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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랑이 범띠 2022년 | 호랑이 예술품 속에 숨겨진 '백수의 왕'
2022년 01월 30일 10:53 시나컬렉션 소스: EK 이페어케이 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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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랑이는 힘과 용기의 화신으로 여겨져 왔고, 우리는 동경했다.그 기백은 그를 경외하는 용맹과 위엄이 있어, "백수의 왕"의 아름다움을 얻었다.칭찬하다.
시카고 예술 박물관은 많은 세계 각지를 소장하고 있다.동시에 호랑이의 예술품을 묘사하여, 우리와 함께 호랑이 그림을 감상하고, 호랑이를 찾고, 설 명절을 맞이한다.
#1
범과 용이 함께 움직이는 것
호랑이 숭배는 화하 문명의 기원 초기와 화국까지 거슬러 올라간다.용에 대한 믿음은 수천 년 동안 쇠퇴하지 않는다.《역경》의 건괘는 호랑이를 "음"으로 본다.용을 '양'으로 본다.한대에는 다섯 가지 직업이 중요하고, 신경을 썼다.사상은 용과 호랑이에서 이루어진다.4대 신수의 한 부분을 위하여동시에 '좌'도 생겼다.청룡우백호"동청룡, 서백호" 님이법. 서한이 편저한 《회남자·천문훈》도 둘을 병합하여 "호랑이 울부짖으면 곡풍이 나고 용거이경운속"이라고 쓸 정도로 이들 사이의 연원은 깊다.호랑이와 용의 시각 조합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강성함을 의미하며, 상서롭고 안정되었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동한 중후반에는 용호문풍이 불었다.권력의 상징으로 간주되는 것은 불문하고청동 예기라든가, 보통 백성들의 생활에 녹아든 동경이라든가, 다 이겁니다.독특한 문양의 캐리어.시카고 미술관 소장동한동경입니다.좋은 예시입니다.
동한시대 용호문 동경, 시카고예술박물관, 소장지번:rx17560/518 동한시대 용호문 동경,시카고예수술박물관, 소장번호: rx17560 /518东汉时期龙虎纹铜镜,芝加哥艺术博物馆,馆藏编号:rx17560/518
이 예술품이 펼친 화면은 풍만한 구조와 대립을 가지고 있다.몸매가 용과 호랑이를 형상화하다.옛날 사람들은 원래 동경이 액막이 효과가 있다고 믿었다.피난, 불행을 면한 작품쓰임. 용호문과의 매듭합, 구현된 것만이 아니다.당시 장인의 교묘한 생각이었다.주동 기술의 고도로그리고 민간에서도 좋다.운의 동경.
범과 용은 모두 불교와 불가사의한 인연이 있어, 불교에 따라 복종하였다.인도가 중국을 거쳐 동쪽으로 전파될 즈음, 용호의 이미지는 점차 일본과 한국에 깊이 들어가기 시작했다.현지의 불교 예술과 상견례하다.융합은 다른 예술에도 있다.형식이 크게 빛나다.17세기 초에 호랑이가 되다.일본의 화가들이 선호하는 장르수많은 그림과 스크린에서풍화 안에서 자유자재로 달린다.
기노마사, 1835년, 시카고에수술박물관, 소장번호: 2016.314a-b 기노마사, 《용호도병풍, 1835년시카고 미술관, 소장번호: 2016.314a-b岸驹,《龙虎图屏风》,1835年,芝加哥艺术博物馆,馆藏编号:2016.314a-b
에도 시대 중후반에 활약한 키시(Kishi) 가쿠 화호가 일품이다.이 접이식 병풍은 바로 그가 그렸다.싸움의 짜릿함이 새겨지다잘 그렸다: 드러나다이빨의 맹호가 우뚝 솟아 있다.산바위 위에서, 포효하는 소리가 났다.천지를 뒤흔들고, 도사리고 있다.변방의 거대한 용이 격렬하게 대치하다.기노코마 밑에서 호랑이의 몸놀림씩씩하고, 집중력 있고, 위풍당당하다.병풍 너머에 서면 그 우렁찬 고함소리가 들릴 것 같았고, 그 왕의 기백이 느껴졌다.
