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세포를 알면 건강이 보인다(개정판)건강유지와 치유의 바른 길
저자김상원 출판상상나무 | 2016.7.18. 페이지수408 | 사이즈 153*226mm
판매가서적 13,500원
책소개
『세포를 알면 건강이 보인다』는 만성질환으로 고통받는 사람들과 면역체계에 이상이 있는 사람들에게 내부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치유를 제안하는 책이다. 우리 몸에 내재되어 있는 자연 치유력을 되살려 몸의 특정 기능을 회복시켜 스스로 치유에 이르도록 도움을 준다. 대체의학과의 만남, 디스크, 신장병, 만성 피부질환, 자가면역질환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눈부신 회복을 보인 사례와 풍부한 증상개선의 체험보고 위주로 구성하였다.
저자 : 김상원
저자 김상원은 1953년 출생. 선천적으로 병약하여 여러 가지 병에 시달렸다. 병원 출입이 일상이 되었고 오랫동안 많은 약의 부작용에 시달리다가 견디다 못해 산과 들, 바다에서 나는 약리작용이 뛰어나면서도 의약품과 달리 부작용이 없는 천연산물을 연구하게 되었다. 2004년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기 20년 전인 1980년대 초부터 이 일을 시작하여 어언 30년이 흘렀다. 자신을 비롯하여 다양한 병을 앓고 있던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개발한 제품을 통해 치유되는 것을 보면서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영양·면역요법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인의 질병 양상이 이전과는 크게 달라져 의약품과 일반식품의 중간 역할을 해주는 기능성식품 수요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지만, 이 분야를 깊이 연구한 사람이 그리 많지 않기에 이 책의 가치는 크다 하겠다.
현재 한국자연건강회 이사, (주)네츄럴웨이 이사, 한국대체의학연구회 회원, 일진내츄럴 대표로 있으며, 저서로는 『천연산물의 위력』, 『세포를 살리는 천연산물』등이 있다.
목차
● 머리말
Part 1 대체의학과의 만남
세계가 주목한 대체의학
끊이지 않는 투병의 기록
건강기능식품의 딜레마
말기 암을 치유한 영양요법
디스크 치료의 고정관념을 넘어서
Part 2 디스크/관절염
윌리엄 박사와 상어 연골
나와 상어 연골
시제품의 체질별 맞춤 처방
디스크는 재생력이 있다
합병증이 많은 이유
척추 자세히 보기
척추와 신경, 호르몬의 관계
특별한 처방이 필요할 때도 있다
척추와 디스크에 대한 질의응답
디스크 수술은 치료의 끝이 아니고 치료의 한 과정이다
디스크 수술을 받은 환자들의 영양요법 체험사례
수술을 받지 않은 사람들의 영양요법 체험사례
Part.3 신장(콩팥)병
네가 낫고자 하느냐
세포를 살리는 영양소의 보고(寶庫)
Ⅰ. 스피센스 / Ⅱ. 스피센스포르테
키토산의 효능이 밝혀지다
키토산 임상실험자료
신장병의 영양요법 처방
영양요법의 문제점
신장병은 단백뇨나 혈뇨가 나올 때 완치해야 한다
신장은 노폐물을 어떻게 걸러내는가
만성신부전은 5단계로 구분한다
말기신부전 환자는 암환자보다 생존율이 더 낮다
이식된 신장의 생존율
고혈압, 당뇨 합병증으로 인한 신부전증 환자들의 영양요법 체험사례
당뇨나 고혈압으로 인한 합병증이 아닌 다른 원인으로 인한 신부전증 체험사례
통풍은 각종 검사에서 신장에 아무 이상이 없다는 판정을 받았을 때 완치시켜야 한다
Part.4 자가면역질환
자가면역질환의 특징과 종류
자가면역질환이 발생하는 원인
소장(小腸)을 알면 건강이 보인다
자가면역질환의 영양요법 처방
자가면역질환의 영양요법 체험사례
스테로이드(테스토스테론)의 부작용
스테로이드(부신피질호르몬)의 부작용
Part.5 제품별 기능소개
No.01 채움라이프
No.02 채움후
No.03 스피센스 / No.04 스피센스포르테
No.05 샤크플러스
No.06 녹천파워맥스
No.07 조인트윈골드
No.08 키토라인골드
No.09 AHCC(표고버섯균사체)
No.10 맹산옻닭발
No.11 참옻진액
No.12 채움앤효소
No.13 초유 forty etght
부록.1 미량영양소의 비밀
1. 약을 복용하면 몸속 미량영양소를 고갈시킨다
2. 합성비타민의 위험성
3. 비타민 C와 괴혈병 이야기
4. 비타민 B1(티아민)과 각기병 이야기
5. 미량영양소는 천연산물을 통해 섭취해야 한다
6. 비타민의 효능과 결핍증상
7. 미네랄의 효능과 결핍증상 ...
