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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들어가며)
야곱의 집은 유다집과 에브라임집 입니다
이를 투하우스 이론 이라고 합니다
에브라임은 북이스라엘이며
북이스라엘은 앗시라아에게 기원전에 멸망당했고
멸망한 유다는바벨론에서 돌아와서 오늘날 유대인이라고 칭하지만
(유다지파와 베냐민지파를 하나로 유대인이라고 하고
나머지 열지파를 총칭해서 에브라임 또는 북이스라엘 이라고 합니다)
사견:북이스라엘을 사마리아인 이라고도 하는 것 같습니다)
에브리임은 아직도 돌아오지 않은 듯 보입니다
(사견: 에브라임은 어디갔을까)
올쏘독스 쥬 또는 메시아닉 쥬 들은 모두 메시야의 도래와 이스라엘의 두집의 하나됨을 원하고 있으나 이해방식이 차이가 납니다
이하는 예수님을 믿는 유대인들의 관점입니다
내용이 많아서 나누어서 소개드립니다
(사견: 첫번째 편으로 응답받은 사가랴의 기도라고 제목 붙여봤습니다)
누가복음 1:33
33. 영원히 야곱의 집에 왕노릇 하실 것이며 그 나라가 무궁하리라
33. And he shall reign over the house of Jacob for ever; and of his kingdom there shall be no end.
사도행전 26:7 - 7
7. 이 약속은 우리 열 두 지파가 밤낮으로 간절히 하나님을 받들어 섬김으로 얻기를 바라는 바인데 아그립바왕이여 이 소망을 인하여 내가 유대인들에게 송사를 받는 것이니이다
7. Unto which promise our twelve tribes, instantly serving God day and night, hope to come. For which hope's sake, king Agrippa, I am accused of the Jews.
야고보서 1:1
1. 하나님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종 야고보는 흩어져 있는 열 두 지파에게 문안하노라
1. James, a servant of God and of the Lord Jesus Christ, to the twelve tribes which are scattered abroad, greeting.
시작)
2) 사가랴 와 침례요한
누가복음 1:5
5. 유대 왕 헤롯 때에 아비야 반열에 제사장 하나가 있으니 이름은 사가랴요 그 아내는 아론의 자손이니 이름은 엘리사벳이라
5. There was in the days of Herod, the king of Judaea, a certain priest named Zacharias, of the course of Abia: and his wife was of the daughters of Aaron, and her name was Elisabeth.
역대상 24:1
1. 아론 자손의 반차가 이러하니라 아론의 아들들은 나답과 아비후와 엘르아살과 이다말이라
1. Now these are the divisions of the sons of Aaron. The sons of Aaron; Nadab, and Abihu, Eleazar, and Ithamar.
5. 이에 제비 뽑아 피차에 차등이 없이 나누었으니 이는 성소의 일을 다스리는 자와 하나님의 일을 다스리는 자가 엘르아살의 자손 중에도 있고 이다말의 자손 중에도 있음이라
5. Thus were they divided by lot, one sort with another; for the governors of the sanctuary, and governors of the house of God, were of the sons of Eleazar, and of the sons of Ithamar.
10. 일곱째는 학고스요 여덟째는 아비야요
10. The seventh to Hakkoz, the eighth to Abijah,
탈무드에 의하면
Mishnah bikkrim 3:12
As may be done with a Torah scroll. Rabbi Judah says: bikkurim may be given only to [a priest that is] a haver (an associate) and as a favor. But the sages say: they are given to the men of the mishmar, and they divide them among themselves as [they do] with all other consecrated objects.
미쉬마는 성전봉사를 하는 자들이고
Mishnah taanit 4:2
What are the ma’amadot? Since it is said, “Command the children of Israel and say to them: My offering, My food” (Numbers 28:2). Now how can a man’s offering be offered and he is not present? [Therefore] the former prophets instituted twenty-four mishmarot (guards).
For each mishmar there was a ma’amad [at the Temple] in Jerusalem consisting of priests, Levites and Israelites. When the time came for the mishmar to go up [to Jerusalem] the priests and Levites went up to Jerusalem and the Israelites of that mishmar assembled in their cities and read the story of creation.
