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5일 등장하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신규 육성 시나리오 ‘Make a new track!! ~클라이맥스 개막~(이하 클라이맥스)’은 트레이닝보다 레이스 비중이 더 크다. 따라서, 서포트 카드 효과 중 ‘레이스 보너스’가 핵심 능력으로 꼽힌다. 레이스 보너스가 높을수록 레이스를 통해 획득하는 스탯과 스킬 포인트가 증가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레이스 보너스가 높은 서포트 카드만 사용하면, 우마무스메에게 중요한 스킬을 배울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우마무스메는 각자의 각질과 거리에 맞춰 스킬을 습득해야 레이스에 우승할 확률이 높아진다. 이에 클라이맥스를 대비해 레이스 보너스가 있으면서 특정 스킬을 배울 수 있는 서포트 카드를 찾는 트레이너들이 많다. 그런 이들을 위해 국민트리가 레이스 보너스가 있으면서 훌륭한 스킬을 배울 수 있는 서포트 카드를 정리했다.
1주년 패치를 기대! ‘사쿠라 치요노 오’
먼저 레이스 보너스 15%가 있는 스태미나 SSR 서포트 카드 ‘[바야흐로 한창인 벚꽃] 사쿠라 치요노 오’다. 선행 관련 레어 스킬 스피드스터 힌트를 제공하며, 이외에도 선행, 중거리 관련 속도 증가 스킬을 다수 보유했다.
더불어 해당 카드는 미래시 정보를 고려했을때 ‘스피드스터’ 힌트를 확정 획득할 수 있게 바뀔 전망이다. 해외 서버 1주년 당시 서포트 카드와 우마무스메 밸런스 패치를 진행했었고, 그때 사쿠라 치요노 오는 스피드스터 힌트를 확정으로 제공하도록 상향했다. 국내 서버에 언제 적용될지는 미지수지만, 그대로 진행한다면 확정 습득이란 메리트를 무시할 수 없다.
여기에 최대 상한 돌파 기준이지만, 레이스 보너스가 15%로 오늘 소개하는 서포트 카드 중 가장 높다. 근성 메타가 열리는 클라이맥스에 부족한 스태미나를 보정할 수 있으니 만일 해당 서포트 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자.
유일한 ‘텐션 오르는데!’ 제공 서포트 카드
‘[누르고 참으려 해도 계속 불타는 것] 야에노 무테키’는 레이스 보너스 10%에 레어 스킬 ‘텐션 오르는데!를 가르친다. 텐션 오르는데!는 레이스 중반 추월 시 속도가 상승하는 스킬이다. 아오하루배 시즌엔 해당 서포트 카드 활용도가 극히 적었다. 텐션 오르는데!가 아오하루배에서 조건만 맞으면 누구나 힌트를 얻을 수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클라이맥스에선 해당 스킬 습득 루트가 없어 써야 할 메리트가 늘어난다.
더불어 레이스 중반 속도 스킬 꼬리 올리기와 라스트 스퍼트 속도 상승기 뒷심까지 배울 수 있어 선행, 중거리 우마무스메 육성에 적합하다. 지능 서포트면서 파워 보너스를 보유한 것도 포인트다. 부가적으로 팬 수 보너스 효과까지 있어 레이스를 많이 나가야 하는 클라이맥스에서 안성맞춤이다. 선입, 선행 등 뒤에서 앞으로 달리는 우마무스메를 육성할 때 야에노 무테키를 사용해 보자.
국민 서포트 ‘슈퍼 크릭’
다음은 서포트 카드 ‘[한 알의 편안함] 슈퍼 크릭’이다. 아오하루배 시즌엔 시나리오 링크 효과와 원호의 마에스트로 힌트를 제공하는 ‘[행복은 모퉁이 저편] 라이스 샤워’에게 밀려 사용되지 않았다. 그러나 레이스 보너스 10% 효과 덕에 다시 주력 서포트 카드로 활약할 수 있게 됐다.
대부분의 레이스 보너스 서포트 카드들이 특정 레벨부터 효과가 생기는 반면, 슈퍼 크릭은 명함만으로도 보너스를 제공한다. 최대 상한 돌파 시 10%가 되고, 명함에선 5%다. 5%라는 수치가 낮은 편이긴 하나, 원호의 마에스트로 힌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충분히 활용 가능하다. 라이스 샤워도 레이스 보너스를 보유하고 있지만, 최대 상한 돌파 기준으로 5%다. 둘 다 상한 돌파가 안 됐을 경우엔 슈퍼 크릭을 채용하자.
똑똑봉과 함께 ‘선수필승’ 획득
마지막으로 이벤트 배포 서포트 ‘[유령과 할로윈의 마법] 미호노 부르봉’이다. 레이스 보너스는 앞서 소개한 슈퍼 크릭과 마찬가지로 5%다. 여기에 레어 스킬 선수필승의 힌트를 확정 획득할 수 있다. 레이스 보너스 5%는 최대 상한 돌파 기준이지만, 이벤트 배포 서포트기 때문에 할로윈 이벤트에 참가한 트레이너라면 대부분 완성해 놓았을 것이다.
선수필승을 무조건 배울 수 있는 장점과 함께 도주마에게 필요한 스킬 집중력과 도주 직선, 코너 등의 스킬 힌트도 제공한다. 더불어 앞서 소개한 사쿠라 치요노 오와 마찬가지로 해외 서버에선 1주년 패치를 통해 선수필승의 발동 조건이 완화되어 터다지기 발동에 큰 도움을 주게 바뀌었다. 클라이맥스에서 도주마 육성 시 선수필승을 배우고 싶다면 미호노 부르봉을 채용하자.
※ 우마무스메 공략부터 드립까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 [매주 업로드하는 최신 뉴스, 공략]
- [금주의 팀 레이스 인기 우마무스메]
- [우마무스메는 어떻게 육성해요?]
- [어떤 캐릭터를 육성할까?]
- [아오하루배 육성, 기초부터 잡고 가자]
- [아오하루배 육성 꿀팁, 보고가세요!]
- [서포트 카드를 추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