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직업상담직 공무원 9급 대규모 채용에 따른 경쟁률 합격선 하락세 주목
- 직업상담직 공무원 합격하려면 '이것' 필수!!
2018년 신설되어 채용이 진행된지 4년차로 접어든 직업상담직 공무원!
고용노동부 소속으로 국가직으로만 선발하고 있으며
임용된 자는 세종시에 소재한 고용노동부 및 각 지방의 노동청 및 센터에서 근무하며
구직자들의 취업 지원 서비스와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 운영, 취약계층의 소득 지원 업무를 주로 담당하는 자가 직업상담직 공무원입니다.
직업상담직 공무원 9급 채용인원은 2021년도에 무려 180명을 선발하면서 지난 3년간 채용인원을 다 합한 인원보다도 많은 규모로 이슈가 되기도 하였죠.
이에 따라 많은 응시생들이 접수하고 응시하였지만 늘어난 채용인원대비 응시인원은 그만큼 늘지 않아 경쟁률은 약 12대 1 수준으로 떨어지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필기합격선 또한 예외는 아니었는데요.
필기 합격선 점수는 통상 선발인원 경쟁률의 영향보다는 당해 출제된 시험 문제 수준 난이도에 따라 오르락 내리락 하기 마련인데요!
이번 직업상담직 공무원 합격선은 워낙 채용인원이 많다보니 그에 따라 다소 낮아지는 경향을 보인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직업상담직 공무원 9급 채용인원, 그리고 합격선과 경쟁률 변화 추이는 아래 표로 확인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직업상담직 공무원 시험은 응시자격 요건이 특별히 없지만
필기 가산점 5%의 혜택이 부여되는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은 필수로 먼저 취득하고 준비하는게 국룰입니다.
필기 가산점 5%의 위력은 생각보다 강력하여 대부분의 직업상담직 응시생들이 직상2급은 필수로 보유하고 준비하기 때문에 경쟁력에서 뒤지지 않으려면 필히 해당 자격을 미리 취득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직업상담사 2급 시험과목은 직업상담직 공무원 9급 시험과목인 노동법개론과 직업상담 심리학개론 과목과 학습할 내용이 상당 부분 중복되기 때문에 자격증과 공무원 시험 준비를 병행한다면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보는 것이지요!
특히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한다면 상담분야로서의 전문성까지 갖추는 격이 되기 때문에 실제로 직업상담직 공무원으로 임용된 이후에도 실무에 적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직업상담직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대부분의 응시생들은 기본적으로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은 필수로 미리 취득하거나 소지한 자들로 구성이 됩니다.
▷ 직업상담직 공무원 + (가산점 5%) 직상 2급 동시대비 합격패키지 강좌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