제사장은 24반차로 나눠짐 (미쉬마의 복수형 24 미쉬마로트)
Mishnah tannit 2:6
The first three fasts (see 1:4), the men of the watch would fast, but not complete. [There were twenty-four priestly watches. Each watch would officiate in its own week.] And the men of the beth-av would not fast at all. [The mishmar was divided into seven batei-avoth ("patriarchal houses"), corresponding to the days of the week, each officiating on its day.] The second three, the men of the watch would fast, but not complete, and the men of the beth-av would fast, but not complete. [For the first fasts are not so stringent (as the last), for which reason they were not completed. So that if the (priestly) service became too taxing for the beth-av officiating that day, the others would come to assist them and enable them to perform it.] The last seven, all would fast and complete. These are the words of R. Yehoshua. The sages say: The first three fasts, neither fasted at all. The second three, the men of the watch fasted, but did not complete, and the men of the beth-av did not fast at all. The last seven, the men of the watch fasted and completed, and the men of the beth-av fasted, but did not complete.
제사장은 24반차로 나눠짐, 제사장은 6개월간 1주일씩 봉사함
24반차는 하위 6개의 그룹으로 나뉘고 각 그룹은 1주일에 하루봉사함
신명기 16:16
16. 너희 중 모든 남자는 일년 삼차 곧 무교절과 칠칠절과 초막절에 네 하나님 여호와의 택하신 곳에서 여호와께 보이되 공수로 여호와께 보이지 말고
신명기 16:16 - 16
16. Three times in a year shall all thy males appear before the LORD thy God in the place which he shall choose; in the feast of unleavened bread, and in the feast of weeks, and in the feast of tabernacles: and they shall not appear before the LORD empty:
3) 사가랴의 성전봉사의 기도 인도
누가복음 1:8 - 11
8. 마침 사가랴가 그 반열의 차례대로 제사장의 직무를 하나님 앞에 행할쌔
8. And it came to pass, that while he executed the priest's office before God in the order of his course,
9. 제사장의 전례를 따라 제비를 뽑아 주의 성소에 들어가 분향하고
9. According to the custom of the priest's office, his lot was to burn incense when he went into the temple of the Lord.
10. 모든 백성은 그 분향하는 시간에 밖에서 기도하더니
10. And the whole multitude of the people were praying without at the time of incense.
11. 주의 사자가 저에게 나타나 향단 우편에 선지라
11. And there appeared unto him an angel of the Lord standing on the right side of the altar of incense.
사견)
요한계시록 5:8
8. 책을 취하시매 네 생물과 이십 사 장로들이 어린 양 앞에 엎드려 각각 거문고와 향이 가득한 금 대접을 가졌으니 이 향은 성도의 기도들이라
8. And when he had taken the book, the four beasts and four and twenty elders fell down before the Lamb, having every one of them harps, and golden vials full of odours, which are the prayers of saints.
4) 기도내용
이때 드렸던 기도는 아미다기도로서 18개의 축복문으로 이루어졌는데 이중 흩어진 이스라엘의 다시모아짐이 내용중에 있습니다
유대인들은 하루 세번 서서 아미다기도를 합니다 아미다 기도에는 메시야의 오심과 흩어진 이스라엘의 두집(야곱의 집)이 메시야로 말미암아 다시모아짐 들어있고 메시야의 오심은 엘리야의 먼저 오심이 관계 있습니다
이 부분이 중요합니다
당시는 유대적 계산법에는 메시아시대의 시작이기 때문입니다
(유대적 계산법에 따르면 아담 이후 4000년 부터 시작하여 2000년 기간이 메시야시대입니다
정통파유대인들은 예수님을 믿지 않으므로 메시야시대임에도 메시야가 오지 않으시는 이유는 토라의 준수 부족으로 2000년 끝에 즉,아담이후 6000년 끝에 오실거라고 합니다)
엘리야가 먼저와야 메시야가 올 수 있고 메시야가 와야 이스라엘의 두집인 야곱의 집이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필연적으로 엘리야의 먼저옴을 기도했습니다
(야곱의 집은 두개입니다
유다와 북이스라엘
북이스라엘을 에브라임이라고도 합니다
기원전721에 아시리아에게 멸망한 북이스라엘이 잃어버린 10지파 입니다)
아미다기도중 주목할 부분은 10번째 축복기도 내용입니다
תְּקַע בְּשׁוֹפָר גָּדוֹל לְחֵרוּתֵֽנוּ וְשָׂא נֵס לְקַבֵּץ גָּלֻיּוֹתֵֽינוּ וְקַבְּ֒צֵֽנוּ יַֽחַד מְהֵרָה מֵאַרְבַּע כַּנְפוֹת הָאָֽרֶץ לְאַרְצֵֽנוּ: בָּרוּךְ אַתָּה יְהֹוָה מְקַבֵּץ נִדְחֵי עַמּוֹ יִשְׂרָאֵל
(테카 베쇼팔 가돌 레케루테누
베싸 네스 레캅베츠 갈루요테누
베캅베쩨누 야카드
메알바 칸포트 하아레츠 레알쩨누
바룩아타 아도나이
메카베츠 니드케이 아모 이스라엘)
Sound the great shofar for our liberty,and raise a banner to gather our exiles, and gather us together quickly from the four corners of the earth. into our Land. Blessed are You, Adonoy, Gatherer of the dispersed of His people Israel.
