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 지금 연말 정산 하시느라 다들 바쁘시죠??
며칠전 중간입사자 기사분께 전근무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받아달라 했습니다.연말정산을 위해서...
팩스로 도착한 근로소득영수증을 보니 근로소득금액만 적혀 있고 4대보험 내역이 없었습니다. 다시 연락해서 4대보험내역을 보내달라고 하라고 했더니 그쪽 아파트 경리분께서 자기는 그런거 모른다고 근로복지공단. 건강보험공단,국민연금공단에 연락해서 각각 납부내역을 직접 받으라고 했답니다.(공제했던 금액 적어서 보내주는것이 어렵나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해서 퇴사자 근로소득원천영수증 보내시나요?
그래서 남겨 봅니다. 건강보험, 국민연금은 건강보험공단홈페이지에서 고용보험료는 근로산재토탈서비스에서 회원가입없이 개인인증서 로그인 후 출력 가능합니다. 참고하세요...
https://www.nhis.or.kr/
https://total.kcomwel.or.kr/
첫댓글 헐~ 전직장 경리분 모르는게 자랑도 아니고,
저도 정확히는 모르지만 빠진게 있다면 본인이 하는 업무에 대해 책임지는 시늉이라도 해야지.
중도퇴사자 기본연말정산 돌릴 때 4대보험 입력 안하고 돌려서 마무리 했나 보네요.
그러면 직원분 그기간 동안 손해보는건 없는지 모르겠어요.
이번에 연말정산할때 전직장 4대보험분 등록해서 돌리면 되는 건가...?
모야님 정보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급여를 erp로 안돌렸나?? 그 경리 의무사항인데 근로자에게 직접 확인하라는건 무책임 하네요. 모르면 알아봐야지~!! 에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