머니, 그 아버지밖에 모르기 때문에 신화 속에는 성인은 아버지도 없고 감천이라는 말이 전해진다.많은 옛 성씨들은 여자 곁에서 우리 조상들이 모계 씨족 공사를 경험한 흔적을 볼 수 있다.
"성씨"는 현대 중국어 중 하나이다.단어는, 그러나, 진한 이전에는, 성이 화씨였다.의 구별. 성은 모계사회에서 비롯되며, 같은 성은 같은 모계의 혈연관계를 나타낸다.성이 화씨와 엄격히 구별되고 동시에 사용되는 것은 모권제가 부권제에 자리를 잡았지만 모계사회의 영향이 아직도 남아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으로, 이러한 영향은 춘추전국 이후에야 점차 소멸되었다.
'백가성'의 내력(성씨 출처)
《백가성》은 한 권의 중국어 성에 관한 것이다.씨의 책은, 본래 북송초년 첸탕(杭州州)이다.)의 한 선비가 편찬한 몽학독물.흔히 볼 수 있는 성씨를 4글자 한 문장으로 만든 운문은 한 편의 사언시처럼 읽혀지고 기억되기 때문에 오늘날까지 그 영향이 매우 크다.원래 성씨를 411개 수집했다가 504개로 증보했는데 단성 444개, 복성 60개였다. 《백가성》의 순서는 각 성씨 인구에 따라 실제 배열된 것이 아니다.읽기 쉽고 읽기 쉽기 때문이다.'백가성(与家姓)'은 '삼자경(三字經)' '천자문(千文)'과 함께 '삼백(三三百)'으로 불리며 중국 고대 유아의 계몽(。) 도서다.'조전손이'가 '백가성'의 앞 네 성이 된 것은 백가의 성이 송나라의 오월전당 지역에서 형성되었기 때문에 송나라 황제의 조씨, 오월국 왕 전씨, 오월의 왕 전씨.급남당 왕 이씨는 백가성 4위 안에 들었다.어린이의 읽을거리가 되는 다른 동명의 도서가 있다.
중국의 성씨 제도
선진시대에는 성이 가문과 구별된다.성은 변하지 않고, 씨는 끊임없이 변하고 있다.춘추 때 진나라 숙부는 "뚱뚱한 종 십일족, 설씨만 있을 뿐", "동시의 귀족인데 많은 다른 씨들이 남아 있는데 양설씨는 숙향이 있는 '종'의 십일개에 불과하다.성씨와 씨의 발생과 구별은 씨족제와 종법제에 의해 결정된다. 성과 씨는 원시시대 씨족, 친족 또는 부족의 이름에서 유래되었다.그 팀의 모든 씨족은 토템물로 표지를 한 명칭을 가지고 있다.토템은 씨족 감생신이자 족명이다.씨족이 발전을 거쳐 점차 약간의 동포 씨족으로 구성된 친족 집단을 형성하고, 각각의 신씨족이 자신들을 위해 새로운 명칭을 생각해냈을 때, 원래 씨족의 명칭은 친족의 명칭이 되고, 친족은 계속하여 몇 개의 계열로 나누어졌다.원래의 친족(() 명칭은 부족(。)으로 바뀌었다.부락의 모든 부녀는 자기의 씨칭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혈연이 먼 친족에게 연락하여 (구씨)와 부락을 [더 이른 씨]라고 부른다.이런 차원이 다른 씨칭은 대체로 선진시대 성(姓)과 씨(。)의 관계에 해당한다.좌전처럼 고신씨 부족은 두 개의 친족인 팔씨족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것은 백분씨, 중칸씨, 숙헌씨, 계중씨(이 사씨는 한 곰족, 백호씨,