출판사서평
내부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치유가 중요하다!
※ 세포와 건강의 상관관계를 알리는 건강 보고서
※ 음식이 약이 되고 약이 음식이 되게 하는 안내서
2012년에 발행한 『세포를 알면 건강이 보인다』의 개정판으로 어떤 병이든 세포를 정상으로 회복시키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하며 저자가 직접 경험한 대체의학과의 만남, 디스크, 신장병, 만성 피부질환, 자가면역질환에 대해 다루었던 부분에서 부족했던 부분과 다양한 체험사례를 추가하였고, 연구에 연구를 거듭한 제품의 기능을 상세히 소개하며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올바른 투병의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출판사 서평]
이 책은 온갖 만성질환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과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겨 발생하는 희귀질환을 앓는 사람들, 그리고 신장이나 간장 등 인체의 가장 중요한 기관이 거의 다 손상된 환자들에게 정말 소중한 정보가 될 것이다. 현재 받는 치료가 인체의 혈관과 림프관 그리고 소화기관을 회복시키는 것인지 아니면 손상시키는 것인지 그것만 알아도 투병의 방향을 바르게 설정할 수 있다.
「머리말 중에서」
외부 의존적이고 수동적인 치료보다 내부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치유가 중요하다!
질병(疾病)과 질환(疾患)은 다른 의미인데 일반적으로는 거의 동일한 뜻으로 사용되고 있어 명확히 구분해야 할 필요가 있다. 왜냐하면 의학이 발달함에 따라 현대인들은 질병에서는 다소 자유로워졌지만, 대신 질환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질병은 바이러스나 세균 같은 생명체에 의해 생기는 병(diseases, sickness)을 말하며, 세균 같은 병원체 감염 없이 생기는 것을 질환(disorder, trouble)이라고 한다.
치료와 치유 역시 구분하지 않고 혼용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 역시 구분해야 한다. 질병의 경우 치료가 필요하지만 고혈압, 당뇨, 디스크, 관절염, 자가면역질환, 암을 포함한 모든 만성질환은 치료가 아닌 치유가 필요한 것이다. 만성질환은 세포의 손상과 변질이 원인이기 때문이다. 물론 치료를 받으면 증상은 빨리 호전될 수 있지만 약물치료를 계속 받게 되면 세포도 더 많이 변질되고, 스스로 회복하는 자생력 역시 떨어지게 된다. 치유에 필요한 것이 약과 식품의 중간 역할을 해주는 기능성 식품이며, 치유의 필요성은 시급하고 절실하다.
2004년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이 시행된 이후 제13조 2항의 규정에 의거 건강기능식품 영업자 등에 대하여 보건복지부로부터 교육기관으로 승인받아 ‘건강기능식품관련 교육계획’을 수립하고, 이에 따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004년 당시 ‘건강기능식품 관련교육’을 받은 병의원수가 3,000여 개소, 약국은 7,000여 개소에 달한다. 해마다 계속 증가하고 있지만, 시행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은 임상경험이 부족한 상태이다.
...
출처 : 인터넷 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