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선 이용 구간까지 함께 표시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노선도입니다.
출처: 국토교통부
첫댓글 여담으로 기왕에 GTX A선이 반드시 꼭 녹사평역을 지났으면 합니다.....
서울역과 삼성역 사이에 역이 생길 일은 현재로서는 특별한 이슈가 생기지 않는한 어려울거 같습니다.
@바람의나라 항후에 환승에 대비하기 위해서 지어둔게 졸지에 헛짓한 게 되어버렸군요. 애석한 일입니다.
@엄지꼼지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노선이 용산을 경유하지 않고 녹사평을 거친다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허나 지금은 용산을 거쳐 GTX A선과 서울역 초입에서 선로공유를 한다는 계획이 있으니...
a,c노선중...서울시가 광화문거리 개발 계획이나...서울역~용산역~여의도역 벨트사업 계획과 맞물린다면..추후..서울시가 사업비를 추가로 지불해서라도...광화문역과 시청역 사이에 두 역을 같이 환승해서 사용할 수 있게gtx 노선 역이 추가로 가능성이 있을수 있는 여지가 있습니다
광운대역을 석계역으로, 망우역을 상봉역으로 바꾸어야 할 것 같네요. 환승역에서 저렇게 빚겨나가면 기껏 지은게 허사가 될 수 있습니다.
C노선은 가능하다고 보는데, B노선은 기존선을 이용해 급행하는 편이 나을 듯 합니다.C노선의 석계역이 환승역으로 하는 편이 좀 더 이용자가 많겠네요.
GTX C선 원래 의정부-금정 이었는데 위 아래로 연장되었나요?(위 양주덕정, 아래 수원)
첫댓글 여담으로 기왕에 GTX A선이 반드시 꼭 녹사평역을 지났으면 합니다.....
서울역과 삼성역 사이에 역이 생길 일은 현재로서는 특별한 이슈가 생기지 않는한 어려울거 같습니다.
@바람의나라 항후에 환승에 대비하기 위해서 지어둔게 졸지에 헛짓한 게 되어버렸군요. 애석한 일입니다.
@엄지꼼지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노선이 용산을 경유하지 않고 녹사평을 거친다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허나 지금은 용산을 거쳐 GTX A선과 서울역 초입에서 선로공유를 한다는 계획이 있으니...
a,c노선중...서울시가 광화문거리 개발 계획이나...서울역~용산역~여의도역 벨트사업 계획과 맞물린다면..
추후..서울시가 사업비를 추가로 지불해서라도...광화문역과 시청역 사이에 두 역을 같이 환승해서 사용할 수 있게
gtx 노선 역이 추가로 가능성이 있을수 있는 여지가 있습니다
광운대역을 석계역으로, 망우역을 상봉역으로 바꾸어야 할 것 같네요. 환승역에서 저렇게 빚겨나가면 기껏 지은게 허사가 될 수 있습니다.
C노선은 가능하다고 보는데, B노선은 기존선을 이용해 급행하는 편이 나을 듯 합니다.
C노선의 석계역이 환승역으로 하는 편이 좀 더 이용자가 많겠네요.
GTX C선 원래 의정부-금정 이었는데 위 아래로 연장되었나요?(위 양주덕정, 아래 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