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전에 KTX오송역에서 단전사고가 났었는데, 원인은...
(사진은 제가 전에 찍은 것입니다)
이틀전 저녁에... KTX오송역 부근에서 단전사고가 일어나서
운행도중 열차가 멈추고, 뒤따르던 열차까지 멈추면서 승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상, 하행선 10여편의 열차가 연쇄적으로 최대 3시간 넘게 지연되면서 퇴근길이 그야말로 아수라장 이었습니다
사고 이후 원인을 파악한 철공과 철시공..
어제 원인이 밝혀졌는데,
인근 과선교 공사장에서 조가선 교체공사 도중 조가선이 이탈하면서 발생했다고 합니다
이 과정에서 문제가 생겨서 욕먹고 있습니다
에혀.. 왜 그런걸까요?
아래 기사링크 입니다
열차 120여편 지연… 코레일 또 안전불감증[서울신문] 사고 뒤 안내·수습 미흡… 이용객 ‘원성’ 충북도에 사고 피해액 청구도 도마에 코레일의 ‘안전불감증’이 심각한 것으로 드러났다. 비상 대처 능력에도 의문이 제기된다. 열차 지연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지만news.naver.com
오송역 단전 사고 관련 기사 모음 :
오송역 단전 : 네이버 뉴스검색'오송역 단전'의 네이버 뉴스검색 결과입니다.m.search.naver.com
첫댓글 이번에 오송역 사고가 평택~오송 2복선화에 더 힘이 실릴 가능성이 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송역 인근에서 상행선의 전차선(전력공급선)이 끊기면서 사고가 발생했고, 다른 열차는 일반선과 고속하행선에서 교대로 운행하면서 지연이 심하게 발생했었습니다. 변전소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이 아니라면 2복선화일 경우 동일한 방향의 다른 선로로 운행할 수 있기때문에 지연이 최소화되지요.
천안~영등포구간, 동인천~구로구간이 2복선화되어서 하나의 선로에 문제가 생기면 동일방향의 다른 선로로 우회시키기에 영향이 최소화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