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컨텐츠학회’ 기관 등록, 창립 학술대회 준비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K-컨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하는 목적으로 2023년 7월 ‘K-컨텐츠학회’가 KCI(한국학술지인용색인)에 기관으로 등록되었다.
K-컨텐츠학회는 한국의 문화, 예술, 역사, 철학 및 의식주 생활 전반에 걸쳐 연구를 진행하고, 미래 융합 컨텐츠를 창조하기 위한 모든 활동을 육성하고 지원하기 위한 학술단체로 공동회장인 윤천성 교수(서울벤처대)와 황찬규 교수(서울벤처대)를 주축으로 학회 창립을 위해 준비하고 2023년 공식적으로 출범할 예정이다.
학회는 공식적인 출범 후 학술지인 K-컨텐츠연구(The Journal of Korea Contents )발간과 학술대회를 통해 한국의 문화, 예술, 역사, 철학 등 기타 융·복합 등 K-컨텐츠와 관련된 연구를 축적하는 한편 관련 산업 및 기관과의 밀접한 교류를 통해 활용성을 확대하여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유용한 K-컨텐츠를 발굴하는 등의 활동을 한다.
향후 K-컨텐츠학회는 설립목적에 맞게 한국의 K-컨텐츠의 가치와 활용성을 높이고, 활발한 연구와 실용적인 적용을 통해 K-콘텐츠 산업의 육성과 발전에 긍정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