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6.20이후 적용 자세한사항은 공지확인하시라예
출처: http://view.edaily.co.kr/starin/view_ns.htm?newsid=01177526602874520&strSite=
 |
러시아 카잔 유니버시아드 대회에서 메달에 도전하는 ‘리듬체조 요정’ 손연재. 사진=뉴시스 | |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리듬체조 요정’ 손연재(19·연세대)에게 이번 하계 유니버시아드는 각별한 의미를 갖는다.‘대학생들의 축제’ 유니버시아드는 대개 선수들의 기량이 세계 정상급에 크게 미치지 못한다. 하지만 리듬체조는 다르다. 현재 세계 리듬체조를 주름잡는 선수들은 대부분 20대 초반의 대학생이다. 그렇다보니 대회 수준이 올림픽이나 세계선수권대회와 맞먹는다.
세계랭킹 1, 2, 3위인 안나 리자트디노바(우크라이나), 멜리티나 스타니우타(벨라루스), 마르가리타 마문(러시아)이 이번 대회에 모두 참가한다. 아시아선수권대회 종목별 결선에서 손연재와 금메달을 놓고 경쟁했던 덩센위에(중국)도 모습을 드러낸다.이번 유니버시아드는 8월 우크라이나에서 열릴 세계선수권대회를 위한 전초전이다. 결코 가볍게 임할 수 없는 대회다. 이번 대회에서 만족스런 결과를 얻는다면 세계선수권대회의 전망도 그만큼 밝아진다.최근 분위기를 놓고 보면 메달을 기대해봐도 좋다. 손연재는 올해 열린 네 차례 국제체조연맹(FIG) 월드컵에서 한 번도 빼놓지 않고 메달을 목에 걸었다. 아시아선수권대회에선 3관왕을 차지하며 한국 리듬체조 역사를 다시 썼다.워낙 쟁쟁한 선수들이 많아 개인종합 메달을 따는 것은 만만치 않다. 하지만 16일부터 열리는 종목별 결선에선 한 두개 메달이 나올 가능성이 크다.이번 대회를 앞두고 크로아티아에서 2주 동안 전지훈련을 펼친 손연재는 특히 약점으로 지적받았던 체력을 많이 보강했다. 경기를 앞두고 펼친 마지막 공식훈련에서도 전혀 불안한 모습 없이 특유의 우아함과 표현력을 마음껏 뽐냈다. 그동안의 고된 훈련을 통해 일궈낸 자신감이 연습에서도 그대로 나타난다는 평가다.“최선을 다해 후회 없는 연기, 깨끗한 연기를 보여주겠다”는 손연재의 각오에는 어느 때보다 잘해낼 수 있다는 믿음이 담겨 있다.
-------------------------------------------------------------------------------------------------------------------
요즘 유니버시아드 매일매일 검색해가면서 여시에 옮기느라 기사를 많이 보는 편이야.
그런데 이런 기사가 있더라구. 그리고 나처럼 타종목비하라고 기분나빠하는 사람들도 있어서 올려봤어.
왠만하면 손연재 관련해서 까는 거 안 올릴려고 했는데 나 진심 화났음. 울컥했어..
타종목 비하라는 발언이 좀 자극적이긴 하지만.. 난 좀 그렇게 보여서 꽁기하다는 입장임.
사실 굳이 따지면 비하하려는 의도보다는 이번 대회 리듬체조의 수준을 강조하려는 걸로 보임.
그러다보니 타종목은 꼭 수준이 낮다는 것 처럼.. 쓰여졌네..
난 유니버시아드대회가 나름 세계적인 대회라고 알고 있거든??
물론 올림픽이나 세계선수권처럼 모~~든 선수들이 참여는 안 할 수 있어도,
많은 종목들에서 세계적인 선수들이 많이 나오더라고.
그 선수들이 이 대회를 중요치 않게 생각한다면 나왔을 리가 없다고 생각해.
그리고 찾아보니까 무엇보다도 공인대회더라고. 리듬체조는 물론이고 다른 종목에서도..
동계유니버시아드대회도 ISU공인대회야.
내가 그래서 다시 한번 찾아봤어.
다음에 치면 자세히 안나오길래 네이버에 쳐봤음.
백과사전 내용 중에 일부야.

참가 자격이 이렇다 해도, 현역 선수들의 나이가 거의 이 조건에 해당됨.
물론 사격같은 몇몇 종목들은 선수들의 수명이 길기때문에 해당이 되진 않지만.

이렇게 나오거든..?? 물론 사전적으로는 이렇게 쓰여있지만 사실과는 다르다고 할 수도 있음.
그래서 다른 종목 참가선수들도 써볼게.
하나하나 캡쳐하기 그래서 내가 쩌리에 가져온 기사 몇 개에서 캡쳐했어.

