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기간2010.12.04 오후 3시 공연장소 의정부예술의전당 소극장
박봉술 바디의 동편제 적벽가 완창입니다. 심청가, 춘향가, 수궁가에 이은 이자람의 네번째 완창이며, 운산 송순섭 선생님께 사사한 적벽가를 완창공연으로 발표하는 것입니다.
앞으로 걸어갈 <판소리 만들기 '자'> 의 21세기 판소리 작업에 또 하나의 주춧돌이 될, 전통 공연입니다.
적벽가
판소리 열두 마당 중의 하나, 또는 동리(桐里) 신재효(申在孝)가 이를 고쳐 지은 판소리의 이름으로 《화용도(華容道)》라고도 한다. 중국의 《삼국지연의(三國志演義)》 가운데 관우(關羽)가 화용도에서 포위된 조조(曹操)를 죽이지 않고 너그러이 길을 터주어 달아나게 한 적벽대전(赤壁大戰)을 소재로 하여 만든 것이다.
소리꾼 이자람
예솔이의 새로운 도전!
소리꾼 이자람의 네 번째 완창 “적벽가”
어린시절 ‘예솔이’로 불리며 사랑받아온 소리꾼 이자람...
19살에 판소리 <춘향가> 최연소 완창으로 세계 기네스 기록을 세운 국악인이자 인디밴드 ‘아마도이자람밴드’의 리드보컬이고, 영화음악 작곡가, 현대무용가, 뮤지컬 배우에 이르기까지 하다.
또한 올해 폴란드 콘탁국제연극제에서 자신이 대본과 작창을 쓰고 주역까지 맡은 판소리만들기 ‘자’의 창작 판소리 <사천가>로 최고 여배우상을 받았다.
이번 적벽가 완창은 심청가, 춘향가, 수궁가에 이은 이자람의 네 번째 완창으로 운산 송순섭 명창에게 사사한 적벽가를 완창공연으로 발표하는 무대이다. 의정부예술의전당 상주단체 판소리만들기 ‘자’의 멤버로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이자람의 이번 공연은 판소리만들기 ‘자’가 추구하는 21세기 판소리 작업의 또 하나의 주춧돌이 될 전통 공연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http://movie.daum.net/play/detail/description.do?playId=22118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