큰 쇼팔(나팔)을 불어서 흩어진자들이 땅 네 끝에서부터 모이게 해달라는 기도입니다
사견)
마가복음 13:27
27. 또 그 때에 저가 천사들을 보내어 자기 택하신 자들을 땅 끝으로부터 하늘 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
27. And then shall he send his angels, and shall gather together his elect from the four winds, from the uttermost part of the earth to the uttermost part of heaven.
5) 엘리야의 먼저옴
엘리야가 먼저 와야 하는 부분에 대한 예수님과 제자들의 질의응답입니다
마태복음 17:10 - 13
10. 제자들이 묻자와 가로되 그러면 어찌하여 서기관들이 엘리야가 먼저 와야 하리라 하나이까
10. And his disciples asked him, saying, Why then say the scribes that Elias must first come?
11.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엘리야가 과연 먼저 와서 모든 일을 회복하리라
11. And Jesus answered and said unto them, Elias truly shall first come, and restore all things.
12.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엘리야가 이미 왔으되 사람들이 알지 못하고 임의로 대우하였도다 인자도 이와 같이 그들에게 고난을 받으리라 하시니
12. But I say unto you, That Elias is come already, and they knew him not, but have done unto him whatsoever they listed. Likewise shall also the Son of man suffer of them.
13. 그제야 제자들이 예수의 말씀하신 것이 세례 요한인 줄을 깨달으니라
13. Then the disciples understood that he spake unto them of John the Baptist.
6) 엘리야 의 먼저 임함은 침례 요한과 관련 있습니다
누가복음 1:13 - 17
13. 천사가 일러 가로되 사가랴여 무서워 말라 너의 간구함이 들린지라 네 아내 엘리사벳이 네게 아들을 낳아 주리니 그 이름을 요한이라 하라
13. But the angel said unto him, Fear not, Zacharias: for thy prayer is heard; and thy wife Elisabeth shall bear thee a son, and thou shalt call his name John.
17. 저가 또 엘리야의 심령과 능력으로 주 앞에 앞서 가서 아비의 마음을 자식에게, 거스리는 자를 의인의 슬기에 돌아오게 하고 주를 위하여 세운 백성을 예비하리라
17. And he shall go before him in the spirit and power of Elias, to turn the hearts of the fathers to the children, and the disobedient to the wisdom of the just; to make ready a people prepared for the Lord.
7) 응답받은 사가랴의 기도
사가랴는 , 아니 당시 경건한 유대인들은 간절히 메시야의 임하심과 그로인한 이스라엘의 두집이 하나됨 그렇기 위해서 필수조건인 엘리야의 먼저 임함을 날마다 기도했을 것입니다
사가랴의 이 기도를 응답해주셨습니다
(사견: 너의 아들을 통해 너의 기도가 응답되었다 라고 천사가 말했을 수도 있다고 추측해봅니다)
누가복음 1:11 - 17
11. 주의 사자가 저에게 나타나 향단 우편에 선지라
11. And there appeared unto him an angel of the Lord standing on the right side of the altar of incense.
12. 사가랴가 보고 놀라며 무서워하니
12. And when Zacharias saw him, he was troubled, and fear fell upon him.
13. 천사가 일러 가로되 사가랴여 무서워 말라 너의 간구함이 들린지라 네 아내 엘리사벳이 네게 아들을 낳아 주리니 그 이름을 요한이라 하라
13. But the angel said unto him, Fear not, Zacharias: for thy prayer is heard; and thy wife Elisabeth shall bear thee a son, and thou shalt call his name John.
14. 너도 기뻐하고 즐거워할 것이요 많은 사람도 그의 남을 기뻐하리니
14. And thou shalt have joy and gladness; and many shall rejoice at his birth.
15. 이는 저가 주 앞에 큰 자가 되며 포도주나 소주를 마시지 아니하며 모태로부터 성령의 충만함을 입어
15. For he shall be great in the sight of the Lord, and shall drink neither wine nor strong drink; and he shall be filled with the Holy Ghost, even from his mother's womb.
