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오르세(Orsay) 미술관 앞 광장에 입장을 기다리는 관람객들-
-광장에 조성된 동상-
-광장 남쪽에 조성된 6개의 여성상-
**지구상 6대주를 상징하는 6개의 동상이 설치되어 있다. 크기와 양식은 같지만
각기 다른 작가의 작품이다. 좌 : 아프리카(L'Afrique), 우 ; 북아메리카(L'Amerique du nord)
-남아메리카(Amerique du sud)-
-아시아(L'Asie)-
-조형 전시실-
** 기차역을 미술관으로 개조하여 유럽의 기차역 분위기가 남아 있다.
-비르질리우스(Virgile ; 비르질, 1861, 대리석)-
Gabriel Thomas, Paris 1824 - Paris 1905 , 註 ; 비르질리우스는 고대 로마의 시인이다.
-지구를 떠받치는 세계의 네 부분(Les quatre parties du monde soutenant La sphere)-
쟝 밥티스트 까르포(J.B. /Carpeaux,1827-1875) **원래의 모델은 룩셈부르그 정원 분수대의 석고상이다.
-윗 사진 zoom in-
-활을 쏘는 헤라클레스 또는 스팀팔 호수의 새 떼를 죽이는 헤라클레스(Herakles archer,
ou Herakles tue les oiseaux du lac Stymphale, 1909-1924, Bronze)-
에밀-앙뚜앙 부르델(Emile-Antoine Bourdelle,Montauban 1861 - Le Vesinet 1929
-말 위의 나폴레옹 1세(Napoleon 1er a cheval,1863-1865,석고)-
앙뚜앙-루이 바리(Antoine-Louis Barye, Paris 1795 - Paris 1875)-
**쟈크 주발로프(Jacques Zoubaloff) 기증,1912: 루브르 박물관 소장,1986
-회상, 알자스-로렌(Souvenir, Alsace-Lorraine, 1905, Bronze)-
폴 뒤브아(Paul Dubois ; Nogent-sur-Seine 1829-Paris 1905)
좌 ; 비르질리우스(Virgile), / 우 ; 단테(Dante) 1852, Bronze
오귀스트 프레오(Auguste Preault, paris 1809 - paris 1879)
**비르질리우스는 고대 로마의 시인이다. 에크 와 뒤랑(Eck et Durand)이 청동 캐스트를 하였고.
1835 살롱 전시, 1835년 매입, 루브르 미술관에 소장 1986.
-풀 베는 사람(Le faucheur, 1849 )-
외젠 기욤(Eugene Guillaume,Montbard 1822 - Rome 1905, Bronze)
1849 로마에서 석고를 제작 후 에크 와 뒤랑(Eck et Durnd)에 의해 캐스트 되어,
1855년 파리 만국박람회에 전시되었다.
-춤(La Danse,1869, 석재)-
쟝-밥티스트 까르포(Jean-Baptiste Carpeaux, Valenciennes 1827- Courbeoir 1875)
원래 1869-1964 어간에 오페라하우스 회랑을 장식했던 것이다(조각가 폴 벨몽도의 카피를 대체한 것이다).
-독수리 사냥꾼(Les chasseurs d'aigles,1900, 석고)-
쥘 꾸탕(Jules Coutan,Paris 1849 - Paris 1939)-
청동 부조용 돋을 새김 모델은 1893년 정부지시에 따라 국립 파리
자연사 박물관 인류학 전시실 전시를 위해 제작하여 1901년 배치하였다.
-알리게이터 사냥꾼 또는 누비아 사람(Les Chasseurs d'alligators
ou Les Nubiens,1894/ 석고)-
에르네스트 바리아스(Paris 1841 - Paris 1905)
청동 부조용 돋을 새김 모델은 1895년 정부지시에 따라 국립 파리
자연사 박물관 인류학 전시실 전시를 위해 제작하여 1898년 준공하였다.
-요한 - 볼프강 폰 괴테(Johann - Wolfgang von Goethe;1749-1832), 1829-1831/석고)-
Pierre-Jean David d'Angers, Angers 1788-paris 1856
소무 성城 박물관 소장(Depot du Chateau-Musee de Saumur),1986
-고통(La Douleur,1890년 경, 석고 두상에 고색古色 칠-
쟝 에스쿨라(Jean Escoula, Bagneres-de-Bigorre 1840 - paris 1911
"프로크리스의 죽음(La Mort de Procris) 작품 전에 만든 석고이다.
-콜로노스의 외디프스(Oedipe a Colone)-
쟝 위그(Jean Hugues , Marseille 1849 - paris 1930
1882년 대리석 조각 전에 석고가 프랑스 예술인 살롱에 전시되었고
1882년 정부의 지시로 대리석조각은 1885년 프랑스 예술인 살롱에 전시되었다.
-가스 폭발(Coup de grisou, 1892-1896, 회색 대리석)-
Henri Greber(Beauvais 1854-1855 - Paris 1941
1896년 파리 프랑스 예술인 협회 살롱 전시
-뱀에 물린 여인(Femme piquee par un serpent) 1847, 대리석-
Auguste Clesinger, Besancon 1814-Paris 1883, 1847 살롱 전시. 1931 매입.
