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주말엔 텃밭에서 시간 보내다보니 베란다 텃밭 관련글 쓰지 못했네요.
(제가 배란타 텃밭을 갈겨울~봄 취미로 시작한 이유는, 국가적인 대형재난시 가족들에게 신선한 채소를 먹이기 위해서 입니다. ^^)
그동안 업그레이드한 베란다 수경 텃밭 소개합니다.
9월초 파종한 쌈채소들은 첫 수확 할 정도로 자랐습니다.
전체 모습은 아래와 같은데…
선반 하단에는 비교적 무거운 공구박스를 수납하고, 상단에는 수경컵을 올려 두었습니다
선반은 아래와 같은 접이식 제품입니다. 캐스터(바퀴)가 달려있어 이동시 편리했습니다.
식물성장등은 알리에서 주문해 자작했습니다. LED 조명도 계속 신제품들이 나오네요.
이 제품은 AC220V 입력이라 별도 전원공급기가 필요 없어 스위치 달고 콘센트에 연결해 주면 됩니다. 개당 $1.8 정도라 5개에 $9.00 들었습니다. (환율 1400기준 12600원)
성장등만 켜두면 베란다가 정육점처럼 보여 전구색(Warm White) 2개, 성장등 3개 총 5개를 달아주었습니다
전력사용량은 142W 정도, 조도는 8000lux 정도 나옵니다.
베란다도 실내이다보니 공기 순환을 위해 DC5V로 작동하는 팬을 구해 선반옆에 달아주었습니다.
팬 바람에 상추잎 흔들리며 자라니 줄기가 좀 더 튼튼해지는듯~
이제 이 상태로 내년 봄까지 베란다 수경재배 계속 됩니다~
첫댓글 쌈 채소가 푸릇푸릇 싱싱해보이네요 시작도 못해본 저는 부러울뿐입니다 종종 커가는 모습 보여주세요^^
베란다 좁다고 가족들 원망이 있을듯합니다 ㅎ 선반도 비상식량과 장비들 올려놓기 좋네요
안방앞 베란다, 저에겐 재난대비 낙동강 전선입니다. 거실쪽 베란다 창고, 다용도실, 부엌 찬장에 보관한 각종 저장 식량/용품들 마눌림 등쌀에 모두 이곳으로 옮겨두었죠.
페일통 5단 20개 쌓아둔 이유가 다 있습니당 ㅎㅎ
금손이십니다. ^^
어머나!! 역쉬 대단하십니다
와..부럽습니다~ 지혜로우신것 같아요 배우고갑니다!
와~~역시 대단하세요 👍
와우 대단하십니다ᆢ
부럽습니다
대단한 열정이십니다~
솜씨가 좋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