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비슷비슷
http://www.doctors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3061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최근 자궁경부암 예방 백신 중 하나인 '가다실9가' 접종에 보험 혜택을 확대 적용하겠다고 약속했다.
윤석열 후보는 1월 21일 13번째 '59초 쇼츠' 공약 발표를 통해 가다실9가 백신 접종에 보험을 확대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접종 권장 나이 기준인 여성 9∼45세, 남성 9∼26세에 해당하는 국민이 가다실9가 접종 시 보험 혜택을 일괄적으로 적용한다는 것.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는 "가다실9가는 자궁경부암 예방 백신으로, 자궁경부암 위험이 있는 여성들만 백신을 접종해야 한다는 오해와는 달리, 남성들도 백신 접종이 필요하다"라며 "남성은 감염되어도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지만, 성관계 등을 통해 여성에게 전염될 수 있기 때문에 남녀 모두 필요한 예방접종"이라고 공약 발표 배경을 설명했다.
유럽의약품청(EMA)은 2015년 허가 당시 만 9세 이상의 남녀는 모두 가다실9가를 접종 가능하도록 승인했다. 또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2018년 접종연령을 만 9~26세에서 만 27~45세까지 확대해 승인했다.
다만 우리나라 가다실9가 무료 접종 대상은 만 12세 청소년 여성으로 국한되어, 접종 권장 대상 국민은 보험 혜택이 없다면 1회 접종에 20만원 상당의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 통상 3회 접종을 권장하기 때문에 총비용이 60만원에 달한다.
중략
ㅅㅂ 왜 공약 안지킴?
가다실9 60만원짜리 생으로 나가는거 말이 되냐고
첫댓글 웬일로 일잘하나했더니 후보때 공약이었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ㅅㅂ 그럼그렇지 ㅋ
아 지금인줄 알았네 하....
그람그렇지 ㅅㅂ
치킨이나 시켜서 서민코스프레나 할줄 알지
남이 써준 것만 읽고 다녀서 지 공약인지도 모를 듯
기억도못할듯
간호법처럼 또 그런적 없다할듯 ㅅㅂ
입벌구
시⃫발⃫ 나 다 비싼돈주고 쳐맞을때까지
닌 뭐했냐 입만털고
ㄹ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