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음악가 엘가는 그의 수제자인 젊은 소프라노 가수의 음색이 훌륭한 기술을 늘 자랑으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한번은 연주회를 가지게 되었는데 다른 것은 다 좋았는데 중요한 대목에서 한번 큰 실수를 했습니다. 그때 실수를 안타깝게 여기며 슬퍼하는 젊은 가수에게 엘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딸아, 낙심하지 말라. 네 마음을 상하게 한 이것이 바로 너를 위대하게 하는 계기가 될 것을 믿는다.“ 사실 그 후 그녀는 실패 중에서 다시 일어나 훌륭한 음악가가 되었다는 말이 있습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세상에서 어떤 일은 눈물이 아니면 배울 수 없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슬픔은 우리의 삶을 위대하게 발전시키는 중요한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슬픔 자체에 어떤 가치가 있습니다. 눈물 없이는 얻을 수 없는 인생의 어떤 중요한 무엇이 있습니다. 때로는 우리의 마음이 상하고 슬픔을 초래하게 될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우리 인간 생활의 성공의 기초가 될 수도 있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아랍 속담에 이런 말이 있습니다. "항상 햇빛만 나면 사막을 이룬다." 땅에는 가끔 비도 와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종종 당하는 슬픔을 어떤 의미에서는 그자체가 축복이 되기도 합니다.
오늘의 실수로 인해서 고민하고 번민하고 계시지는 않으십니까?
단 5:9 그러므로 벨사살 왕이 크게 번민하여 그 낯빛이 변하였고 귀인들도 다 놀라니라
1. 이제 움추렸던 만물이 소생하고 봄의 향연이 시작되었습니다. 새로운 비젼속에 힘찬 전진을 이루워 나갈수 있도록 기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2. 카페지기의 거리에서 찬양하며 영혼을 구원하는 사역이 하나님의 은혜속에 잘 이루어지고 지경을 넓혀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목 : 아하스의 실패 성경 : 대하 28:1-15;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금언이 있지만, 우리의 삶에 있어서 실패가 반드시 성공의 어머니가 되는 것만은 아니다. 가령 가룟 유다와 같은 경우 이 말은 전혀 의미를 갖게 되지 못한다. 그는 단 한번의 실패로 영원히 실패하고 말았던 것이다. 실패가 없을 수는 없겠으나 회복이 영원히 불가능한 경우들도 있음을 알아 우리는 매사에 신중을 기하도록 해야 한다. 본문은 아하스의 실패에 관해 언급하고 있다.
[1]. 아하스가 바알 우상을 부어만들고 이방 사람의 가증한 일을 본받음.
모든 결과에는 반드시 원인이 있기 마련이다. 아하스의 실패도 운이 따르지 않아서라거나 좋은 협력자들을 만나지 못한 때문이 아니라 그 스스로가 하나님을 버리고 우상을 따랐기 때문이다. 그분이 가장 미워하시는 우상숭배를 행했던 것이다.
우리가 어떤 어려움이나 곤경을 만나게 되면 이것이 신앙의 시련인지 아니면 합당치 못한 일로 인한 징계인지 파악하도록 해야 한다. 정확한 진단이 없이는 올바른 처방이 불가능하다.
[2]. 하나님께서 유다를 아람 왕과 이스라엘 왕의 손에 붙이심. 하나님을 대적으로 만든 아하스는 사방으로부터 대적들의 위협을 받게 되었다. 하나님이 내 편에 서시면 원수라도 화해하게 하시지만, 하나님이 대적이 되시면 친구까지도 등을 돌리게 하신다. 하나님이 내 편에 서시도록 하는 것이 인생을 가장 잘 경영할 수 있는 유일하고 참된 비결이다.
|
첫댓글 오늘도 주안에서 성령충만한 가운데 주님의 영광과 복음과 선교와 성령의 도구로 쓰임받고 열매 맺게 하소서 샬롬
~감사합니다 ~샬롬~!!~ㅎㅎㅇㅇ
하나님의 편에 서길 기도합니다
기쁨과 성령충만한 날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해요
오늘도 함께해 주신 예수 사랑 목사님, 평안 장로님, 코알라 회원님, 만경강 목사님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