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뷔 슈가 진 정국 RM 지민 제이홉)이 지난 5월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홀에서 진행된 새 싱글앨범 'Butter'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인사하고 있다. /사진=머니투데이
['24시간 내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 23개 기록 세우며 명예의 전당 등재]
글로벌 스타 방탄소년단(BTS)가 기네스 월드레코드 '명예의 전당(Guinness World Records Hall of Fame)'에 입성했다.
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기네스 월드레코드는 지난 2일 홈페이지를 통해 23개의 기네스 기록을 가진 BTS가 명예의 전당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기네스월드레코드는 매년 기네스 기록 보유자 중 특별히 재조명할 가치가 있는 기록 보유자를 재선정해 명예의 전당 회원으로 추대한다. 처음으로 달에 발을 디딘 닐 암스트롱과 월드컵 최대 우승기록을 보유한 축구선수 펠레 등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
BTS는 '음악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그룹', 'SNS 인스타그램 최다 팔로워 보유 그룹' 등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 발표한 신곡 '버터'로 '24시간 내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유튜브 영상 프리미어 최다 조회수' 등 5개의 기록을 추가했다.
기네스월드레코드 측은 "BTS의 기네스 세계 기록 명예의전당 입성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방탄소년단은 더 많은 기록을 세울 것"이라고 전했다.
유승목 기자 (mok@mt.co.kr)
------------------
"기다리는 데도 한계가 있다"…갤Z플립3·폴드3 예약 구매자들 '분통'
'성지' 찾아 예약구매자보다 먼저 구매하기도 생산량 보수적으로 잡은 삼성, 뒤늦게 증설 검토
(서울=뉴스1) 이창규 기자 = 삼성전자가 지난달 선보인 3세대 폴더블폰인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이 역대급 흥행 기록을 써 내려가고는 있지만 흥행에 대비하지 못한 물량 부족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불만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지난달 예약판매가 시작된 가운데 아직까지 제품을 받지 못한 예약 구매자들도 나오고 있는 반면 재고가 있는 매장을 찾은 일반 구매자들이 먼저 제품을 받는 경우도 나타났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지난달 갤럭시Z플립3와 갤럭시Z폴드3를 예약구매했으나 아직 제품이 도착하지 않았다는 글이 다수 게재돼있다.
한 이용자는 "디지털프라자에서 지난 18일 예약했구매 했는데 아직 못 받았다. 문의해봐야 할까요"라는 글을 올렸다. 또 다른 이용자는 "22일 여자친구와 같이 예약구매 했는데 아직까지 연락이 없다"고 밝혔다.
첫댓글 BTS 정말 대단합니다.
세계인에게 사랑받고
지치고 절망하는 이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K~pop 문화 전사가 되기를~
고인돌에도 칠성이 표시되어 있듯이 고대부터
칠성문화가 있는 한민족!
그 칠성들이 때가 되어 한반도 남쪽에 화신으로
등장함!
어찌아셨나요?
@신정주 (본명 신경희) 며칠전에 화순 운주사가서 고인돌과 칠성바위에 가서 확인했습지요.
동방의 조그만 땅 한국출신의 소년7명이 지구를 돌아다니며 신풍을 일으키고 있어서 어떤 에너지인가 궁금해서 확인 좀 할려고 운주사에 좀 다녀왔습니다.
@김덕신 하느님과 나 그림에 칠성이 있지요 ㅎ
@신정주 (본명 신경희) 신명이 들어왔을때 그린 그림입니다 50살에...
시화인데 시는 "나의 하느님"입니다 '
---------
서낭당.1
신정주
宇宙木에 새가 집을 짓고
나는 빈다
비손이 칠성앞에 눈부시다
우주로 가는 내비게이션
후두둑
새가 난다...
@신정주 (본명 신경희)
@신정주 (본명 신경희) 우주로 가는 내비게이션.... 멋있네요^○^
지구라는 행성계 우주선!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