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에 단순 방문, 학업, 취업 또는 이민을 위해 방문을 하는 분들이 모두 거쳐야 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바로 입국심사인데요. 처음 캐나다에 입국하면서 국경에서 제복을 입은 공무원으로부터 영어로 이런저런 질문을 받게 되는데요.
이때 자연스럽게 이야기가 술술 나오지 않는 분들, 정말 많은 거라 생각합니다. 취조 받는 듯한 기분이 들기도 하고 익숙하지 않은 상황이기도 하니 많이 긴장을 하시는데요.
그래서 이번 시간엔 입국 심사를 대비하는 법을 여러분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어떤 질문을 하고, 또 어떻게 답변해야 하는지 상황에 따라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광 목적>
<학업 목적>
<취업 목적>
인터뷰 내용과 팁을 잘 살펴보면 공통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입국자의 장기적인 계획에 대한 것에 관심이 없고, 당장의 입국 목적과 계획에 더 집중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혹시 장기적인 계획이 있다 하더라도 지금 인터뷰하는 시점의 입국 목적과 상황을 중심으로 간단명료하게 답하는 것이 입국 심사를 무난하게 받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를 위해선 입국 목적에 필요한 서류와 정보를 완벽히 준비하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관련 준비 잘 하셔서 모두 캐나다 입국심사를 빠르고 간단하게 잘 마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