망아지가 호랑이의 표정과 기질을 제대로 파악하게 된 것은 덕택이다.우타헤나의 예술적 태도.그는 각 화파의 특징을 융합하는데, 예를 들면 야파 사냥을 한다.( Kano school)거친 행필파워풀한 라인과 함께원산사조파(M)를 추구하다.aruyama-Shijō school)추앙하는 사실 및 시뜻의 균형은 중국 전통회화의 '기운 생동감'을 동시에 받아들인다.
#2
삶의 일상에 녹아든 '백수의 왕'
자고로, 용은 일종의 능행운포우(能行雲布雨)와 등승으로 묘사되었다.천잠연의 신수는 정치와 인연이 깊다.왕조가 바뀌면서, 용도 점차로 되었다.황권의 상징.편안히 살기를 기원하며, 이에 따라 존경합니다.두려운 용, 이 날을 기대합니다.땅의 사자는 인간 세상에 복을 줄 수 있다.우순을 지켜라.이에 비해 호랑이 문화의발전하면 정치에서 벗어나, 주로 발전한다.민간에서 태어나 그와 관련된 예술은 더욱 인간적이고 소박한 미적 경험을 준다.
위엄 있는 백수의 왕이 세속 생활의 하나가 될 수 있다.일부, 앞 글에서 언급된 호랑이 무늬의 유행 외에도 호랑이를 스타일링한 생활용품과 의복액세서리의 대중화도 살렸다.적지 않은 작용.
금대 꽃호형 베개, 시카고 예술박물관, 소장번호: 1964.858 금대꽃호랑이베개, 시카고예술박물관, 소장번호:1964.858金代花纹虎形枕,芝加哥艺术博物馆,馆藏编号:1964.858
자기 베개는 수 대부터 불타서, 당송 시대에 번영 단계에 들어섰다.각양각색의 스타일링이 등장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문양도 속출하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자극적이다.사람이 주목하는 것은 단연 호랑이 베개이다.제자 기술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습니다.봉우리 송대에는 호랑이를 사용하였다.형자침이 울창하게 바람을 이루다.금대, 전란이 수습된 후 도자기 제조.업황이 발전을 회복하고, 호랑이 형상을 갖추다.베개 인기가 늘기만 하고 식을 줄 모른다.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 요약된다.하나는 호랑이가 악을 물리치고 가족을 질병으로부터 보호한다는 민간 전설의 영향이다.둘째, 자주가마는 북송에 있다.급부상해 북방 최대의 민요체계 중 하나로 부상했고, 패션을 선도해 구운 호랑이 모양의 베개를 셀 수 없이 많이 만들었다.
시카고 미술관의 이 소장품은 선이 유려하고 호랑이가 있다.호박색에 검은색 줄무늬가 그려져 있고 호랑이 등에 무늬가 있는 것은 꽃이다.여기서 호랑이는 더 이상 아니다.소문을 듣고 간담이 서늘해지는 산림과 들.짐승은 사악한 것을 바로잡는 것이다.신을 보호하고 모양이 온순하다.
아래 그림 조각상 속의 호랑이는 똑같이 천진난만한 위엄과 위엄을 보였다.발랄함이 좀 더 생겼어요.
요나라 호좌상, 시카고 미술관, 소장번호: 1968.705 요나라 호좌상, 시카고 예술박물관, 소장번호: 1968.705辽代虎坐像,芝加哥艺术博物馆,馆藏编号:1968.705
호랑이 형상은 오늘날의 중국 민속 생활에서도 여전히 볼 수 있다.수제 마스코트들은 이미 우리의 날로 들어왔다.늘 생활하며, 기탁하는 것은 희망이다.아이가 건강하게 자라는 아름다움을 바라본다.좋은 소원.