주나라의 성씨 제도는 원사를 계승하는 것이다회의의 씨족명제도가 생겨났지만 또주로 구씨(적계를 지칭)에서 집(뇌족 또는 종족에 해당) 또는 원(부락에 해당)의 명칭으로 승격했을 뿐 아니라 여전히 씨족의 이름으로 남아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가을영의 목적을 아까워하는 계손 씨는 시아버지인 계우를 고모조로 삼은 종족의 이름뿐 아니라 이 종족의 직계 씨족의 이름이다.이것은 출주 대종법제에 의해 결정되었다.주대의 종씨족을 짚고 채소를 나눈 뒤 원씨족의 작위형 재산은 동씨족명까지 적족이 물려받고, 방지 5대가 옮겨 적계백조의 이름을 정하지 못하기 때문에
주나라의 귀족은 기능의 성씨채구분이었기 때문에혈연관계의 요긴함 때문에 성씨가 되었다동종 동족 멤버를 통수하는 깃발.주왕이 있는 씨족은 절대적인 대종락족이기 때문에 하늘의 성도 전체 민족[용족]의 깃발이 된다.이에 따라 '씨가 계속 전하면 변하고, 성은 천만 년이면 변하지 않는다'는 염무총화가 생겨났다.주께서 히메지가 되신 것과 같이, 주께서는 伯리에서 자라셔서, 각 노점공들에게 봉하여 주셨습니다. 방에서부터 모든 공족도 다히메지가 변했을 리 없다.그러나 새 씨로는 동절산인 郧씨, 유 씨는 노효공, 페이씨, 랑씨는 기공에서, 시 씨는 테이블공, 맹씨, 숙손씨, 향손씨는 환공에서, 위씨는 인씨에서 나왔다.
성과 씨 사이의 구별은, "성"씨가 한다."그 자체의 의미도 알 수 있다.《설문》 : "많은 사람들이 낳은 것이다.옛날의 신성한 인간은 어머니가 하늘을 감감하여 살았으므로 천자라 불렀다.탄화수소로 태어났다.탄화수소인 줄 알았다'는 사실은 투로 칭호를 성으로 삼았다. 본의는 '희'가 곰의 자취에서, '예'가 카오락에서 이름을 얻은 것과 같이 '성'이 감생한 것을 가리킨다 '자'는 연란 등(본서 '도방' 참조)에서 따왔다.
씨족음성으로 보면 "씨지음과 동음이 같다.씨가 문족의 명집이라면 당연히 분씨마다 새로운 씨가 생기게 마련이다. 춘추 시대에 귀족은 보통 조부의 명호(예: 이름, 글자, 근, 봉읍 등)를 가문으로 삼았다.이게 무슨 이치일까요?원래 그때는 누구나 다 씨칭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씨족을 대표하는 족장만 있어야 모 씨라고 불렀다.이 씨명은, 또 씨족의 시초이다.조상의 이름을 따서, 왕의 상명은 삼대가 한 집안이었고, 씨족은 오카이치의 시조인 5대 이내 자손으로만 구성되었다고 가정하면, 그 누구도 살아서 씨족의 시조가 될 수 없다.족장은 살아 있기 때문에최고위급, 정상적 상황에서는 원조의 적장손작 족장이다.
《좌전·은공 5년》은 무대를 공에 꿰어 놓았다.아들의 자제는 '위신백'이라고 추칭한다. 공영달 류운은 "제후의 아들은 공손을 집었다고 한다. 제민을 두둔할 수 없는 것은 왕의 아버지(조부)라고 한다.백의 손은 씨로 줄었다."공자투((子咸)가 씨족의 시조가 되어 손자를 빨고 족벌로 삼았을 때 비로소 '위(。)'를 씨로 삼기 시작했다는 것이다.이때 공실 적족에서 이탈하게 되었다.윗문사는 다른 어떤 씨족도, 그 자체를 말한다.모두 한 직계 아래 남적의 모든 족장은 그 가문의 칭호를 그대로 유지했다.그래서 씨는 끊임없이 변하면서 새로운 백성이 생겨나고, 또 한편으로는 계속 전해질 것이다.양한에 이르러서는 종법제가 정치제도에서 해체되면서 선소본의 구별되는 성을 가문과 합류하여 지씨라고 합칭하였다.이때부터 성은 대소를 구분하지 않고 소유하게 되었다그러나 왕족과 관료 지주, 농촌 중종법 제도가 존속하면서 진한은 이후 정방이라는 개념을 갖게 됐고, 그 성격은 선소의 씨와 비슷하다.
