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성술은 정확히 어디에서 유래했을까?
점성술은 정확히 어디에서 유래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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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에 점성술은 그 어느 때보다 인기가 있었다.
현대의 점성술은 오락의 한 형태이고,
때때로 대중적인 심리학 도구이며,
이것은 우리의 세계의 불안정성과
불확실성에 직면하여 새로운 팬덤이 생겼다.
그러나, 점성술이 천문학의 초기 연구와
더 밀접하게 관련되었던 시대가 있었다.
오늘날과 비슷하게, 사람들은 그들이
통제할 수 없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점성술을 사용했지만,
무엇보다 점성술은 계절과 성장 주기를 지도화하는 데 사용되었고,
고대의 떠오르는 기상학, 연금술,
그리고 의학과 함께 훌륭한 학문 분야로 여겨졌다.
거의 모든 고대 문명은 다양한 형태로 점성술을 사용했다.
흥미롭다면? 사진을 통해 점성술이 실제로
어디에서 유래했는지 자세히 확인해 보도록 하자.
의미 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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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지구상의 생명체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하늘을 올려다 보았다.
이치에 맞지 않는 사건들이 일어나면서,
행성들과 그들의 움직임은 의미 탐구에 대한
인간의 열망을 충족시켰다.
상징적인 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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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성술 옹호자들은 이것을 예술, 과학 및
점술 방법을 통합하는 상징적인 언어라고 설명했다.
고대의 관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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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기원전 2천 년 이후 점성술을 사용한 여러 문화의 증거가 있다.
어떤 사람들은 계절의 변화를 예측하는 데 사용했고,
어떤 사람들은 신성한 커뮤니케이션을 해석하는 방법으로 받아들였다.
천체 관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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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야인들, 인도인들, 중국인들은 정교한 예측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하늘 관찰을 사용했다.
이러한 관찰은 기원전 1800년에서 1000년 사이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메소포타미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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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성술의 가장 초기 형태 중 하나는 고대 바빌로니아 시대의
메소포타미아에서 실행되었다. 바빌로니아 사람들은
하늘의 사건을 원인이 아닌 지상의 사건의 징조로 여겼다.
메소포타미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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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소포타미아 제1왕조(기원전 1950-1651)의 기록은
점성술로 인식될 수 있는 통합된 지식 체계의 사용에 대한
가장 오래된 논쟁의 여지가 없는 증거를 제공한다.
알렉산더 대왕 (356 - 323 B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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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스인들은 알렉산더 대왕의 정복 이후
시리아, 바빌론, 페르시아 그리고
중앙 아시아의 점성술 개념을 접하게 되었다.
베로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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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빌로니아의 사제인 베로수스는 기원전 280년경 코스에 도착했다.
그곳에서 그는 점성술과 바빌로니아의 문화를 가르치기 시작했다.
점성술의 두 가지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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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원전 1세기경, 그리스에서
두 가지 종류의 점성술이 나타났다.
첫 번째는 별점을 이용하여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신의 점성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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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의 점성술은 신과 함께 일하고 영적인
신체들/주체들과 연결을 맺는 것으로 해석된다.
점성술의 경우, 영적인 것들은 행성들일 것이다.
주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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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점성술의 체계는 주나라(기원전 1046–256) 동안에 처음으로 정교화되었다.
후에 한나라(기원전 2세기-기원 2세기)에서 음양 철학, 오행설, 천지신명,
유교의 도덕과 같은 원리들이 나타났다. 이 모든 발전들이 종합되었을 때,
중국 의학, 점, 점성술, 연금술의 철학적인 원리들의 기초를 형성했다.
알렉산드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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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렉산더 대왕이 이집트에 알렉산드리아를 설립했을 때,
헬레니즘 점성술이 이집트 데카니즘 점성술과 결합하여
별점 점성술을 만들었다.
프톨레마이오스 (서기 100-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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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양 점성술의 기초를 형성한 점성가이자 천문학자인
프톨레마이오스는 서기 100년경 알렉산드리아에 살았다.
