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편의를 생각하면 원인재, 안양은 추가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여기에 투입될 특급형차량이 어떤 것일지 궁금하네요. 현 EMU250, 누리로 형태의 차량으로는 승강문위치가 달라서 스크린도어를 다 뜯어내고 로프식이나 상하차단식으로 바꿔야할텐데요. itx청춘 같은 차량을 도입하려나요? https://blog.naver.com/doublerailroad/221236188018, http://m.cafe.daum.net/kicha/ANn/10865?svc=cafeapp 이런 형태의 1문식으로 나오면 좋을텐데요.ㅋㅋ
이전계획에는 수서~경기광주 삼각선(연결선)을 건설하여 수서~경기광주~부발~충주~문경으로 운행하는 계획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수서~경기광주 삼각선(연결선)이 추진되지 않고 있으면서 인천에서 중부내륙선의 출발지로 요구하고 있어서 수서대신 송도, 지하인천역에서 시종착으로 운영할 수도 있어 보입니다.
첫댓글 편의를 생각하면 원인재, 안양은 추가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여기에 투입될 특급형차량이 어떤 것일지 궁금하네요. 현 EMU250, 누리로 형태의 차량으로는 승강문위치가 달라서 스크린도어를 다 뜯어내고 로프식이나 상하차단식으로 바꿔야할텐데요. itx청춘 같은 차량을 도입하려나요?
https://blog.naver.com/doublerailroad/221236188018, http://m.cafe.daum.net/kicha/ANn/10865?svc=cafeapp 이런 형태의 1문식으로 나오면 좋을텐데요.ㅋㅋ
특급형이 환승안된다면 안타지 않을까요? 특급형 활성화좀 되면 좋겠는데 생겨서 잘타고다녔으면 좋겠습니다
인천역~ 충주역까지 EMU/itx청춘운행되지 않을까요?
이전계획에는 수서~경기광주 삼각선(연결선)을 건설하여 수서~경기광주~부발~충주~문경으로 운행하는 계획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수서~경기광주 삼각선(연결선)이 추진되지 않고 있으면서 인천에서 중부내륙선의 출발지로 요구하고 있어서 수서대신 송도, 지하인천역에서 시종착으로 운영할 수도 있어 보입니다.
@하남역CY 아마 그렇게 하면 중부내륙선 권역에선 가만 안 있을겁니다. 서울 가냐 마냐의 차이가 커서...
@EVER_LASTING 그런데 현재 선로상태로는 서울로 진입할 수가 없어서 성남, 인덕원, 광명 등에서 환승으로 서울진입을 유도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남역CY 안양역에서 1호선 연결선으로 직행 안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