백가성 분류
첫 번째 종류: 조상의토템 숭배물은 성씨이다.
일부 전문가는, 학자는 안다.중국의 백가성은 토템에서 변천하여 온 것이 있다.곰, 말, 소, 양, 용, 봉, 산, 물, 꽃, 잎 등.하지만 안타깝게도 이것은 단지 약간의 추측이다.연대가 오래되었기 때문에 선사에는 어떤 성이 토템 숭배에서 유래했는지는 더 이상 알 수 없다.오늘날의 곰인 '말' '소' '용' '꽃' 등의 성씨는 사서수와 전설에서 모두 밝혀질 수 있지만 토템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기 때문이다.황제와 蚩유는 。野에서 싸웠으며, 일찍이 '곰, 흑, 貅, 貔, 涿, 호랑이' 등을 이끌었다.이들 곰, 罴, 貅, 貔, 호랑이 등은 토템족의 이름일 수 있다.그러나 이들 가문의 호가 과연 어떤 식으로 전달될지, 후손들의 성씨가 될지는 알 수 없다.
조사 가능한 국어· 진어(》)에는 "옛날의 소전(典)은 蟜씨(氏)에게 장가가고, 황을 낳았다.제, 염제. 황제는 희수로, 염제는 강수로 만들어졌다.성이이덕, 고황제가 희, 염제가 강, 제2제용사가 상제한 것은 이덕지희다."
염제(신농씨)는어린 아들은 강수위하 지류)의 물가에서 자라서,성을 얻다.
황제(헌채씨)는어린 아들은 히메지하마에서 자라 성을 얻었다.
또 강(철바)과 강(Qiang) 같은 운에 다른 소리지만 음이 특이하다비슷합니다. 그리고 두 글자 모두 '양'자를 가지고 있습니다.하나는 양에서 여자로, 하나는 양에서 사람으로.'강'자의 구성을 보면 강은 '양인'이다.상고시대 말기에, 창족은 중국의 북부에 살았고, 그 부족이나 씨족의 토템은 양이었을 것이다.반면 강족은 강강족의 한 축으로 음성의 오차 때문에 강강이, 모계 씨족의 모권이 영향을 미쳤을지, 양하는 인간으로, 양하의 딸로 변했을지 모른다.염제가 '강'을 성으로 하는 것은 우연이 아니며, 염제차차차차는 고강족 지계 씨족 부족의 우두머리이다.염제(;), 황제(。)황제를 비롯해 산감청(陕) 일대에 살던 구강융(戎) 부족은 동진(東进) 중원(中原) 과정에서 동이(東) 등 부족과 융합해 한족의 전신인 화하족이 됐다.
두 번째: 조상 이름으로글자 중의 글자는 성씨이다.
《국어·진어》운"범황제의 아들 25종, 그 성을 얻은 사람은 14명이다.", 열두 성입니다." 후에 황제의 후예로 많이 생각되다가, 계속해서 부지가 부지기수의 다른 성으로 중화민족의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황제 25자가 성을 얻었다.12:희僖, 姞, 儇, 의.
연: 춘추시대, 주령왕유자(王王子子)는 "왕자년부"("연부")라고 한다.'왕자'는 '공자', '공손'과 같은 연부(姓氏)의 후손이 그 이름 중 '년'자를 성(。)으로 삼았다.
