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데리고 영국 들어가기전 치과에 정기검진 하러갔었는데 아이 턱이 나오고 있다고 교정을 시작하자네요.
턱같은 경우엔 발견 즉시 교정을 해야 좋다고 하는데 3월에 가서 4년있다가 오는데 교정 기간은 1년정도라고 하고...
암튼 영국에 가서 교정을 해야할것 같은데 현지의 의료시설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16세 이하의 학생같은 경우에 의료비가 무료라고 들었는데 무료인만큼 별로라는 사람들도 있고
어떤 이들은 괜찮다는 말도 있고... 모르겠네요.
정말 별로일까요???
첫댓글 턱이 나와서 건강에 심각한 해를 끼친다는 결과가 나오면 교정을 무료로 해줍니다. 외관상이라면 본인이 부담해야하지요. 큰 아이가 교정을 시작해서 턱 수술까지 마쳤는데 한국에서는 수천만원이 나왔을 거라고 합니다. 아직 마치지는 않았지만 모든 과정은 만족스러웠습니다. 먼저 GP에서 치과로 보내주든지... NHS 치과로 직접 찾아가서 진단이 나와야 교정 대상으로 분류되서 기다리게 됩니다. 참고로 저희는 1년이상 진단 결과를 기다렸고. 대기상태에서 1년반이 지났지요. 수술이 포함돼서 3년정도 지났고 1월 24일에 철길을 제거한다고 하네요. 그 날 큰 파티할겁니다.
GP등록->NHS치과등록,예약->일반의가 교정전문치과에 의뢰->교정전문의의 소견으로 교정이 필요하다고 여겨지면 NHS웨이팅리스트에 등록됨->대기자가 많아 18개월이상 기다려야 됨. 제 큰아이는 11살 10개월인데 위과정 전부2년 기다려서 다음달에 보철낍니다. 제 생각엔 전문의들이라 아주고급 프라이빗 오소덴티스트가 아닐 바엔 대안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훌라후프님의 경우엔 바로 교정을 시작하시려고 하신다면 프라이빗밖에 없을 듯 한데요. 아이가 몇살인지는 모르지만 아주 심각한 경우가 아닐경우에는 교정치료까지 엄청 기다려야 할 수도 있거든요. 아이마다 어금니 가는 시기도 다르고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