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2012년에 4~5년후에 케이터링 증가 될 수도 있다며 아시아나측이 기내식 생산시설 증축을 요구..LSG는 큰 맘 먹고 170억 투자해 추가 생산시설 공장 거의 완성단계..70~80% 지어졌던 지난해 초에 아시아나에서 돌연 기존 케이터링 계약 기간 만 하고 헤어지자 함...
2012년에 추가 생산시설 요구는 극구 부인 함.
금호아시아나그룹이 금호타이어 인수 및 재무개선을 위해 중국 하이난그룹으로부터 1600억 원 투자를 유치하는 조건으로 게이 트고메코리아라는 중국 하이난 그룹이 만든 기내식 납품업체를 2018년 7월1일부로 쓰기로 함...결국 금호타이어 살리기 위해 금호아시아나를 이용해 중국 자본 이끄는.
그러다 최근 곧 오픈 예정이던 게이트고메코리아 한국 공장에 화재 발생.
당분간 생산 못 할 정도..화재 손실 복구 후 생산 맞출려면 3~4개월 기다려야..
발등에 불떨어진 아시아나는 기존 기내식 업체인 LSG에 도움 요청..3개월만 연장해달 라고..협상 하다가 결국 결렬..
큰일난 아시아나는 소규모 기내식 공급업체인 샤프도앤코에 3개월간 임시로 해달라고 함..
평소 하루 2천개 생산하던 업체가 하루 2만 개~3만개의 기내식이 필요한 아시아나의 물량을 감당하겠느냐는 걱정들이..
첫댓글 쌍차해고자와 더불어 재벌의꼼수에 엉뚱한파편이튀어 보통사람께서 명을 달리하셨군요~
국가성장의걸림돌은 이른바 재벌과세속!!!~
문어발식 확장으로 동네 상권도 쓸어먹는 재벌은 해체가 답이라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