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모40
코스모40은 인천 서구 가좌동에 자리한 코스모화학 공장단지의 정제 시설이었던 45개 동 중 40번째 동을 재단장한 복합문화공간이다. 1970년대부터 2016년까지 운영되었던 폐공장 건물은 과거와 동시대 건축이 공존, 시각적 긴장을 유발하는 독특한 매력으로 인기를 끈다. 메인홀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문화 예술 행사를 열어 경계 없는 문화 공간을 구현한다. 3층의 코스모 라운지에서는 커피와 수제 맥주, 피자, 베이커리 등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는 아트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를 추구하는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내에 있는 전시 공간이다. 국내 유명 작가부터 세계적 거장의 작품까지 예술 작품을 한데 모아 품격 있는 문화 공간을 선보인다. 공간은 소장품을 기반으로 한 상설전시실과 대중성과 최신 흐름을 반영한 특별전이 열리는 기획전시실로 구성되어 있다. 상설전시실은 데미안 허스트, 제프 쿤스 등 세계적 아티스트들의 대표 작품과 함께 파라다이스시티의 주요 소장품을 만나볼 수 있다. 기획전시실은 순수미술은 물론 건축, 디자인, 패션, 미디어 등 예술적 가치를 새롭게 해석하는 공간으로, 관객의 자유로운 체험을 기반으로 하여 더욱 즐겁다.
스페이스 빔
인천을 대표하는 향토 막걸리, 소성주를 생산하던 옛 양조장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각종 전시, 공연, 모임을 여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입구 앞에 커다란 양철 로봇이 있어 쉽게 찾을 수 있다. 공공성‧지역성‧자율성을 모토로 하는 공간은 문화 예술적 가치를 활용하여 도시 재생과 지역 공동체 회복에 앞장선다. 고두밥실, 발효실, 시음실 등 과거 양조장 건물이었던 점에 착안한 공간별 명칭이 흥미롭다. 1층 우각홀에서는 다양한 행사가 열리고, 2층의 고두밥실과 휴게실, 테라스 등은 배다리마을을 찾는 방문객들의 쉼터로 쓰인다.
※ 위 정보는 최초등록일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