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워(2war) 싸이트 돌아다니다가 공감가는 글 있어서 퍼왔습니다.
FPS 현실적인 싫은 점과 좋은 점 ㅋㅋ
특히 점프샷 완전 공감. 그리고 개인적으로 핵 없는 투워가 되길 바라는 간절한 기대
2007 새롭게 보이는 투워 온라인 게임인 만큼 정말 제대로...외국 패키지 게임에 뒤쳐지지 않는 투워만의 새로운게임성,리얼리티가 있었으면 합니다 옛날 FPS 게임 방식은 버리고 최근 나온 외국 패키지 게임성을 모방해서라도 좀 더 수준 높게 만들었으면 합니다 ( 카스소스,콜옵1,스포,서든 같은 방식은 버리고 콜옵2,배필2142,AA온라인,레드 오케스트라,레인보우식스 베가스 등등 )
제가 좋아하고 싫어하는 베스트 FPS 게임 플레이 매겨 봤습니다
★ 제가 싫어하는 스타일
1위 점프샷
( 리얼리티 게임에서 1순위로 없어져야 할 플레이....연령대 상관없이 점프샷을 하지만..,..토끼처럼 깡총 깡총 뛰면서 총 쏘는 것을 보면 하기가 싫어진다..리얼리티 추구하는 투워에서도 점프키 있어서 아쉽다 )
2위 노줌샷
( 노줌샷으로 쏘는 것은 자유지만 리얼리티 투워에서는 점프샷 다음으로 자제하면 좋겠다....조준샷이 적극 활용되어 점프샷,노줌샷으로 마구 쏘아도 스포,서든처럼 한두방에 죽지 않고 모든 총 노줌샷은 정확도가 많이 떨어졌으면 좋겟고 맞아도 한방에 안 죽었으면 좋겠다 조준샷때에 확실히 죽는 투워가 되었으면 한다 )
3위 빠른 진행
( 빠른 진행을 싫어한다 가령 폭파미션 주어진 시간이 다른 게임처럼 3분이내로 안 했으면 한다... 최소 5분으로 옵션을 정했으면 한다 다들 경험치 올리려고 그렇게 빨리 진행 하고 싶어하지만 전 게임 즐기고 싶다...경험치,핵사용 관심없다 다만....한 템포 여유있게 상대랑 겨루고 싶다....라운드 마다 계속 돌격해 오는 적들 보기가 싫다,...3분 라운드 단점....작전,전술이 없다....무수한 저글링 공격만이 있을뿐이다.... )
4위 핵 사용
( 투워도 분명 핵이 나오겠지만.....타 게임보다 더욱 강력 대응 조치 있었으면 한다
단 5~10분만 핵 사용했던 사람이 있으면 강력 대응으로 핵 사용 안해서 벌었던 경험치 합쳐서 초기화 훈련병부터 다시 시작한다거나 영구 계정 정지했으면 한다 핵 때문에 투워 떠난다는 사람이 거의 없지 않을까....)
5위 피라미드
( 게임내에서 피라미드를 안 봤으면 한다....카스소스처럼 사람이 사람 머리위로 올라가는 그런 자세 없었으면 한다 콜 오브 듀티처럼 밀어내었으면 한다 클랜끼리 사진 찍는데 피라미드로 찍는것보다 그냥 일직선으로 다양한 포즈 취하는게 멋있다...피라미드는 왠지 슈퍼 마리오 같다 )
☆ 좋아하는 스타일
1위 리얼리티 업드려 쏘기
( 업드려 쏘기는 FPS 당연히 있어야할 자세이다 다른 리얼리티 게임에서나 실제에도 군인들은 몸을 누워서 자신을 좀 더 보호하는 자세로 쓰는데 투워에는 없어서 아쉽다...투워가 리얼리티 추구한다면 반드시 추가해야하며 타 한국 온라인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자세를 봤으면 한다....)
