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김종국이 “내년 중반께 군에 입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종국은 지난 14일 경기도 양평의 한 펜션에서 3집의 두 번째 후속곡 ‘별 바람 햇살 그리고 사랑’ 뮤직비디오 촬영 도중 기자와 만나 “당연히 군대엔 가야 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종국은 일부 네티즌이 자신의 병역 기피 가능성을 제기하는 데 대해 섭섭함을 드러냈다. 그는 “연예인이 군대에 갈 나이가 됐는데도 입대하지 않으면 네티즌들은 연예인이기 때문에 안가는 것 아니냐며 초조해 하는 것 같다”며 “안간다는 것도 아닌데 (자꾸 오해를 해) 짜증스럽기도 하다”고 털어놨다.
그는 “10년 동안 연예인하면서 느낀 점은 연예인이 군대 안가기가 더 힘들다는 것”이라며 “내 친구(가수 유승준을 지칭)도 병역 문제로 미국에 가서 돌아오지 못하고 있는 것처럼 군대는 안갈 수가 없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종국은 이어 “연예인은 방송 생활을 하다보면 촬영도중 다칠 수도 있지만 혹여 군대 면제 받으려고 엄살 부린다는 얘길 들을까봐 아프단 소리도 하지 못한다”며 “중학교 때 운동을 많이 해 허리디스크를 앓고 있고 수술만 하면 군 면제 받을 수 있는 정도이지만 수술하지 않았고 그럴 생각도 없다”고 잘라 말했다.
그는 “3집 앨범의 성공을 뒤로 하고 입대하기가 아쉬운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입대 전까지 부지런히 활동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또 선곡 작업이 수월하게 진행된다면 입대 전 앨범 한 장을 더 낼 수도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홍성원 기자(hongi@heraldm.com)
* 근데 어깨탈골인가??그걸로 면제되어서 안가는줄 알았더니만 ㅋㅋㅋ 하긴 그몸으로 어케 안가??ㅋ
첫댓글 운동이 좋으면 해병대 가시지-ㅋㅋ
한국에서 돈 벌려면 군대 갔다 와야지..
-_- 이정재는 특수부대 몸매에 평발이라 공익; ㅋ
나이먹어서 고생좀 하겠구나..뭐 어차피 공익이나 상근으로 빠질거같지만
ㅋㅋㅋ이사람은훈련이우스울듯,.ㅋㅋㅋㅋㅋㅋ
내년 중반이면....난 상병이네..후훗..어서 오세요~김종국 훈련병...
그참 나보다도 나이 많은 사람이 말이야;; ㅡ.ㅡ; 난 예비군훈련도 끝났는데 아직도 안가고 있었다니 대단혀;;
이사람 나이 딥따 많자나;; 뭐 때가 되면가긴 어딜가 ㅋㅋㅋ
내밑으로 와라...캬캬캬
가서 조낸 굴러.....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