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들을 키우는 지리산 치즈랜드에 갔다와서 다시 우리들의 자리 곡성 야영 캠프장으로 돌아왔다.
저녁 준비를 했다.멋진 준비장 이었다.야영 캠프장에서 저녁 준비 까지 해야하는 프로그램 이야기는 많이 들었지만 내가 같이 보는 것은 처음이다.훌륭한 일이다.고기 준비를 해서 궈먹는 음식은 특별하게 맛이 있었다.다른 때 보다 훨씬 많이 먹었다.집에서 먹을 때 보다 맛이 있다.
23년 4월 8일 토요일 곡성 청소년 야영장
야영장에서 전기도 사용할 수 있고 설거지도 할수 있다.물론 회비를 지출한다.이런 야영장이 더 편리하다.화장실도 이용된다.얼마나 좋은가,,,,,,,,,,
섬진강은 비도 많이 왔는지 물이 많이 흐른다.
별 관찰 관리소 입구
새로운 세상
수 많은 캠프를 치고 단체 훈련을 하며/저녁을 보낸 적은 여러번 있었다/젊을 땐 친구들과 어른이 되었을 땐 아이들과/그 때만은 모두가 훈련 이었다/그리곤 내게서 사라졌다/외국에서 보고 우리나라에서 보던 멋진 카라반은/단 한번도 이용하지못한 꿈이었다/그냥 날마다 보기만 하는 신비한 세상이었다/헌데 꿈을 직접 만들었다,최고의 카라반에서/새로운 세상을 늙을 만큼 늙어서/사위와 딸의 도움으로 화려함에 빠졌다/
복숭아 과수원
자기 시설이 없어도 신청을 잘하면 동네에서 관리하는 야영 캠프장이 있고 동네 집들도 야영하는 집들이 있었다.
동네 오래된 나무
별 관리소
우리는 저녁 시간에 별 관리실을 갔다.사람들이 많이 왔다.
관리실에서는 4차 시간으로 우주상황을 관찰했다.중심은 별들이다.실제로 별을 관찰했다.그러나 봄철이 별 관찰이 가장 희미해서 어려운가 본다.그러나 우리가 어렸을 때 부터 보아왔던 별들은 쉽게 관찰할 수 있었다,그러나 별 관찰이 쉬운 일이 아니었다.
우리는 저녁은 카라반에서 멋진 집처럼 화려한 잠을 잤다.꿈같은 시간을 보냈다.야외에서 저녁을 보내는 사람들은 모두 행복한 사람들이었다.모두가 가족들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