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자원연계로 꽃피운 나답게송 프로젝트! - 고강동 지역아동센터
- 작성 : 사업홍보팀 김명아
부천 고강시장 안에 위치한 고강동 지역아동센터. 저녁 무렵 시장통의 떠들썩한 소리에 지역아동센터 서른 다섯명의 아이들 소리가 섞여 한층 더 정겹게 느껴집니다.
나는 나야, 나는 나다. 자라나고 있어요. 천천히 신나게 즐겁게 가고 있어요 -
나는 나야, 나는 나다. 똑같지 않아요. 우리는 나답게 크는 어린이~
발랄하고 즐거운 음악소리를 따라가니 흥겹게 율동을 하고 있는 우리 고지아 친구들.
모두 진지하고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에 박수를 보내게 됩니다.
그런데 밝은 분위기에 노랫말도 멜로디도 쉽고 즐거워서 금방금방 따라부르게 되는 이 노래!
바로 이 곡이 우리 고강동 지역아동센터 친구들이 힘을 모아서 만든 동요라고 하는데, 고강동 지역아동센터에는 어떤 일이 있었던 걸까요?
처음 시작은 아동들이 밝고 자신감을 갖도록 도움을 주고 싶은 나답게 크는 아이 파견전문가 선생님의 아이디어였습니다.
평소 자신의 생각이나 하고 싶었던 말들을 툭툭 한마디씩 던진 아이들의 짧은이야기 하나하나가 모이니 아이들의 진심이 느껴지는 노랫말이 먼저 완성되었고, 자원봉사자의 재능기부를 통하여 하나의 동요로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거기에 한발 더 나아가 아이들에게 평생의 추억을 만들어 주고 싶었다는 고강동 지역아동센터 선생님들은 이 동요를 정식 음원으로 출시하고, 뮤직비디오처럼 영상까지 제작하기로 하셨다고 하네요.
처음엔 자신들의 노래가 음원으로 출시된다는 선생님의 이야기에 어리둥절 믿을 수 없다던 우리 친구들도 금방 노래를 따라 부르고 연습하며 진지하게 녹음과 촬영을 모두 마칠 수 있었고 드디어 6월 29일 멜론에서 음원이 정식으로 출시되는 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특히 고강동 지역아동센터는 자원연계를 통하여 방송댄스, 오케스트라, 특기적성 우쿨렐레,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까지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되고 있는데, 나답게송 프로젝트를 위해 방송댄스 선생님과 함께 노래에 어울리는 안무를 연습하고 특기적성사업 강사님께 반주를 우크렐레로 연주하는 것까지 배우고 있다고 하는데요.
다양한 자원들이 더 큰 시너지로 나타나는 것!
바로 이것이 우리 고지아 친구들의 활동이 더욱 소중하고 앞으로도 기대되는 이유입니다.
마지막으로 나답게송 프로젝트를 함께 해주신 든든한 고지아 서포터즈가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소개합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정말 내가 이 세상의 주인공이 되어서 천천히는 가고 있지만,
그래도 갈 수 있다라는 것! 결국은 나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전하고 싶습니다.”
“ 앞으로 어려운 상황들이 있더라도, 당당하게! 나는 나야! 라는 자신감을 가졌으면 좋겠어요”
“ 함께했던 이 시간들이 앞으로 찬란하게 꿈을 피울 수 있는 좋은 거름이 되었으면 좋겠어.
너희에게 펼쳐질 세상이 좀 더 충만하고 아름답기를 선생님이 늘 응원할게”
6월 29일 음원으로 출시되는 고지아 ‘나답게 크는 어린이’ 동요 많은 사랑 부탁드려요~
<고강동> 지역아동센터의 생생한 인터뷰 영상은 아래 링크를 꾹!
https://youtu.be/yfqckivkzJU
관련 링크
[M/V Making] 고지아(고강동지역아동센터)_나답게 크는 어린이
https://youtu.be/25T3A82Eu5A
음원 다운 : https://www.melon.com/album/detail.htm?albumId=10639039
※ 알립니다.
- 우리 센터를 소개하고 싶으신가요? 우리 친구들을 자랑하고 싶으신가요?
경기남부지원단 사업홍보팀(031-236-2641, 070-7164-7339)으로 연락주시거나 댓글로 남겨주세요.
여러분의 소식을 전해 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선생들의 수고와 노고 넘 멋지세요.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과 추억될것 같아요.^^
고지아!! 화이팅!! 응원드려요.
훌륭하신 선생님과 아동들의 멋진 작품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