양학선 선수 금메달 딴 거 알지?? 기사에서도 언급됐듯이 런던올림픽 나왔던 선수들이랑 경기해서 그때랑 똑같이 1, 2, 3위함.

김지연선수는 이번에 은메달 땄는데 상대선수가 세계랭킹 1위였음.

펜싱 사브르 여자단체전에서 우리나라가 금메달을 땄어. 근데 상대팀이 이탈리아. 펜싱에서 이탈리아라고 하면 강대국인거 알져??
더 많은데 이 정도만 했어..
사실 다른나라 선수들 따질 것 없이 우리 나라 선수들만 따져도 클라스 딱 나옴.


이용대-고성현선수, 왕기춘선수, 조준현선수, 신아람선수, 김지연선수, 양학선선수 등등 많아.
이 선수들 다 세계랭킹 상위권에서 노는 선수들이야.
그리고 하계 유니버시아드대회에서 우리나라대표팀 목표가 종합3위야.
우리나라가 올림픽 성적이 종합5위였으니까 많이 차이난다고 볼 수는 없어.
내가 말하는 건 올림픽이랑 뭐가 달라? 가 아니야ㅠㅠ
당연히 올림픽은 전 세계 대회중에 가장 큰 대회지.
기사에서 언급된대로 리듬체조가 세계선수권급인 건 맞아.
그렇다고 유니버시아드 대회가 세계정상급이 아닌 대회라고 할 수 없어.
그런데 왜 저렇게 기사를 썼는지....ㅠㅠ
게다가 공인대회인데....
별 것도 아닌데 흥분한다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스포츠를 좋아하고, 선수들도 관심있게 보는 나로서는 굉장히 기분나쁜.. 기사야..
그리고 다른종목 선수들이 보면 당연히 아주 기분나쁘겠지.
사실 많은 여시들이 오해할까봐 쩌리에 기사 가져오면서 수없이 짜증났지만
손연재에 대해 언급한 적이 없어.. 언급해서도 안된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이 기사에서도 손연재를 탓하고 싶진 않지만 정말 속상하다..
지금 금은동 땄는데도 묻히는 선수 엄청 많거든??
심지어 기사도 안나오는 선수 있어.. 내가 곧 흥미돋으로 글 찔 예정이지만...
여튼 넘 속상하다...
언니들은 어떻게 생각해??ㅠㅠ 내가 예민한건가??
문제있으면 댓글로 남겨줘!
설명이 좀 미비한 점도 양해 부탁할게.
첫댓글 에혀,,,그만 타종목좀 들먹여라,,,
너할거만 잘해
남 들먹이지 말고
원래 꾸준히 있던 일이라 놀랍지도 않음. 한두번도 아니고 ㅋㅋㅋㅋㅋㅋ.이미 얜 내 마음에서 떠나감.저런 기사가 참 많이 나는 아이야..
아이비 수법이 늘 그랬듯... 나빼고 다 병신ㅉㅉ 타종목 비하스킬bbbbbbbbbbbbbbbb대다나다....열등감 폭발 무리들이 꼭 가마니 있는 다른 사람 끌어들여 자기를 추켜세우려고 하지... 연재야... 언제까지 니 그딴짓 하면서 스폰서 구걸하나 보자...
20대에 절정이 아닌 선수가 어딨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갖다 붙이려니 한도끝도없네
언플을 할거면 자기능력을 강조해야지 매번 남 깎아내리면서 언플하고ㅡㅡ 진짜 좋게 봐줄래야 봐줄수가 없네
얼씨구 아이비이럴수록 손연재는 더싫어질뿐ㅋ 존나손연재하나띄우려고..참나
연또.....휴....
양학선 어쩔거야...ㅁㅊ 이번에완전 압도적으로 런던때경쟁자들 또 발라버렸는데 ...
지금 경기보다가 빡쳐서못보겠음
진짜진심..ㅡㅡ 점수 완전대놓고 편파중 뭐여이게....벨라루스 멜리타 완전불쌍...........
이 나이때가 가장 신체적 조건이 발달되 있을때고 정상급기량의 선수들이 이 나이대인건 당연한거 아닌가??;;
얜 진짜 언플계의 전설이야...
가만히있으면 잘한다할텐데
나오는 기사마다 꽁기함
손연재한테 좋은 기사써주는사람들은 왜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지;;
정상급 선수들 안나오는 대회에서 메달따면 그딴 말 싹 빼고 언플해대면서 이번엔 뭐 성적이 안나올 것 같은가봐? 언플 좀 작작해라
손또
왜 남을 깎아내리려 안달이야 진짜..그냥 자기 실력으로 승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