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작가 겸 유튜버 이말년(침착맨, 이병건·탄원서 제출자명 이병견), 돌고래유괴단 신우석 대표를 포함해 민희진 대표와 뉴진스와 함께 작업한 적이 있는 감독, 포토그래퍼, 국내외 스태프 등이 민희진 대표의 해임을 반대하는 탄원서를 낸 것으로 24일 확인됐다. 침착맨은 뉴진스와 인연이 깊다. 뉴진스가 침착맨 유튜브 채널에 출연한 적이 있고 침착맨은 뉴진스의 ‘OMG’ 뮤직비디오에 깜짝 출연했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신우석 대표가 연출했다.
이외에도 뉴진스 팬덤 버니즈 1만명 또한 민희진 대표 해임을 반대하는 탄원서를 냈다. 이들은 “민희진 대표가 위법한 행동을 했다는 것이 법적으로 최종 결론이 나기 전까지는 당사자 사이 계약 내용은 존중돼야 하고 그때까지 민희진 대표의 지위가 유지되길 희망한다는 것이 뉴진스 멤버들의 뜻임을 저희는 잘 알고 있고 뉴진스를 지원하려는 저희의 뜻 또한 마찬가지”라고 했다.
이번 탄원서 제출을 진행한 버니즈 회원은 본지에 “민희진 대표 해임을 반대하는 버니즈의 서명 운동이 16시간만에 1만명이 모일 정도로 함께 뜻을 하겠다는 팬들이 많았다”며 “교수, 변호사, 연주자, 지휘자를 비롯해 창작자 등 다양한 직업군의 사람들이 함께 동참했다”고 했다. 법무법인 새올 이현곤 변호사도 이번 탄원서 제출에 힘을 실었다.
후략
전문 출처로
이게 침착맨일 수도 있는 게 팬들 탄원서 제출 진행한 곳이 트위터 뉴진스 음총팀임
여기 뉴스 링크들어가보면 내가 올린 기사로 들어가짐 이 음총팀이 침착맨인 걸 몰랐을 수가 없지 않을까란 생각임.
첫댓글 뭔소리야
뉴진스맘=푸바오맘
=미래의 캣맘
@블랙데빌3 =이니맘
침착맨 구독자 줄겠네ㅋㅋ
탄원서 제출자가 이병'견'이라고 침착맨 이병건 아니라던데
뭐가 맞는거?
헬조센 법률은 감성을 반영하지 않아요~ 윤카 격노면 몰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