-페넬로페(Penelope),1849, 대리석-
Pierre-Jules Cavelier, Paris 1814 - paris 1894,
**페넬로페는 그리스 신화에서 정숙한 여인의 심볼인 오디세우스의 아내이다.
살롱 전시 1849, 2016년 매입
-사포(Sapho, 1848 년 청동상 전시 전의 대리석작품)-
제임스 프라디어(James Pradier, Geneve 1792 - Bougival 1852) 1852 살롱 전시.
**사포(Sapho)는 기원전 7세기, 당대 절세의 그리스 여류 시인이었으나 못다한 사랑때문에
절벽에서 몸을 던진다.
-아나크레온(Anacreon, 1851 대리석, 1849년 로마에서 석고 제작)-
외젠 기욤(Eugene Guillaume,Montbard 1822 - Rome 1905).
**아나크에온(Anacreon)은 기원 전 6세기 말, 그리스의 서정시인이다. 1852년 구입
-그라쿠스 형제의 어머니, 코르넬리(Cornelie, mere des Gracques, 대리석)-
줄 카벨리에(Jules Cavelier, Paris -1814 - Paris 1894)
1855년 만국 박람회에 전시된 석고 이전에 대리석 조각, 1861년 살롱에 전시,
그라쿠스 형제는 고대 로마의 영향있는 정치가 였다. 1861년 구입 ; 1986년 루브르 박물관에 소장
-돌고래를 타고 있는 아리온(Arion assis sur le dauphin, 대리석, 1868)-
에르네스트 이올(Ernest Hiolle, Paris 1834 - bois-le-Roi 1886,), 1871년 구입
** 아리온(Arion)은고대 그리스 제일의 리라(Lyre) 연주자로 시실리섬 음악 경연에서 돌아오는 길에
선원들에게 상품을 빼았기고 바다에 던져졌으나 돌고래 한 마리가 그를 구조하였다.
-목욕 후(Sortie du Bain)-
Paul Cabet(Nuits1815- Paris1876)
-절망(Le Desespoir, 대리석,1861)-
쟝 조제프 페로(jean-Joseph Perraud, Moray 1819 - Paris 1876)
살롱에 전시,1869, 구입 1869, 루브르 박물관에 소장, 1986
-타르치시우스, 기독교 순교자(Tarcisius, martyr chretien, 1867, 대리석)-
알렉산드르 ㅍ활기에르(Alexandre Falguiere, Toulouse 1831 - Paris 1900)
** 타르치시우스는 3세기 경 로마의 기독교인 소년으로 12세에 순교하였다.
-Mil huit cent soixante et onze,1872 ,대리석-
폴 까베(paul Cabet, Nuits 1815 - Paris 1876), 1877 년 살롱에 전시
-인간희극 또는 가면(La Comedie Humaine dit aussi Le Masque, 대리석-
Ernest Christoph ,Loches 1827 - Paris 1892, 1876 살롱에 전시
-죽은 아벨(Abel Mort, 1865, 대리석)-
Emile Feugere des Fort,, Paris 1825 - Paris 1889, 1866 살롱에 전시
-잠든 에베(Hebe endormie;에베 앙도르미, 1869, 대리석)-
알베르-에르네스 까리에- 베쥬즈(Alber-Ernest Carrier-Belleuse, Anizy-le-Chaeau 1824 - Sevre 1887)
1869 살롱에 전시
-목신牧神과 새끼 곰(Pan et oursons,1867 대리석)-
Emmanuel Fremiet, Pris 1824 - Offranville 1910
-(좌) : 바쿠스 신神의 여제관(女祭官) 또는 술주정하는(음탕한)여자(Bacchante, 대리석,1860)-
-(우) ; 신의 비밀(Secret d'en haut, 대리석, 1875)-
(좌) ; 알베르-에르네스 까리에-베쥬즈(Alber-Ernest Carrier-Belleuse, Anizy-le-Chateau 1824-Sevre1887)
(우) ;Hippolyte Moulin, Paris 1832- Charenton 1884
-시렌(Sirene, 1889, 대리석-
Denys Puech, Bozouls 1854- Rodez 1942
**시렌(Sirene)은 반인반조(半人半鳥)의 바다의 요정으로 아름다운 목소리로 사람을 현혹시킨다.
-프랑스는 농업과 과학을 보호한다.(La France imperiale protegeant
l'Agriculture et les Sciences, 석고, 1866-
쟝-밥티스트 까르포(Jean-Baptiste Carpeaux, Valenciennes 1827- Courbevoie 1875)
-종려 나무를 옮기는 아이들(Enfants Porteurs de palmes,1863-1866,석고)-
쟝-밥티스트 까르포(Jean-Baptiste Carpeaux, Valenciennes 1827- Courbevoie 1875)
-풀로라의 승리(Triomphe de Flore, 1866, 석고
쟝-밥티스트 까르포(Jean-Baptiste Carpeaux, Valenciennes 1827- Courbevoie 1875)
- 4부 끝 -
첫댓글 옮기는 과정에서 텍스트 나 사진의 위치가 헝클어 졌습니다.
새로 만들기 전에는 수정이 잘 안됨니다. 나중에 수정해 보겠습니다.
많은 관람객 사이에서 어렵사리 찍은 사진인데 정리를 잘 못한것 처럼 보여
속상하네요. 어떤 관객은 한 작품 앞에서 비켜줄 의향이 없는것 같을 때는 난감하지요..
너무 심혈을 기우려서
사진 찍으시고 정리하셨는데
많이 보질 않아서 아까워요
저는 앉아서 귀한 작품들
감상하는 것 만으로도 만족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