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운영자 Jason-Kidd 입니다.
지난 공지 https://cafe.daum.net/ilovenba/34Xk/441999
에 이어 현재까지 운영진에서 논의된 결정 사항을 알리고자 합니다.
오래 동안 기다리셨을텐데, 6조 규정인 1항 및 3항 (속칭 정치글 관련 부적절한 표현 규정) 에 관한 내용은 아직 협의 중에 있음을 알리며, 그외 결정된 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승급을 위한 글 작성, 댓글 작성 기준 완화
단, 단순 승급을 목적으로 한 무성의한 글, 댓글로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운영자에 의해 승급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위 기준에 따라 소급 적용되어 승급 대상이 되는 분들의 경우 운영자가 선발 등급으로 복구할 예정이며, 해당 내용을 카페 쪽지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2. 제 6조 부적절한 표현 중 '욕설' 규정 변경사항 안내
제6조 (부적절한 표현) 모든 회원은 다음에 해당하는 단어나 표현을 사용할 경우 주의(경고) 이상의 징계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글뿐만 아니라 사진 또는 영상에 포함되어 있는 단어도 적용됩니다. (일부 수정 2023.10.1) (일부 수정 2022.11.28) ⑤ 욕설 또는 욕설에 해당하는 해당 하거나, 욕설로 추정할 수 있는 자음이나 모음, 기호 (일부 수정 2023.10.1) (제4조 게시판 이용에서 이동 2012.2.19, 일부 수정 2014.1.7)
1. 회원/선수/감독/팀/서포터 등 '타인' 혹은 '특정 대상'에 대한 일체의 욕설은 불가합니다. (ex. 직접적인 욕설, 자음으로 표기한 욕설, 문맥상 전후상황을 고려할 때 욕설로 추정되는 단어 또는 문장 등의 모든 표현)
<예외사항> '욕설로 추정할 수 있는 자음이나 모음, 기호'는 아래와 같은 경우 사용이 가능하며, 예외사항으로 '무처리' 될 수 있습니다. 단, 남용한다고 판단될 경우 운영진 협의에 의해 제재 혹은 징계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 사실로 판명된 반인륜적인 범죄 및 명백한 범죄 행위 (단, 특정이 되는 대상에게 직접적으로 과도한 욕설은 위의 '5항 1목'에 근거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 '타인' 혹은 '특정 대상'에 대한 욕설이 아닌 경우 (ex. 감탄의 표현으로 사용되는 'ㅅㅂ', 'ㅈㄴ', 'ㅈㄹ맞게' 등의 표현) |
첫 번째 표는 개정하고자 하는 6조 부적절한 표현 중 제5항 '욕설' 규정 중 수정 및 추가된 내용이오며,
아래 두 번째, 세 번째 표는 규정 개정 이전과 이후에 변경되는 지점을 일부 사례로 보여드리고자 작성된 내용입니다.
이에 10월 1일부터 바뀐 규정을 적용하고자 합니다.
이 부분 역시 1달 정도의 계도 기간을 거친 뒤 11월 1일부터 정식으로 적용하겠습니다.
아시다시피 '환영의 밀리아' 운영자 님이 자진탈퇴를 하셨기에 해당 시점 전후로 회원관리 업무가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고 있는데, 11월 즈음부터는 다시 재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3. 배심원 제도 도입 예정
Doctor J 님과 관련하여 여러 회원님들께서 의견을 주셨고, 이에 협의를 통해 해당 제도 도입을 모색 중에 있습니다.
위의 1번, 2번과 달리 구체적으로 적용하려면 시간이 더 걸릴 듯 합니다만
큰 틀에서 일단 예정된 사항은
1) 징계 재심의 요청에 관한 규정을 명문화 할 것 2) 징계 재심의 게시판을 개설할 것 3) 올스타 등급 이상의 회원 및 운영자가 징계를 받은 회원의 재심의 요청에 협의하는 방안을 구체화 할 것 |
위와 같습니다.
올스타 등급에 속해있는 회원 분들은 기본적으로 '헤비 업로더'라고 불리는 분들입니다.
NBA, 국내농구, 기스게, 비스게 등에서 여러모로 카페 활성화에 기여한 바가 크시고, 카페에 애정이 많은 분들이라고 현 운영진에서 그렇게 의견을 모았습니다.
이전 올스타 등급의 경우 '상징적인' 의미만 있는 일련의 '명예' 등급이었다면, 해당 제도의 도입을 통해 추가적인 역할을 더 부여하고자 하오며, 협업을 통해 더욱 소통하고자 합니다.
이상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즐거운 연휴, 추석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 I LOVE NBA 운영자 Jason-Kidd가 운영진을 대표하여 공지하였습니다. -
첫댓글 정말 수고하셨어요. 연휴동안 편안하게 잘 보내시길요.
고생하십니다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세요~!
고생많으십니다
수고가 많으십니다
고생하십니다
혼란스럽고 연휴 와중에서도 회원들과 소통하셔서 운영해 주신바 감사드립니다. 개인 삶도 있으실텐데 헌신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저도 카페활동에 꼭 일조하겠습니다. 키드님 및 운영진님들 화이팅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고생많으십니다. 연휴 즐겁게 보내시길-!!
고생 많으십니다. 늘 감사합니다.
고생 많으십니다. 즐거운 추석 되세요~
수많은 노고 고맙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즐거운 연휴 보내세요
너무 고생하시네요. 항상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연휴에도 수고 많으십니다.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명절 잘 보내세요 늘 감사드립니다
운영진분들의 고심한 흔적들이 많이 보이네요. 고생 많으십니다. 언제나 그랬듯 누군가는 또 빈틈을 파고 들겠지만 자정작용이 긍정적으로 작용하길 바랍니다.
늘 고생하시는 운영진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규정으로 인해 불편한 마음 겪었을 분들께도 위로의 말씀 전합니다. 이 카페가 지금까지 유지될 수 있었던 건 모두 여러분들 덕입니다.
배심원 제도까지 있으면 너무 피곤하실거 같기도 하네요... 당연히 커뮤니티에서 호감/비호감 회원이 있을텐데 객관성이 있게 이루어질까도 염려가 되구요..
저는 지금도 좋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저는 뭐 전폭 지지할 따름입니다. 연휴에도 애써주셔서 감사드려요. 내일 달보고 소원 꼭 비셔요. 운영진 님들 소원들어드리라고 제가 꼭 소원빌게요^^
제이슨 어르신!!! 운영진분들 너무 고생 많으십니다... 추석 복 많이 받으세요!!
고생많으셨습니다. 연휴 첫날에 이런 합의가 나온 게 의미심장한 거 같아요.
고맙고, 참 많이 고생하셨다는 생각에 머리가 절로 숙여집니다.
댓글 쓰다 날려 먹었는데, 좋은 의견을 논리적으로 전하도록 보통의 회원도 노력하겠습니다.
추석 잘 쇠시고 좀 편히 쉬시며 연휴 잘 보내시길 바라겠스니다. :)
진짜 고생 많으십니다.
항상 수고 많으십니다. 즐거운 명절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수고 많으십니다. 항상 감사드려요. 행복한 추석연휴 보내셔요~
명절 즐겁게 잘 보내세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추석 잘 보내십시오
룰이 세분화될수록 운영진들이 고생하시기에 걱정되기도 합니다. 변화가 필요하다면 최소한으로 신경쓰실수있는방안으로나 많은이들이 분담할수있는 방안으로 갔음 하네요. 즐거운 추석명절보내세요
항상 고생 많으십니다. 늘 감사한 마음입니다.
항상 감사한 마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