2위 사운드 플레이
( 마구잡이 저글링 돌격 플레이 보다는 적군의 발소리,총소리,숨소리 등등으로 알아 채 쏘는 재미가 잇었으면 한다...콜옵2,레오 같은 게임 사운드 강추)
3위 콜 오브 듀티1 보다는 콜 오브 듀티2,레드 오케스트라
( 콜옵1 보다는 콜옵2,레오를 보며 발전하는 리얼리티 추구하는 투워가 되었으면 한다 그래픽,사운드 등 모든면에서...... )
4위 리얼리티 투워
( 15세나 18세이상 사용제한으로 리얼리티 레오같은 느낌을 줍니다...사지가 찢겨 나가고 총구멍이 선명하고 물리엔진같은거 적용도 되고......만약 된다면 오픈베타 시기 엄청 늦어지는 결과 하하;;; 18세 이상 되었으면..... )
첫댓글그런데..투워는어디까지나 온라인쪽이지 리얼리티를 추구한데서 패키지가 될수는없습니다. 그리고..물리엔진이라.. fps도 재데로 못만드는 대한민국인데 투워에 바라는기대치가 너무크신것같은데요 콜오브듀티처럼 패키지게임에 딸려오는 멀티게임은 원래 사람수도 일반 온라인게임보다 적습니다. 그런데 투워? 아마 1~10서버 이상만들것이고 1서버당 1000~2000명이 찰것입니다. 과연 님이원하는 것들을 전부 지원한다면 게임사용자는 결코, 스포나 서든같지는 않을겁니다. 국내 개인용 PC수준이 더 높아지지않는이상말이죠...
흠 다들 이렇게 길게 쓰신다면야 저는 어찌 글을 쓰란 말입니까... 저의 의견을 말해보면 투워가 온라인 게임과 패키지 게임의 교두보가 되는 그런 게임이 되었으면 하는 소망입니다. (퀄리티는 패키지 게임,온라인 게임만의 즐거음은 온라인 쪽으로 따는 것으로 말이죠) 음, 이것도 꽤나 현실감이 부족한 말이겠군요. 그래도 전 투워가 우리나라 FPS 역사를 다시 쓰는 그런 게임이 되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첫댓글 그런데..투워는어디까지나 온라인쪽이지 리얼리티를 추구한데서 패키지가 될수는없습니다. 그리고..물리엔진이라.. fps도 재데로 못만드는 대한민국인데 투워에 바라는기대치가 너무크신것같은데요 콜오브듀티처럼 패키지게임에 딸려오는 멀티게임은 원래 사람수도 일반 온라인게임보다 적습니다. 그런데 투워? 아마 1~10서버 이상만들것이고 1서버당 1000~2000명이 찰것입니다. 과연 님이원하는 것들을 전부 지원한다면 게임사용자는 결코, 스포나 서든같지는 않을겁니다. 국내 개인용 PC수준이 더 높아지지않는이상말이죠...
우리나라에서 저런게임이 나올가능성은 미지수입니다. 그만큼, 우리나라 fps는 뒤쳐져있다 이소리죠
서든어택을보십시오.... 피라미드를쌓아도 맵의전부는가지못합니다... 저는차라리 맵이방대해져서 모든곳을사용해 팀웍을기를수있게하는게좋을듯하네요 (2층에잇는화분에 피라미드쌓아서 매복후 사격) 등등
흠 다들 이렇게 길게 쓰신다면야 저는 어찌 글을 쓰란 말입니까... 저의 의견을 말해보면 투워가 온라인 게임과 패키지 게임의 교두보가 되는 그런 게임이 되었으면 하는 소망입니다. (퀄리티는 패키지 게임,온라인 게임만의 즐거음은 온라인 쪽으로 따는 것으로 말이죠) 음, 이것도 꽤나 현실감이 부족한 말이겠군요. 그래도 전 투워가 우리나라 FPS 역사를 다시 쓰는 그런 게임이 되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