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 자살예방 ‘생명지킴 보안관’ 위촉식 및 활동교육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지부장 여환희)는 2023년 4월 5일(수) 오후 3시에 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대구 동구 동대구로 461)에서 대구광역자살예방센터(센터장 이종훈)와 함께 지역사회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지킴 보안관' 위촉식 및 활동교육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퇴직공무원 36명은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을 수료한 후 본격적인 생명지킴 보안관으로 활동하게 된다. ▷자살 고위험 지역 순회 모니터링 ▷자살예방 거리캠페인 ▷지구대, 행정복지센터 등 유관기관 자살예방 사업 안내 등의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공무원연금공단 여환희 대구지부장은 "대구광역시자살예방센터에서 자살예방과 남은 가족의 정신건강을 위해 맣은 활동을 하고 계신데 대해 경의를 포합니다. 여기 모이신 36분의 퇴직공무원분들께서는 공직에서도 국가와 지역을 위해 봉사하시고, 은퇴해서도 생명지킴 보안관으로 봉사활동을 지원하신 그 따뜻한 마음에 후배의 한 사람으로서 무한한 존경의 마음이 생김니다. 아무쪼록 여러분들의 따뜻한 봉사활동이 지역사회 정신건강과 자살예방 및 치유에 많은 성과가 있기를 바라며, 공무원연공단 대구지부에서는 보안관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촘촘하고 빈틈없는 안전망을 구축하고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고 말했다.
BGM : 1819. 옛동산에 올라(연주-찬립후악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