곰: 상고 5제 중 하나颛항(闹, 旭씨, 姬씨)이 있는데, 그 후인은 重에 재제하였다.영예롭게도 화관을 지냈고, 제답에게 축융씨라는 말을 들었다.공 씨께서 난을 일으키실 때, 목숨을 바쳐 반란을 일으키시기를 기원합니다.반란은 수그러들었지만 축융은 공공 씨 멤버들을 모두 없애지 못했고, 하물며 죄를 지어 명예를 잃었다.축융이가 죽은 뒤에도 동생 오회가 화관을 맡아 축융씨라고 했다.오회유자육종( 吴子육종)은 귀신 방씨(鬼) 수령의 여동생인 聩씨(妻)를 아내로 삼아 여덟 아들을 낳았는데, 그중 여섯째는 계련(。)이다.
소:서주송정자지뒤에 임사구의 우문이 있다.우문. 우문 다음에 그 안에의 글자 "소"는 성씨이다.
어:성에서 따온 거야.봄가을날, 송양공의 동생은 '사마자어'(사마)이다.관직이요, 자어(子子鱼)는 그 글자다).그 후의 사람들은 그 우에 있는 "물고기"를 성으로 한다.
정: 춘추시대, 우국의사가 있다.. 우나라를 멸망시킨 후, 井의 후손들이 태국으로 도피하였다.진목공은 우물 안의 해를 의사로 삼고, 읍을 백흡(百)로 봉하고, 우물 안의 해변을 백리해("。)라고 불렀다.백리에서 산 지단은 여전히 "우물"을 성씨로 하고 있다.
목: 상고시대, 황황제는 역목을 상으로 삼았다.역목의 후손은 그 글자로 다음과 같이 쓴다.목'은 성씨이다.
종:옛날에 동생을 축복하다.오회(뒤에도 축융씨)의 아들을 육종이라고 한다.육종 후대 지계 중에는 그 선조의 이름을 딴 '종(终)'자가 성씨로 돼 있다.
상: 옛날, 황제일찍이 "항상 먼저"를 상으로 삼은 적이 있다.항상 앞서가는 후세는 그 글자로"항상'은 성씨이다.
공: 자성에서. 주무왕은 장사에 있어서 미자가 송씨보다 많고, 사후에 그의 동생 중연이 계승하였다.승봉지. 중연 다음에는 포부하, 포부하, 현손명가, 자공부가 있습니다.공부의 아들인 목금부는 부자의 "공"을 성으로 하여 노나라에 정착했다.
염 : 颛항의 증손자명염(。)·후세(祖)들은 조상(字)의 '염(廉)'을 성(姓氏)으로 삼았다.
락:자씨 성에서.송대공의 아들인 공자는 아버지를 좋아하며, 후손은 조상으로"악부'의 '악'자는 성씨이다.
피:주유대부번중가죽, 후세는 그 조상의 이름 중의 "피"자를 성으로 한다.씨.
고:강성에서.제문공유자공자고.그 후인은 '공자고' 중의'높은'자는 성씨이다.
제3종: 지명에 봉하다와 국명은 성씨이다. 백가성 출처수상도
송: 자성에서 나왔어. 당서-재상세계표에 따르면 기원전에10세기 주 무강의 반란을 공평하게 평정한 후 상나라 왕의 서형인 미자가 송나라에 봉인되어 도상구(今都纣, 지금의 하남성 상구현 남쪽)를 세웠다. 기원전 286년
조: 백익 후예 조부조련마를 끌고 차를 몰다.차가 각지를 순회하며, 조정에 일이 있으면, 조부는 숙련된 운전 기술로 제때에 말을 몰아서 돌아오게 한다.차를 몰던 아버지가 조씨(산서홍동 현 북조성)에 봉인된 주목왕의 뒤를 이어 '조'라는 성이 붙었다.
오:희씨 성에서.주무왕은 종옹의 증손자 우오(강소소주 일대)를 봉하고,오나라를 건립하다.
정:희씨 성에서.주역삼봉은 정우(산시화현 동)보다 적고, 건정국(建國)이다..우의 후손은 '정'을 성으로 한다.
진:주무왕멸상지그 후, 순을 추봉한 후손이 진(하남 회양)에 가득하다.胙토명씨의 규정에 따르면, 진씨라고 하는데, 그 이름은 진만이고, 글자는 적고, 수는 적다.
