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이관섭 "日 오염수, 광우병처럼 공포 조장시 수산업 생계 위협"(종합) (naver.com)
"화장실물 마신다고 죽지 않지만 그렇다고 마시진 않아"
"집권 1년차 尹 지지율 상대적으로 낮아…파괴된 상식, 정상화가 소명"
이관섭 대통령실 국정기획수석.ⓒ News1 오대일 기자
(서울=뉴스1) 김정률 이균진 기자 = 이관섭 대통령실 국정기획수석은 2일 일본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수 오염수 방류와 관련한 야권의 공세에 대해 "광우병 사태처럼 공포를 조장하는 쪽으로 몰고 가면 수산업 종사자들의 생계를 위협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수석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열린 국민의힘 전국 당협위원장 워크숍 특별강연에서 "후쿠시마 사고로 엄청난 양의 방사능이 바다로 흘러들어왔지만 우리나라 인근 해역에서 유의미한 수치는 없다. 지금도 체크하고 있고 일본이 방류해도 (우리) 해양 인근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지난 데이터가 있어 충분히 조사할 수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다핵종제거설(ALPS·알프스)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내에 존재하는 다양한 종류의 방사성핵종(삼중수소 제외)을 제거해 안전하다는 주장과 관련해 야권에서 직접 마셔보라고 비난하는 데 대해 "화장실 물을 마신다고 죽지는 않겠지만 그렇다고 마시지는게 않을 것"이라며 "삼중수소는 자연계에 있는 것이라서 그다지 걱정할 아니다"라고 했다.
첫댓글 라이브로 물 마시면 인정해드림ㅋ
화장실물은 피폭 안되니께
죽여도됨?
지들이 망치고 있는거면서 .. 그렇게 안전하면 백날 천날 오염수 마시고 그거로 만든 요리 쳐먹는거 보여주던가
니가다먹던지
닥쳐
아니 뭐 먹는 쇼라도 하고 그런 말을 해라….
말만…지들이 먹어서 보여주던지…
완전 입만 살아서 ㅡㅡ
너네가 쳐먹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