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통신프라자에서 1년정도 전에 SK -> 유플러스로 옮겼었습니다.
1년 쓰고 다시 유플 -> SK로 옮기게 되었네요.
옮긴 이유는 다른건 아니고 요금 때문이었죠...
유플로 갈때 핸드폰을 결합했었는데... 핸드폰을 번호이동하게 되면서.. 요금이 너무 비싸서
다시 SK로 가면서 핸드폰 결합하려고요 ㅎ
한번 이용해본 결과 사은품도 바로바로 주시고 하시니 믿음이 가서 또 여기서 신청하게 되었구요.
통신프라자와는 관계없이 셋탑박스에 대한 얘기를 하자면...
1년전... 그러니깐 2013년 1월즈음.. 썼던 SK의 셋탑박스는 삼성 제품이었습니다(그것도 하드방식을 처음에 받고 너무 시끄러워서 교체받은겁니다.) 근데... 너무 채널변환이 느리더군요.
그래서 유플러스로 갈아타게 되었죠. tvG 꽤 좋습니다.
채널변경 무난하고.. 쓸만한 부가기능이 꽤 있습니다. 4채널이라던지... DLNA라던지...
채널변경은 답답하지 않은데 메뉴 변경은 속터질 정도로 답답합니다. 적외선 방식이 아닌 네트웤 방식이라 리모콘을 아무데서나 눌러도 동작한다는 장점은 있네요.
이번에 다시 IPTV를 바꾸면서 예전의 답답했던 SK를 생각하며... 요금이냐 성능이냐를 두고 고민 많이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래도 저렴한게 좋지. 생각하며 SK로 옮겼습니다.
근데 왠걸? 요새 나온 셋탑은 가온미디어(?) 제품이라고 하던데... 유플러스보다 훨씬 더 빠르네요.
아주 대 만족입니다.
근데 화질은 역시 유플러스가 뛰어나네요..(유플만 풀HD이고, SK랑 KT는 일반 HD를 뻥튀기 시킨거라고 하더군요)
뭐... 화질이야 정지화면 보는것도 아니니 가격 싼걸로 만족합니다.
무엇보다 메뉴변환과 채널전환이 아주 빨라져서 좋네요. ㅎㅎ
이 사진은 셋탑박스 크기 참고하시라고...(명함을 올려놓았으니 사이즈 대충 어림짐작하실 수 있으실듯.. 별로 안크죠?)
이건 혹시 홈씨어터 쓰시는 분들 참고하시라고 셋탑 후면의 단자 찍어서 올려드립니다.
컴포지트랑 광출력이랑 HDMI 출력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