진만은 사후에 진으로 시호되었다호공, 진씨를 위한 득씨 시조.
위:희씨 성에서.주문왕은 마숙위위, 건위국 강숙은 손나라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성씨.
장:희씨 성에서.주공여의 백령은 장(하남 구시현 동북쪽)에 봉해졌다장집) , 장나라를 세우고, 그 뒤에 국명을 성으로 하였다.
심:희씨 성에서.주문왕의 아들은 뇌물을 깊이 받고(하남 평여현 북)심나라를 세우고 그 후 국명을 성으로 하였다.
한:희씨 성에서.주무왕의 막내아들은 한(산시 하진현 동북)에 봉해졌다라고 말한 뒤 진나라에 의해 소멸되었다.환숙의 아들은 만수봉한이다.만의 후손은 한을 성으로 한다.
진:嬴성에서.伯익후에는 나쁜 놈이 있다.좋은 말을 함부로 키우지 않고, 주.효왕은 그 육마의 공으로 진곡(감숙천수 남서쪽)에 비하여 속국(。國)으로 삼았다.비자로 태어난 손자 진중은 공로로 제후로 승진했다.진나라가 천하를 통일하여 진나라를 세우다.진이 멸망한 후 그 자손은 진을 성으로 삼았다.
허: 강씨 성에서 신농씨 후손. 주무왕은 문숙을 허나라, 건나라에 봉하였다.그 후 국명을 성씨로 하였다.
여:강성에서 신으로농씨 후예. 오랑캐가 요나라 때 장예관으로 있으면서, 또 보좌할까봐 두렵다.우치수는 공로로 여(吕)에게 봉인되었고, 그 후 국명을 성(。)으로 하였다.
척아버지의 봉지인 치성(今城, 지금의 하남濮양시 치성遗址城城).손림부의 손이읍명은 성이다.
셰: 주선왕, 외숙씨 봉함신후위사(하남 당현 남)는, 신후의 자손 가운데서 하나였다.지.
추땅은 邾에 있고, 전국은 국호를 쩌우로 바꾸었다.그 자손 가운데서 한 사람이 있다. 국호를 성으로 한다.
::백황씨로부터.백황씨 중에 백수가 있는데, 염제의 스승이고 또 같다.임금의 스승이 되다. 그 자손은 백(하남 무양현 동남쪽)에 봉인되고, 그 뒤에는 땅을 봉하다.
장:강성에서.태공은 그 서자 곽(산동 동평현 동)에 대해서.鄣에 봉인된 제대공 서자의 후손은 읍에 가서 성씨를 쓴다.
소막내 아들 번은 곤오에 봉인되고, 번은 서자 후손이 받는다.소(하남 윈현)에 봉함.그 후 국명을 성씨로 지었다.
판: 주문왕의 열 번째다섯 아들은 이름이 높아서, 필에게 봉인되어, 필이라고 불리며, 필이라고 부른다.공고. 화공고는 반에 봉인된 후 성을 봉으로 한다.
갈顼이후, ((하남 영릉현 동북)에 봉함.그 후로는 땅을 봉하여 성씨로 삼았다.
범:주선왕시대부두백, 그 아들 두한은 진나라에 가서, 사사로 임명되었고,그것의 이름은 관명으로 한다.
펑의 셋째 아들 첸은 펑(江苏)에 봉인되었다후세는 펑씨를 성으로 삼았다.
노:희씨 성에서.주공단 백금은 노(산동 곡부 일대)에 봉해졌다, 건로국. 음식을 두려워하는 자손은 국명을 성으로 한다.
웨이: 러웨이씨로부터요.豖웨이씨는 豖와이(하남활현 동남쪽)에 있다.제후들을 위하여 豖와 위나라를 지었으며, 웨이나라라고도 하였다.위군의 후손은 나라를 성씨로 한다.
묘贲황은 진나라로 망명하였다. 봉묘읍(하남성 제원시 서남). 贲황은 묘황(贲)으로도 알려져 있고, 후손들은 묘(苗)를 성(姓氏)으로 하고 있다.
