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명 | 디지털화 사례 | 주 요 내 용 |
한화생명 | 디지털 건강관리 서비스 앱 헬로(HELLO) | - 주요 내용 : 사용자의 건강검진정보 및 일상생활에서의 건강정보(활동량, 영양, 수면 등)들을 기반으로, 다양한 건강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 단순한 걸음 수 외에도 등산, 사이클 등 일상 운동 데이터를 환산한 건강 걸음을 통해 미션을 달성하고, 보험료를 할인 받는 새로운 보험 서비스
- 기대 효과 : 생활 전반의 건강정보를 모으고 분석해주는 새로운 형태의 건강서비스 제공. 건강증진형 상품과 연계 및 높은 건강관리 서비스 추가로 상품 고도화 및 헬스케어 서비스 강화 기대 |
메트라이프생명 | ‘360Health 앱’ | - 주요 내용 : 건강상태 체크, AI 분석을 통한 다양한 건강증진 솔루션을 제공받고 빠르고 간편하게 헬스케어서비스 신청할 수 있음. 특히 ‘360Health 앱 2.0’에서는 AI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식단 추천과 운동 추천, 얼굴(Face)인식으로 스트레스 지수 측정 기능 등이 추가됨.
- 기대 효과 : AI를 통해 개개인에게 적합한 식단과 운동 추천으로 효율적인 건강관리가 가능함 |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 MY건강나이 서비스 | - 주요 내용 :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등록된 건강검진 정보를 바탕으로 현재 건강상태를 분석하고 건강나이를 산출하며, 실제나이와 건강나이의 차이에 따라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건강나이할인 특약). 식단, 운동 등 맞춤 건강 관리 정보 제공으로 고객의 꾸준한 건강관리 지원.
- 기대 효과 : 맞춤화된 건강정보 제공, 보험료 할인을 통한 동기부여로 고객의 꾸준한 건강관리 지원. |
AIA생명 | SK텔레콤 'T우주' 구독서비스에 AIA 바이탈리티 탑재 | - 주요 내용 : SKT가 2021년 8월 선보인 구독서비스 'T우주'에서 두 가지 형태의 상품으로 AIA 바이탈리티 사용 가능, '우주패스 all 패키지'(월 9,900원, '22년 5월 기준)에서 개별 구독상품 중 한 가지로 AIA 바이탈리티를 선택할 수 있고, ‘AIA바이탈리티 X Noom’구독 '(월 2만 4,900원, '22년 5월 기준)를 통해 AIA 바이탈리티가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음
- 기대효과 : T우주 이용 고객들은 전 세계 30개국 이상에서 2,700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헬스 앤 웰니스 플랫폼인 AIA 바이탈리티를 사용하며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고 질병의 발생 원인을 줄여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으며, AIA생명은 SKT와의 협업을 통해 AIA 바이탈리티의 저변을 확대하고, 고객의 건강과 라이프스타일 개선에 기여 하는 금융사로 리더십 강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