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제발 KDI의 조사때 설계처럼 측선으로 분기하여 230km/h 또는 300km/h에서 60km/h로 감속했다가 재가속하는 일이 없으면 좋겠네요. 고속분기기라도 감속이 불가피하고, 임성리역 목포방향은 커브때문에 고속분기기를 설치할 공간이 없으니 잘 해결해야 할텐데요. 경부고속선 개통 초기처럼 본선에서 계속되고 일반선이 측선으로 분기하게 건설해야 고속의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https://blog.naver.com/doublerailroad/221285286841
첫댓글 제발 KDI의 조사때 설계처럼 측선으로 분기하여 230km/h 또는 300km/h에서 60km/h로 감속했다가 재가속하는 일이 없으면 좋겠네요. 고속분기기라도 감속이 불가피하고, 임성리역 목포방향은 커브때문에 고속분기기를 설치할 공간이 없으니 잘 해결해야 할텐데요.
경부고속선 개통 초기처럼 본선에서 계속되고 일반선이 측선으로 분기하게 건설해야 고속의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https://blog.naver.com/doublerailroad/221285286841
잘보고 갑니다
ㄴ자에 가깝네요~
굳이 저거 지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배보다 훨씬 배꼽인 듯한
에효~ 말세여 ㅎ
당장 호남고속선 고막원-임성리간 노선이 짧아 신설을 중단히 낫겠습니다.
실제 지형은 ㄴ자까지는 아닙니다. 호남본선보다 기울기가 오히려 완만합니다. 왜곡이 심해 보입니다. 물론 이 노선에 찬성하는 건 아닙니다.
차라리 호남고속선은 광주송정에서 임성리까지 최대한 직선으로 잇고 무안공항행은 따로 기존선을 까는기 나을 것 같은데...
노선도를 보니 정말 무안해지는 노선이네요... 정말 이걸 고속선 규격으로 만든다는게... 정말 무안할 지경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