일본 본토에는 호랑이가 없지만 일본 예술품에는범의 형상이 결여된 적이 없다.무사층이 호랑이를 숭배하는 것은, 용맹하고 호전적인 성품 때문이다.예술가의 마음을 사로잡는,어쩌면 상상력이 더 많을지도 몰라요.땅. 일본 화가의 필하.범은 때때로 중국과 전한다.통회화의 호랑이 형상류사납고 억세며가끔씩 호랑이를 그려주기도 하고매우 재미있게 그리다.
田田湖龍齋, 1780년, 시카고예술박물관, 소장번호 : 1935.402 田田湖龍齋, 《용호》두(斗), 1780년시카고 미술관,소장번호:1935.402礒田湖龙斋,《龙虎斗》,1780年,芝加哥艺术博物馆,馆藏编号:1935.402
에도 시대에 우키요에가 흥기하여, 일본 회화의 주제가 되었다.궁정 문화가 시정 생활로 전환되다.게이샤 부녀·사무라이·시어터 배우를 막론하고, 아직사회시사·민간전이다.역사적인 고사를 말하기도 하고, 또 말하기도 한다.명산수수수, 화가.생동감 있게 연출할 수 있고구경꾼을 위해 한 장면 또 한 장면을 이야기하다.황홀한 이야기.당시의 인간 만태를 반영하여서민층의 풍부한 사상 감정.
십
이지상은 부세화의 제재 중의 하나로, 전호룡재이다.(Isoda Koryusai)는 특별히 그를 위한 시리즈를 만들었다.이 두 점의 판화에서,호랑이의 자세와 자태는 비록비슷하고, 그것과 상호작용하는인물은 오히려 다른데, 거느리고 있다.오는 관감도 크게 다르다.그림 1의 호랑이 쌍눈동자가 맑고 환하여, 마치 함께 앉아 있는 듯하다.바람 앞에 쉬고 있는 여자가 마주보고 있는데 둘 다 주인공이고 호랑이의 모습도 순식간에 날렵해지고 개성 넘친다.그림 2에서 특히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장난꾸러기 아이, 호랑이 그림이다.바람은 들러리처럼 보이는데, 어린이의 대담하고 호기심 어린 천성과 장난치는 즐거움을 그린다.
斋田湖龍齋, 호랑이('풍류십이지상열), 1770/72년, 시카고 미술관, 소장번호: 1928.948 田田湖용재, 호랑이"풍류십이지"시리즈),1770/72년, 시카고의 예술박물관, 소장번호:1928.948礒田湖龙斋,《虎》(出自“风流十二生肖”系列),1770/72年,芝加哥艺术博物馆,馆藏编号:1928.948
湖田湖龍齋, 《호랑이》쇼 "시리즈", 1773년, 시카고 미술관, 소장번호:25.2209 田田호룡재, 《호랑이》풍류아열다이묘 시리즈), 1773년, 시카고 게이밍미술관, 소장편호:1925.2209礒田湖龙斋,《虎》(出自“风流小儿与十二生肖”系列),1773年,芝加哥艺术博物馆,馆藏编号:1925.2209
토리이 키요미츠u) 때로는 번화하고 때로는 적막한 꽃거리 버드골목을 그리고, 가부키 배우를 그린다화무녀. 화필지.아래, 남자는 점잖고, 여자는요조. 새집 청만쌍.의상 디테일 처리도 극심하고섬세함. 아무리 되돌려도잡다한 무늬 장식은, 그도 할 수 있다.살아 숨쉬며. 새해를 맞아.그는 또 붓을 들어 호랑이 그림 병풍 앞에 흥을 돋우는 배우를 기록했다.이들은 화려한 색상의 의상을 입고 악기를 들고 리듬을 타며 경쾌한 발걸음으로 역동성과 운율을 자랑한다.댄서들과 함께하는 호랑이의 자태는 단정하지만 장난기가 살짝 섞여 화면에 새로운 생기를 불어넣는다.이렇게 경사스러운 상황에서, 사람과 백수의 왕은 서로 매우 즐겁게 지내며, 매우 상냥하게 지낸다.화지경.
