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marathon님께서 올려주신 내용과 동일 사진입니다.
조금 큰 것입니다
상계역까지 연장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클릭하면 커집니다.
첫댓글 드디어 고려대역의 12호선 대비 환승구조물을 사용 할 수 있게 되었군요.
친구가 은행사거리 사는데 좋네요 ㅋㅋㅋ
절대 그럴 일은 없겠지만...분당선과 동북선을 하나로 연결하긴 힘들겠죠?? ㅎㅎ
대신 우이신설 경전철과의 직결운행을 고려해볼 필요은 있을겁니다.....
미아삼거리역은 환승이 가능할까요? 4호선하고 거리가 멀거 같은데
나중에 이름 바꿀 가능성이 있어보이는데요
꽤 괜찮은 노선입니다. 서울 동북 지역을 제대로 꿰뚫으면서 기존 도시철도 음영 지역을 제대로 커버하는 노선입니다.
월계역은 다소 막장환승 느낌이..
지도 보면... 용두역 지나가는데... 환승계획이 잡혀있을까요??
용두역은 환승 없이 지나갈 것 같습니다. 마장동우체국역(고산자로22길사거리) - 용두역(동대문구청교차로) - 제기동역(경동시장사거리) 거리가 1.1 km 정도 되는데, 을지로지하상가처럼 지하도를 만들면 환승통로의 기능을 하면서 마장동축산물시장과 경동시장, 더 나아가서는 청량리청과시장까지의 상권을 연결하는 큰 축을 하나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장동우체국역 입장에서도 지하상가가 생기면 상가를 통해 용두역, 그리고 청계천에 접근이 가능하다는 어필을 할 수 있어서 큰 이득이 될 것 같고요.
첫댓글 드디어 고려대역의 12호선 대비 환승구조물을 사용 할 수 있게 되었군요.
친구가 은행사거리 사는데 좋네요 ㅋㅋㅋ
절대 그럴 일은 없겠지만...
분당선과 동북선을 하나로 연결하긴 힘들겠죠?? ㅎㅎ
대신 우이신설 경전철과의 직결운행을 고려해볼 필요은 있을겁니다.....
미아삼거리역은 환승이 가능할까요? 4호선하고 거리가 멀거 같은데
나중에 이름 바꿀 가능성이 있어보이는데요
꽤 괜찮은 노선입니다. 서울 동북 지역을 제대로 꿰뚫으면서 기존 도시철도 음영 지역을 제대로 커버하는 노선입니다.
월계역은 다소 막장환승 느낌이..
지도 보면... 용두역 지나가는데... 환승계획이 잡혀있을까요??
용두역은 환승 없이 지나갈 것 같습니다. 마장동우체국역(고산자로22길사거리) - 용두역(동대문구청교차로) - 제기동역(경동시장사거리) 거리가 1.1 km 정도 되는데, 을지로지하상가처럼 지하도를 만들면 환승통로의 기능을 하면서 마장동축산물시장과 경동시장, 더 나아가서는 청량리청과시장까지의 상권을 연결하는 큰 축을 하나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장동우체국역 입장에서도 지하상가가 생기면 상가를 통해 용두역, 그리고 청계천에 접근이 가능하다는 어필을 할 수 있어서 큰 이득이 될 것 같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