프톨레마이오스 (서기 100-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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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톨레마이오스는 수학자, 천문학자,
점성가, 지리학자, 음악 이론가였다.
그는 약 12 편의 과학 논문을 썼다.
점성술에 관한 프톨레마이오스의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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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트라비블로스'라고 알려진 그의 세 번째 점성술 논문은
그의 시대의 자연 철학에 별자리 점성술을 적용하려고 시도했다.
이것은 약 천 년 동안, 점성술 작가들에 의해 권위의 출판물로 여겨졌다.
이시도루스 (560 – 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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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성술에 대한 기독교적 관점은 7세기경에 나타났는데,
그때 세비야의 이시도루스가 점성술은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주장했다.
첫 번째 부분인 태양, 달, 별의 움직임에 대한
과학적 설명은 사실이었고,
두 번째 부분에 대한 예측은 오류였다.
아퀴나스 (1225 - 12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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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미니카 신학자 토마스 아퀴나스 경은 별들이 달 아래 우주의
지구, 물, 불, 공기 원소들로 구성된 지역인 달 아래의 세계를
지배하고 있다는 것을 제안했다.
'신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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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테 알리에리는 그의 '신곡'의 마지막 부분에서 점성술을 언급한다.
그러나, 그는 그것을 그의 기독교적인 관점에 맞게 각색했다
계몽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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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몽주의에 의해 점성술에 대한 지적 관용은 사라졌다.
남아 있는 것은 연감 편찬가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추종자였다.
영성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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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세기에는 영성주의의 부활이 있었다.
그 결과 점성술은 대중적인 부활을 경험했다.
점성술이 대중매체에 진입하면서
신문들은 별자리 점을 인쇄하기 시작했다.
칼 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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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세기 정신과 의사 칼 융은
심리적 점성술로 이어진 점성술의 개념을 개발했다.
이런 종류의 점성술은
분석될 수 있는 점성술 내의 원형에 초점을 맞춘다.
서양 점성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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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양 점성술은 별자리 운세를 만들기 위해
사람의 출생 시간을 사용한다.
12궁도를 사용하여 지구의 분점점이 차트를 계산한다.
행성들, 그들의 위치, 그리고 이것들이
어떻게 서로를 측면화하는지가 고려된다.
서양 점성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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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서양 점성술은 대중 매체에서
태양 별자리로 축소되는데,
이것은 한 사람의 차트의 1/12에 불과하다.
신비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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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성술과 타로 점술은
해석학자들과 같은 서양의 주술사들과
위카와 같은 몇몇 믿음 체계의 핵심 연구이다.
중국 철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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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점성술은 하늘을 세 개의 외함,
스물여덟 개의 성수, 그
리고 열두 개의 지로 나눈다.
이것을 계산하기 위해 음력 그리고
하루의 두 시간 주기가 사용된다.
중국 점성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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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가지 다른 동물 기호는 12가지 다른 유형의 성격을 나타낸다.
중국 점성술은 일반적으로 행사를 열고 결정을 내릴 상서로운
날들을 선택하기 위한 정치 점성술의 한 형태로 사용되었다.
유사과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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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성술은 과학계에서 설명력이 없는 하나의 유사과학으로 거부되고 있다.
실험에서는 행성이나 별의 움직임이 지구상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친다는 주장을 뒷받침할 증거를 찾지 못했다.
유효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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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성술은 통제된 과학 연구에서 효과를 나타내지 않았기 때문에
과학적 타당성이 없다.
점성술이 무엇인지 또는 그것이 무엇을 예측할 수 있는지에 대해
점성가들 사이에 일치된 의견이 없다.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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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에도 불구하고, 점성술은 최근 몇 년 동안 인기가 급증했다.
점성술의 새로운 관심은 기술로 점성술 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증가하고 영적인 것에 대한 욕구가 증가했기 때문일 수 있다.
출처: (Britannica) (Time) (UNESCO)
(Study.com) (Medieval Astrology Gu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