임=곰씨 때문이었다.황제의 아들인 禺양은 임지에 봉인되었고, 禺양은 건국을 맡았다.그 후의 국명은 성씨이다.
류: 노효공 유아공우전, 공자전의 손자는 조부의 이름을 씨라고 하는 무서운 일이 없었다.무서움.전금의 봉읍은 유하이다.그의 사후 호는 혜이다. 그래서 쌍명은 유하혜이고, 그 후손들은 봉지인 '류하'의 첫 글자를 성씨로 따왔다.
네 번째: 직업으로 또는관직이 성씨이다.
사도: 상고 시대관이름은 요, 순시(舜)가 이미 설치되어 진한(秦)까지 이어졌다고 전해진다.이 관직을 성으로 삼는 사람이 있으면 바로 복성 사도이다.
사공: 상고라고 한다당시 설치된 관직은 천하 수리상의 공사를 전문적으로 관리한다.제요 때 대우의 관직이 사공이다.우 씨의 자손 중에는 이를 성으로 삼는 사람이 있다.
사마관직, 군사 장관.소송마였던 사람의 후손어떤 이들은 이 관을 성씨로 한다.
다섯 번째: 산 이름으로,하명은 성씨입니다.
조: 웅씨 때문에.황제가 죽은 후, 교산에 묻혔다.황제의 자손 중에 수릉이 있었다입산은 능산(陵山)이라는 이름으로 '다리'를 성씨로 하고, 후세는 목으로 가서 '조'로 한다.
강=신농씨에서.염제신인 농씨는 강수(위하 지류의 하마)에 거주하며, 인이것은 하명을 따서 성을 지었는데, 춘추시대의 제, 신, 여, 허 등은 모두 강씨였다.
여섯 번째: 땅거미방위는 성씨이다.
동곽:강성에서.곽은, 고대 시대의 사람들을 위해 성의 외곽에 축조한 성이다.벽, 동곽, 외성을 위한 동벽 근처.제환공의 후예 중에는 임정성(淄城)의 동외(東外) 일대에 사는, 동곽대부(東。大夫)로 불리며 후세는 동쪽을 성으로 삼았다.
동문:희씨 성에서.노장공은 공자 수, 자는 양중, 집은 곡부성에 산다.동문 옆에는 동문 양중이라고 한다.이후 동문을 성씨로 삼았다.
서문: 춘추 때, 제국과 정은 모두 공족의 대부가 도성의 서문 근처에 산다지멘스라고 불리는 후세는 지멘스를 성으로 한다.
일곱 번째: 부족의이름은 성씨입니다.
호연: 동진시, 흉노호연부는 중원에 들어갔고, 후에, 그 한화의 후예 이원.부족명은 '한화'의 '호연'을 성으로 추가했다.
모용비족의 우두머리인 모호발솔족은 랴오시야로 이주하여, 후에 극성에서 살았다.이북(하북 창리현 경내).건국은 '모용(慕)'을 자기 부족의 명칭으로 삼았다.후모용 부족의 사람들은 모용을 성씨로 삼았다.
우문: 선비족은 하늘을 부른다.우문은 '하늘의 아들'이라는 뜻이다.우문 씨는 선비 부족이다.동진 때, 자문 부족은 중원에 들어가자 우문을 성으로 삼았다.
대위:선비족의 한 부족은, 위후부의 사람들이 나중에 부족으로이름은 성씨입니다
만시:만시본은 선비족 부족명이다.동진 때, 만시 부족이 중원에 들어가, 그 부족의 이름을 따서 성씨라고 했다.
여덟 번째: 태어날 때의 이상(。)을 성(姓氏)으로 한다.
무 : 주나라 왕의 아들은 전문 '무'로 태어났다.이로써 주평왕은 그 성을 무라고 하사하였다.
제9종: 시호를 성으로 한다.
'설'은 제왕, 귀족, 신하 등이 죽은 후 그의 생전 사적에 따라 붙여진 칭호이다.