16. 이스라엘 자손을 주 곧 저희 하나님께로 많이 돌아오게 하겠음이니라
16. And many of the children of Israel shall he turn to the Lord their God.
17. 저가 또 엘리야의 심령과 능력으로 주 앞에 앞서 가서 아비의 마음을 자식에게, 거스리는 자를 의인의 슬기에 돌아오게 하고 주를 위하여 세운 백성을 예비하리라
(아미다기도 내용중 본문과 관련 있는 부분 아래 링크에 있으니 참조바랍니다)
45. SE Kibutz Galuyot: Tekah Beshofar여기를 눌러 링크를 확인하세요www.chabad.org
첫댓글 흩어진 10지파에 대해서는 중국 카이펑 유대인들이나 인디아의 주빈 메타 같은 사람들이나 그외에 세계에 퍼진 유대인들이라는 해석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그들중에서 돌아오게하시지만 오직 참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만 돌아오게 될 것입니다. 또 돌아온 다음에 구원얻게 하실수도 있습니다.24개 반차의 수석 제사장들을 대제사장들이라고 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유월절이 포함된 무교절의 주간에는 한 반차만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제사장들이 준비합니다. 초막절도 마찬가지이겠습니다. 이런 관행들은 유대인이 아닌 이방인들로서는 알기 힘든 대목입니다. 그런 까닭에 루카가 유대인이었다는 주장이 설득력이 있습니다. 그의 유대식 이름은 < 우리 > 여호와는 나의 빛, 이라 하였다고 합니다.
침례자 요한은 나실인이기도 했지만, 에세네인이었습니다. 사도 요한도 에세네인이었다고 유대인들은 해석합니다.
그렇군요 지식이 깊으십니다
중국 유대인은 전에도 들었지만, 인도 '주빈 메타'를 검색하니까 지휘자(음악) 이름만 나오는데 ... 인도 오지 어디엔가도 잃어버린 유대인이 있다는 것입니까?
@느디님 지금도 인디아에 상당수 유대인들이 있습니다. 유대인들로서는 어디를 가든 살육을 당해왔기 때문에 삶의 질이 나쁘더라도 어디에서든 살기만 하면 좋다하여 예멘, 에티오피아, 인디아, 중앙아시아 등으로 피했었고, 중앙아시아에서 카자르 왕국의 주축이 되었습니다. 카자르 왕국의 유대인들은 나중에 코카서스 북쪽을 거쳐서 우크라이나로 이동하였고, 우크라이나와 폴란드로 이동하였습니다. 나중에 알프스를 넘어온 아슈케나지 유대인들과 연결되었습니다.
오늘날 인디아에는 사도 도마가 세운 교회들의 영향이 큽니다. 사도 도마가 수많은 기적과 기적의 치유를 했기 때문에 어느 왕과 그 왕국이 전적으로 받아들였다고 합니다. 아마도 그 지역이 케랄라 지역이라 믿어지는데, 케랄라는 인디아에서 기독교인이 가장 많고 언어는 말라얄람이라는 언어를 씁니다. 이들은 쿠웨이트에도 많이 나가서 쿠웨이트의 기독교 교회에도 다수를 형성합니다. 그런데 도마 일행은 아마도 중국에까지 전도했다고 하며 중국에서 돌아온후에 반기독교인사에 의해 창에 찔려 죽었다고 합니다. 그런 까닭에 그 지역에 유대인들이 있을 가능성은 높습니다.
'(세례)요한의 말을 듣고 예수를 좇는 두 사람 중에 하나는 시몬 베드로의 형제 안드레라'( 요1:40)에서 두 사람 중 나머지 한 사람은 (어린) 사도 요한이였다고 합니다. 요한복음의 기자인 사도 요한도 마가복음의 기자 마가가 자기를 숨겼던 것 처럼 숨겼다지요.... [프랑스 만화성경 참조]
그렇군요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마 요한의 형제 야고보와 베드로도 에쎄네인이었을 것입니다. 토론토 대학에서 딸이 사해문서를 교과목으로 택해 읽은 자료에서 언급되었는데 쿰란 공동체 사람들이 에쎄네인이었다는 것과 예수님의 제자들의 주축이 에쎄네인들이었다고 했습니다. 제가 아는 메시아닉들도 그렇게 알고 있습니다.
에쎄네인들은 바리새인들과 사두개인들에 비해 수는 적었지만 성경에 더 가까운 삶을 살았다고 합니다.
@엘리야후 그렇군요 에쎄네인에 대해서도 시간을 두고 살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요약설명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