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부·영주상록자원봉사반 소외 계층 사랑의 후원 물품(쌀) 지원 및 급식 봉사
일시 : 2023년 3월 17일(금) 10:00 - 14:00
장소 : 영주시 종합사회복지관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 대구지부(지부장 여환희)와 영주상록자원봉사단은 소외 계층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하여 사랑의 후원 물품(금 일백만원) 지원 및 급식봉사를 하였다.
영주시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여환희 대구지부장, 김미례 팀장을 비롯한 공단대구지부 직원과 영주상록자원봉사단 11명이 참여하여 영주지역 소외계층 어르신 200여명에게 도시락 포장과 배달 그리고 급식지원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도시락은 지역 독거어르신 60여명에게 나누어 주었고, 약 150여명의 어르신들이 영주시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식사를 하였다.
공단대구지부 직원과 영주상록자원봉사단은 도시락 포장과 배달, 급식 조리를 위한 재료 손질, 배식, 뒷정리, 설거지까지 하였다.
여환희 대구지부장은 "여기 계신 많은 분들이 건강하시고 행복해하는 모습이 참으로 좋습니다. 오늘은 특별히 건강한 식생활을 위하여 사랑의 후원 물품 전달과 급식봉사를 하고자 찾아뵙습니다. 정성껏 준비했으니 맛있게 드시고 보다 건강하시기를 바랍니다.”고 했다.
사랑의 물품 전달과 급식봉사활동이 끝난 후 영주상록봉사단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도 실시하였으며, 신규봉사자 확보와 다양한 봉사활동처 발굴을 위해 영주상록자원봉사단과 공단대구지부가 함께 노력하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