열 번째: 피재, 피구, 피소, 피혐에 의해 고쳐진 성씨.
계:경씨 때문에.집에 어려움이 있으면, 네 아들이 도피하는데, 그중 하나는 유주로 피거하는 것이다.성을 계로 바꾸다.
전:일아들의 위성.봄가을에 진려공자 진완은 재앙을 피해 도망쳤는데, 국명을 가문으로 하고, 성을 '전'으로 바꾸는 것을 원치 않았다.명나라 연나라 왕인 주현은 황자청 등의 이름을 따서 군사를 일으켜,문제를 무너뜨리다.
동:사마씨에서.한시 사마천은 말로 인하여 죄를 얻었고, 둘째 아들은 화를 피하기 위해 도망갔다.장남은 "마"에 두 점을 덧붙여 "풍"이라고 불렀다."차남은 사(司)를 따서 세로로 하나 더하면 "동"이 된다.
열한 번째: 제왕이 성을 하사하다.
김: 서양의 대제(大帝)로 추앙받는 소호는, 오행설에 나오는 서양속금(金金) 때문에, 김천씨라고 불리고, 그 후인은 김씨를 성(姓)으로 한다.한무제 때 흉노는 한나라로 귀순했다..
류=도용씨 때문이다.요후 류루가 있다가 주대에 이르러 탕두씨가 되었다.사악은 진나라에서 벼슬을 하고, 선비로서 일명 '隰'를 지었다.사씨, 나중에는 상씨에서 유씨로 바뀌었다.유방이 한나라를 건국하였기 때문에 류는 중국의 큰 성이 되었다.한고조는 항백이 옛적에 도와준 공로가 있었기 때문에, 항백에게 고쳐 주었다.성은 "류"입니다.
정:희씨 성에서.주려왕의 막내아들 유봉이는 정에 봉하고, 후손들은 국명을 따서 성을 지었다.명나라 태감마삼보유공은 영락제에 의해 정으로, 마삼보는 그 때문에 성을 바꾸었다.'정화'로 이름을 바꿨다.
제12종: 수량어, 배열 순서 및 천간지지를 성으로 한다.
만산자희의 성. 주문왕의 아들인 필공고유후의 이름은 필만인데, 필만의 후손들 가운데 그 조상의 이름을 딴 사람이 있다.'만'자는 성씨이다.
병:또 글을 쓴다. 춘추시대 진나라의 대부 예는 邴(하남 성무현 동)에 봉인되고, 그 후 에邴(병)으로성씨를 위해.
13번째: 소수민족인 한개 성씨.
원:춘추 때 위국대부 원은 그 뒤에 원으로 성을 붙였습니다.또 북위 효문제는 선비족의 한화를 추진하여, 열등하게 하였다.
족벌은 한의 눈을 뚫고 한의 말을 하고 탁발씨를 원씨로 바꾼다.
소수민족인 한씨의 인물 중에는 유명한 리커용, 리춘웨이 부자도 있다.리커용계 사타족 우두머리 주예적심지의 아들은 일찍이 사타문을 거느리고 조당을 도와 황소 장안을 격파하였다.하동절도사(任東东)에 이어 진왕(。王)에 봉인되었다.당말(勖)에는 리(李)의 성(起)이 기병(,)이고, 이후 당(。) 왕조가 세워졌다.
14번째: 한족 사람들은 소수민족 성씨로 바꾸었다.
랴오, 하, 금, 원 시대에는 한족의 소수 민족성으로의 전환도 적지 않았다.
15번째: 일부 소수 민족의 성씨.
만주족은 무곤조직으로 성씨사회에서 태어나 만주족 사회를 구성하는 말단 혈연조직이다.무쿤은 한 개 또는 여러 개로 되어 있다가족 구성. 같은 무곤 중 성이 하나뿐씨;동종의 몇몇 무곤은 몇 명의 한성을 가지고 있다.우야씨의 다섯 무곤처럼, 각각 오·목으로· 가방, 황, 소는 성씨; 닝구타씨의 네 개 무곤은, 유·녕을 성으로 하고, 희타라씨의 한 기무곤((, 지금의 신빈현 영릉진에 있음)은 도읍으로 한다.성으로 성경에 있는 무곤은 축을 성으로 한다.