도리이 기요미쓰, 《호도병풍 앞에서 새해의 흥을 돋우는 연예인》.18세기 시카고 미술관, 소장번호: 1925.1999도리이 기요미쓰, 《호랑이 그림자》.풍전인간', 18세기,시카고 미술관,소장번호: 1925.1999鸟居清满,《虎图屏风前为新年助兴的艺人》,18世纪,芝加哥艺术博物馆,馆藏编号:1925.1999
궁궐에서 절까지, 평민가옥까지, 종이에서 명주까지.몇 세기 동안 병풍은 일본인의 삶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이 세 장의 판화도 나를 데리고 있다.이 점을 다시 한 번 깨닫는다.
#3
범의 야성의 아름다움
유유한 역사의 긴 흐름 속에서, 호랑이는 동아시아 예술가가 될 뿐만 아니라진심 어린 사랑은 구미 예술계의 감상을 사기도 한다.
호랑이는 결국 자연에 속하는 약식성 동물이다.자연계의 무자비한 생존의 법칙 아래, 호랑이는 줄곧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나아가고, 나아가고, 나아가고, 나아가고, 나아가고, 나아가고, 패주하는 것이야말로, 어쩌면 그럴지도 모른다.노르웨이의 화가.에드워드 뭉크(Edward Munker)vard Munch) 석판화를 창시하다매개체가 되어 호랑이를 곰과 함께 부르다.일장 대 결정격내려오세요. 이 그림은 구도가 간단하고,교착 상태의 범과 곰이 서로 양보하지 않고 경계심을 가지며 대기하고 있음을 느끼게 한다.
에드워드 뭉크, 1908년시카고 미술관, 소장번호: 1963.346 에드워드 몬그램, 범과 곰, 1908/09년, 지카고 미술관.소장번호: 1963.346爱德华·蒙克,《虎与熊》,1908/09年,芝加哥艺术博物馆,馆藏编号:1963.346
이에 맞서 프랑스의 화가 외젠 드라크.타이거를 형상화한 유진 딜라크룩스입니다.그는 자연계를 숭경하여, 늘 파국에 간다.레 동물원 사생, 기록호랑이와 사자는 타항이다.오래도록 변함없는 취미. 동시에오랜 시간 관찰가 고양이의동태, 이것도 도움이 된다.그는 대형 고양이과의 동물을 형상화했다.형상화. 야생에서 길들여지지 않은 동물을 만난 적은 없는 것 같지만 그의 글씨 속 맹수는 언제나 원초적인 야성이 짙다.
외젠 드래크로바, 1829년시카고 미술관, 소장번호: 1927.1645 외젠 드방글라데시범(虎), 1829년.시카고 미술관, 소장번호 : 1927.1645欧仁·德拉克罗瓦,《孟加拉虎》,1829年,芝加哥艺术博物馆,馆藏编号:1927.1645
외젠 드래크로바, 아틀라스 산맥의 사자, 1829년 시카고 미술관, 소장번호: 1927.1646 외젠 드래크로와, 아틀라스 산맥위의 사자, 1829년, 시카고의 예술박물관, 소장번호:1927.1646欧仁·德拉克罗瓦,《阿特拉斯山脉上的狮子》,1829年,芝加哥艺术博物馆,馆藏编号:1927.1646
드래크로바는 섬세한 필치로, 이 벵골호랑이의 형상을 하고 있다.입체적이고 털 한 올 한 올 한 올 한 올이 매우 리얼합니다.그것은 몸을 낮추고, 온 정신을 집중하여 노려보았다.먼 곳에서 막 포획하여 사냥하다.물건의 수사자와 같이 형세를 살피다.기회를 노려 움직인다.
일찍이 고대 로마 시대에 벵골 호랑이와 바바리 사자는첨예하게 대립하는 원수다.강하고 싸움을 잘하는 고대 로마인들은 바바리 사자를 넣기를 좋아했다.짐승 싸움판, 벵골호랑이바로 그와 결투의 대상이다.북아프리카에서 고기를 먹는 동물.빅3의 우두머리 앞에서벵골호랑이도 손색이 없다.그것들은 심지어 자주 취득한다.승리. 이번에는 다시 맞장구를 쳤다.사슴이 죽었는지는 아직 알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