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신형 A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공개
아우디는 부분변경 모델인 신형 A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공개했다.
아우디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직분사 가솔린 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한 'TFSI e'를 탑재한다. 직분사 3.0리터 V6 가솔린 터보엔진인 TFSI 엔진에 전기모터가 조합되며, 모터는 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 사이에 배치된다. 엔진과 전기모터를 통한 시스템 종합 출력은 462마력, 최대토크는 71.4kgm이며 구동방식은 AWD이다. 강력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0~100km/h 가속시간 4.9초, 최고속도는 250km/h에서 제한된다.
트렁크 하부에는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된다. 충전용량은 기존 14.1kWh에서 17.9kWh로 증가했다. EV 모드를 통해 연비 성능은 50km/리터, CO2 배출량은 45g/km를 달성하고 있다.
첫댓글 저는 주변 전기차 인프라 때문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라면 관심이 마구 가네요.
가끔 눈팅만 하는 회원 입니다.
저는 A8L 3.0TDI 2014년식 운행하고 있습니다.
차를 바꿀때가 되서 여기저기 기웃 거리고 있는데,
지금 올려주신 모델 신형A8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진짜 국내 실제 연비가 50km/리터 가 나오나요?
하이브리드와 연비 합산한 걸로 아는데요, 12~15km내외가 되지 않을까합니다.
저건 아마도 기자가 잘못 쓴것 같네요.
순수 배터리로만 50km 정도 주행가능한것을 잘못 쓴것 같네요
아마도 그런 듯~
프론트 디자인 굿! 시내 출퇴근은 거의 전기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