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대한민국! 이름만 들어도 가슴 설레이는 나라이름...
大韓民國, 大 (클 대) 韓 (나라 이름 한) 民 (백성 민) 國 (나라 국)
대한민국은 원래 大韓民國으로 그 직역은 "크고 위대한 백성의 나라"라는 뜻이며, 대한민국의 약칭인 한국은 큰 나라, "위대한 나라"라는 뜻입니다.
즉, 국민이 국가의 주인인 민주주의 사상에 기인...
현재, 대한민국 헌법 제 1,2조가 연상되기도 합니다.
①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②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이상은 조선일보기사입니다. 조선일보는 원래 민족독립운동가들이 주인 시대와 친일부역자 방응모씨의 조선일보 인수(1933)로 나뉘게 됩니다.
올해 2009년이 조선일보 창립 89주년이라고 하는 데, 이는 정확히 틀린 것입니다. 친일매국지를 민족독립지로 왜곡, 조작하기 위한 하나의 방편이지요.
결국, 친일매국지 70주년이라 해야 맞는 역사적 진실이라 하겠지요.
참고로 신석우선생 약력...
호는 우창(于蒼)이다. 일찍이 중국 상하이[上海]로 망명하여 여운형(呂運亨)과 손잡고 고려교민친목회를 조직하고, 유인(油印)신문 《아등(我等)의 소리》를 발간하는 한편, 임시정부 교통총장직을 맡았다. 1924년 일본의 훼방으로 경영난에 빠진 조선일보사를 인수하여 이상재(李商在)를 사장에 추대, 부사장으로 있으면서 민족지로 성장시키는 데 힘썼다. 8 ·15광복 후에 주(駐)자유중국 대사를 지내기도 하였다.
가운데 분이 신석우 선생, 좌측은 신채호 선생, 우측은 신규식 선생 출처 : [기타] 도서: ☞ 出典:『大韓民國 獨立有功者 功勳錄』 第 12卷, 國家報勳處, 1996年, pp.774~775.
대한민국 임시정부 태극기
|
출처: 호모사피엔스 원문보기 글쓴이: 저격수
첫댓글 아.대한민국이여
고토회복을 외치는 것이 희망사항일까요?
당장은 우리가 힘이 없어서 잃어버린 땅을 찾지 못한다치더라도 적어도 그런 사실들을 밝혀놓지 않으면 영원히 잃어버릴 수밖에 없기에 올바른 한민족의 역사정립을 해야 하는 가장 큰 이유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