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명동에 설치된 미국 유명 팝아트작가 로버트 인디애나의 대표작 'LOVE'가 낙서로 훼손된 가운데, 이 남성이 다른 인근 건축물에 낙서하는 모습을 폐쇄회로(CC)TV를 통해 JTBC 취재진이 확인했습니다.
앞서 외국인으로 추정되는 이 남성은 지난 21일 새벽 2시쯤 서울 중구 대신파이낸셜그룹 본사 앞에 설치된 조각 연작 'LOVE'에 래커 스프레이로 'ZOMBRA'라는 낙서를 했습니다. 'ZOMBRA'는 이탈리아어로 '좀비'를 뜻하는데, 해당 건물 관리인은 조각상 낙서를 지우는데 2억원 가량이 들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서울 명동에 설치된 미국 유명 팝아트작가 로버트 인디애나의 대표작 'LOVE'가 낙서로 훼손된 가운데 이 남성이 다른 건축물에 낙서하는 모습을 폐쇄회로(CC)TV를 통해 JTBC 취재진이 확인했다. 오늘(26일) 취재진은 낙서가 그려진 서울 종로구의 한 사업장을 찾아 낙서를 그리는 남성의 모습을 CCTV를 통해 확인했다. CCTV 영상에 따르면 남성은 21일 새벽 3시쯤 이 사업장 앞으로 와 인적이 있는지 주변을 살폈다. 이후 다양한 래커 스프레이로 낙서를 그렸다. 낙서가 마무리되자 SNS 업로드를 위해 휴대전화로 사진을 촬영하기도 했다. 〈영상=이세현 기자〉
이 CCTV가 찍힌 건물 관계자는 "아침에 왔는데 이런 낙서가 있었고 곧바로 경찰에 알려 도움을 요청했다"며 "지우는 것도 일이지 않냐. 영업을 해야 하는데 난감했다"고 전했습니다.
취재진은 이 사업장 인근에 또 다른 점포에 그려진 낙서를 확인했습니다. 큰 대로변을 끼고 있어 지나가는 행인과 차량들이 낙서를 한 눈에 알아차릴 수 있었습니다.
26일 서울 중구 대신파이낸셜그룹 본사 앞에 설치된 로버트 인디애나(1928-2018)의 대표적 조각 연작인 'LOVE'에 래커 스프레이로 낙서가 칠해진 모습. 대신파이낸셜빌딩 측은 작품을 관리하는 재단, 미술관과 지우는 작업을 진행중이며 서울 남대문경찰서에 수사 의뢰했다. 〈사진=이세현 기자〉
다만 이 남성이 이같은 일을 벌인 직후 출국한 것으로 알려져 실제 책임을 묻기는 어려울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옵니다.
첫댓글 그 유전자 정말 대단하네
개미친놈이 남의 나라 와서 뭐 하는 짓임
sns 업로드만 하면 잡을수 있는거 아냐?
오늘만 남성범죄 몇갤보는지.. ㅠ 대단하다 대단해
전철에 낙서한 양놈들 잡지 않았나?ㅠㅠ 이번에도 그러길
외국놈들까지 지랄이네 시발 한남도 버거워 조까튼놈들아
어휴 저거 어떡하냐 알고 튄듯
도랐나 진짜.. 지하철에도 담넘어 들어와서 저딴짓 하고 도망갔던놈 잡았다고 기사난 거 본 적 있는거 같은데 잡자
미친새끼씨발롬아!!
우리나라 호구라고 소문났나봐 ㅅ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