장족은 부계를 거쳐 세계를 계산하고, 자녀는 아버지의 성을 따른다.딸이 초상을 낸 뒤에는 양성, 즉 부성(夫)이 앞에 있고 부성(。)이 뒤에 있다.그 남편은 성이 모이고, 아버지의 성은 라라 하면, 그녀는 "모"라고 부른다.뤄씨"라고 합니다.
열여섯 번째: 잘못 읽기 쉬운 성씨.
한자는 많은 다음자 및 고음에 변화가 있기 때문에 일부 성은 잘못 읽기 쉽다.만시지탄처럼.qi는 '만수("。)'로 오독되는 경우가 많다.
구: 음이 ōu(유럽)이면 항상 "구"(qū)로 읽는 사람이 있습니다.
흑:음은 hè(하)로 잘못 읽히곤 한다.
게: 음은 gě(갈)로, 흔히 '게'(gài)로 읽는다.
차:검진고찰의 의미로 chá를 읽어야 하는데 성으로 zhā를 읽어야 하고 유명한 무협소설가 김은용 선생의 본명이 바로 차량용이다.
교수
임본은 믿음,임무,어떤뜻이든 rèn을 읽는다.성씨로서 rén을 읽을 때, 대표 인물은 기성세대가 있다.혁명가 임필시 동지.
한때는 아니 땐 céng을 외웠지만 성(ng)으로는 zēng을 읽었다.옛적에 "당송팔대"중 하나인 증공(曾公)·청대의 명신(名国) 증국번(曾國藩)이 지금의 향을 가지고 있다.홍콩 특수의 쩡린권.
뮤는 원래 수리의 의미로 '미우주묘'에 쓰일 때는 móu를 읽지만, 성씨로는 miào를 읽고, 대신표인물로는 청말의 유명한 궁정여화가인 뮤소筠이 있다.
성은 광명이라는 뜻으로 shèng을 읽지만 성씨로서 chéng을 읽는다.
본래 복잡하지 않고, 유일하다는 뜻으로 dān을 읽지만 성씨로서 shàn을 읽는 것은 삼국시대에 유명합니다모사 서서가 가명하면 단복이다.
락. lè 또는 yuè를 읽을 때 yuè를 읽는 다음자로, 대표적인 인물은 전국후기 저서가 있다.명군사가낙의.
원. 또 '贠'라고 썼는데, 원래는 멤버이고 yuán을 읽으라는 뜻이었는데 성씨로는 yùn을 읽는다.
원수 성을 지을 때는 qíu로 읽어야 한다.
화 성씨일 때 huà로 읽어야 한다.
대위는 늦었다. 그중의 위는 yù로 읽어야 한다
혹시 성을 지을 때는 mò qí로 읽어야 합니다.
중국 현존 복성
B: 백리 북당 북야
C:성공에게 순하다.
D:단목 동방동곽 동궁 동야 동문 제2 제5 독고단간 달해
G:공손공광공상공야공양공량공조공옥공서공맹공백공중공호공의공산공문공견공고슈 곡량 구리 고당 관구
H: 황보 혁련 호모
J: 亓관 협곡, 즉 먹
L:영호양구여구유부루포
M: 모용 만시
N: 남궁 남문 남영 남야 여주 나란
O: 오양
P: 濮양
Q:청양 페인트 조각
R: 驷
S:상관 사도 사마 사공 사빈 사손 신백 숙손 숙중 시
T:澹대 탁발태사 태숙태공 대머리
W: 듣는 사람 왕손 왕관 왕숙 무마 미생
X:하후 서문 선우헌채 상리
Y: 우문위지 낙정 연릉 양설 양각
Z:제갈손손중장손 종리 종구주부 재부 자서 자차 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