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삼성전자 갤럭시폰이 고장나면, 직접 온라인으로 정품 부품을 사다가 수리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작년 8월 미국에 도입한 ‘자가 수리 프로그램’을 한국에도 확대 시행하는 것이다. 다만 한국은 서비스센터 여건이 잘 갖춰져 있어, 자가 수리 여부가 센터 대비 효율적인지 잘 판단해야 한다.
삼성전자는 30일부터 국내에서 자가 수리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기존에 삼성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거나 출장 A/S를 요청해 제품을 수리하는 것 외에 방법이 하나 더 생긴 것이다.
자가 수리를 하려면,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방문해 수리가 가능한 모델인지 확인해야 한다.
우선 갤럭시 S20∙S21∙S22 시리즈, 갤럭시 북 프로 15.6인치 노트북, 32인치(80㎝) TV 3개 모델이 대상이다.
해당 모델 사용자는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필요한 부품과 수리 도구를 구입할 수 있다.
다만 자가 수리 과정에서 또 다른 고장으로 이어질 수 있고, 수리 과정이 복잡할 수 있기 때문에 한국 시장에 적합한 서비스인지는 미지수다
첫댓글 헉 대박 나 23울트라인데 액정 나갔다고.. 나도 껴달라고
플립도 되나요 .....
엣지라 안될 듯
노트10은 오ㅑ 안해주나요
놑10플 메인보드 셀프로 갈게 해주세요...
노트10도해줘..
놋9도 넣어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