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2012년에 지구가 멸망하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일단 현재 독주하고 있는 SK...
물론 성근영감님께서 감독직을 언제까지 하실지가 가장 중요하나 (성큰 감독님이 전력의 50%라 하죠...)
확실한 건 2014년이 고비네요. 그 다음해도 주축선수에 셋이나 예비 fa고...
(즉 2014년 이후에는 새얼굴이 나오지 않는 이상 해먹기가 어려움.)
내년만 봐도 최대어는 역시 이대호. 딴팀 갈 확률이 거의 70%는 되겠죠?
김동주야 일본 진출이 실패된 후 무조건 두산에 남겠다고 말했으니 무조건 두산에 남겠고
정대현, 이승호의 경우도 잔류 쪽으로 기울겠지만 특히 이승호의 경우는 10년 뛴 구단이고 하니 웬만해서 잔류를 하겠지요.
LG에 경우 잉금님은 남겠고 이택근은 개인적으로 미지수입니다. (삼성이 외야수 영입에 모아놨던 거금을 풀지 몰라서)
이범호도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고...
LG는 그 다음년 2012년이 고비입니다.
정재복 놔주고 박경수 군대간다쳐도 정성훈, 이진영 둘다 잡을 수 있을까가 관건이겠지요.
결과론적으로는 선수 잡는 것보다 신인이 치고 올라오는게 차라리 빠르고 좋을듯... -_-ㅋ
하지만 유망주의 무덤인 LG는 그저 두산팜이 부럽기만 합니다. (정의윤, 박경수, 박병호 셋다 안터지는데 두산은 김재환 터지는중?ㅋ)
참고로 여러분.
박병호가 2군 본즈라는 사실은 다들 알고 계시죠?
우규민은 오늘 완봉했데요. 9이닝 3피안타 무실점.
장진용이라는 LG선수가 있다는데 다승왕도 했었고 이범준도 2군에선 완봉도 3번했답니다.
우왕!!!
++추가
이거 제가 인터넷에서 그냥 짤라온 거라서 작성하신분이 조금 틀릴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선수들 사정은 다 아는건 아닙니다)
첫댓글 류현진 이름이 2014년에 이름이 있는거죠?? 잉??? 내가 잘못 알고 있는건가요??
아 저거 인터넷에서 짤라온 거라서... 자격 획득이 그해에 된다는거 아닐까요?
이번호는 FA가 아닌걸로 아는데 FA로 뜨네요. 사실상 4년 계약이나 다름 없다고 했었는데 말이죠.
삼성팬들은 2013년 강민호만 쳐다보고 있습니다. 진짜 강민호는 꼭 질러야합니다
참 LG는 2군에선 날라댕기는 선수들이 한둘이 아닌데 2군에서만이라는거...
유원상....;
오승환과 강민호 트레이드한다면 투 팀 윈윈이 될까요?? 삼성엔 10년 포수가 생기고, 롯데는 숙원의 마무리가 생기는 동시에 고원준을 선발로 쓸 수 있으니...근데 강민호만한 포수가 또 언제 나올지 모르기에 아깝긴 하네요.
13년이라고해도 강민호 29살이네요...ㄷㄷ
오승환과 강민호...제가 롯데라면 이 트레이드는 솔직히 좀 불가입니다. 3할에 20홈런을 꾸준하게 치는 군면제의 27살의 팀의 프랜차이즈 젊은 포수입니다. 류현진이라면 생각해볼지언정...일단 강민호는 너무 젊어요.
삼팬이지만 돌부처랑 민호 1:1은 롯데에서 안하죠 -_-;;;;;물론 돌부처에게 애정이 없는게 아니고 내새끼 이쁜건 당연하지만 강민호는 여러 상황상 트레이드 가치가 타자중에서 세손가락안에 전체중에서 언뜻생각해도 다섯손가락 언저리에 들어갈만한애인걸요;;민호 업어올라면 돌부처에 최소한 승리조급 계투는 하나 더 얹어줘야할듯 그것도 젊은애로;;
류현진, 김광현급 '선발투수'가 아니라면 강민호와 1:1 트레이드를 할 수 있는 선수는 없습니다. 3할 20홈런이 가능한 군필의 85년생 국대포수(올해 롯데 경기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어깨가 돌아와서 2루 송구 기가막히게 하고 볼배합 패턴이 다양해진게 눈에 보이죠)!..거기다 병맛 프런트 덕에 연봉은 '고작' 2억이라 트레이드 가치는 더 올라가죠.
오승환이 05-06시즌 모드라면 모를까 그렇지 않고서는... 의외로 불펜투수의 가치는 생각보다 떨어지죠. 강민호야 KBO에서 다섯손가락 안에 드는 선수고요.
저도 자이언츠팬이지만 강민호의 가치를 너무 낮게 봤네요. +@가 역시 필요하겠군요.
강민호 만약에 트레이드 한다는 가정하에 최소한 2:1 or 3:1 이 정도 트레이드면 모를까?
그 이하는 트레이드 하지 말아야죠
에스케이 큰일 났네ㅋㅋ
한기주는 1년쉬었고 올해까지 쉬면 저거보다 2년 늦어질겁니다~
한화랑 넥센은 꾸준히 뛰어준 선수가 많지 않아서 FA도 적네요..ㅠ
올 시즌 끝나면 대호는 아마 해외로 가거나 롯데를 뜰 확률이 크다고 봅니다. 롯데가 하는 꼬라지 봐서는 절대 대호한테 거액의 계약을 제시하지 않을거 같네요. 이제 제가 좋아하던 자이언츠가 내년 되면 본격적으로 무너질거 같습니다.
내년은 자이언츠 망가지는해.....
이승호 정대현은 일본에서도 노린다는 소문이있어서..다나가도 1위할것같은 sk..
엘지는 오히려 걱정했던 투수들은 의외로 1군에서 잘 터져주는데 타자들이 참 문제네요; 에효 그나저나 구느님이 내년에 여왕벌 좀 사주실까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