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서버 통합 전투력 랭킹은 4월 1일 오전 10시, 각 서버 랭킹 정보 기준입니다.
※ 현재 각 부문 순위와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 메카 랭킹 시간입니다. 이번 주 전투력 40만 랭커가 늘었습니다. 지난주 4명에서 9명으로 증가했죠. 아, 10위 돌격대장매드킹 님은 39만 6천인데, 지난주는 40만 8천으로 4위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집계 시기에 세팅을 바꾼 셈이라 사실상 TOP 10 랭커 모두 40만 전투력을 넘겼다고 생각해도 좋을 듯싶네요.
참고로 진석정파파 님과 젯블랙 님은 집계 전후 세팅이 달랐습니다. 진석정파파 님은 R등급 오블리비언 대신 SR 베히모스를 착용했죠. 그 결과 전투력이 46만 8천까지 오르더군요. 반대로 젯블랙 님은 커세어 대신 R등급 어비스를 착용해 36만 3천으로 전투력이 내려갔습니다. 세팅이 궁금하다면 타이밍을 잘 잡아서 살펴봐야 할 것 같네요.
더불어 새로운 랭커가 전투력 TOP 10 차트에 등장했습니다. 새로운 물이 들어오는 건 좋은 일이죠. '애시키 - 주먹왕 씰룩 - 젯블랙 - 할리데이' 님이 천상계에 진입했습니다. 애시키 님은 지난주에 이어 2주 연속 PK 점수 부문 1위를 차지했네요. 두 종목에서 두각을 드러냈습니다.
아울러 최근 신규 지역 뉴헤이븐을 업데이트해 랭커들이 앞으로 보여줄 전투력 성장이 기대됩니다. 해당 지역에서는 R, SR 등급 장비 마련에 필요한 아이템을 제공하죠. 신규 아이템도 대거 등장했는데, 신규 무기와 성물, 모듈 등을 선보였습니다.
따라서 뉴헤이븐에 입장한 유저들을 중심으로 파밍 경쟁이 펼쳐질 전망입니다. 주로 성물과 모듈 아이템 그리고 수호석과 에테르 각인 개방이 중요할 듯싶네요. 상대적으로 들어가는 재료가 적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신규 무기는 지금 환경의 고점 무기보다 티어가 두 단계 높고, 신규 재료를 잔뜩 요구해 한동안 메타에 얼굴을 비치진 않을 것 같군요.
이번 주 랭커들의 성장도 같은 맥락으로 풀이됩니다. 신규 장비 아뮬렛과 여러 콘텐츠를 통해 전투력을 올린 듯싶네요. 이에 랭커 세팅 문단에는 TOP 10으로 날아오른 신흥 강자의 세팅을 정리했습니다. 직업별 슈트를 살펴본 후 자세히 알아보시죠.
직업별 슈트 TOP 3
헌터와 워락, 워로드 SR 슈트가 각 직업 인기 3위에 오른 지 제법 시간이 흘렀습니다. 얼핏 보면 제법 튼튼하게 발판을 굳힌 걸로 보이죠. 실제로는 어떨까요? 헌터와 워로드는 SR 슈트와 4위 R등급 슈트의 격차가 확연합니다. 전자는 애쉬하운드가 헬파이어를 3.5% 포인트, 후자는 베히모스가 디스트로이어를 5.6% 포인트로 추월했죠. 의심할 여지 없는 압승입니다.
워락은 3위 이클립스(SR)과 랜시아(R)이 아슬아슬한 외줄 타기 경쟁 중입니다. 격차가 0.6% 포인트에 불과하거든요. 이는 엔지니어도 비슷합니다. R등급 리벨리온이 SR 커세어를 앞섰는데, 격차는 0.2% 포인트에 불과하죠.
이는 다른 방향으로 풀이할 수 있겠습니다. 바로 랭커들이 선호하는 SR 슈트 직업이죠. 포인트는 '직업' 부문으로, 슈트 합성으로 SR을 얻었을 때 헌터와 워로드 슈트를 우선하는 겁니다. 다만, 레인저는 나온 지 얼마 안 된 직업이라 같은 맥락으로 풀이하는 건 어려울 것 같네요.
레인저 슈트도 가볍게 살펴보죠. 지난주 오블리비언이 26.4%, 네오 픽시는 26.1%를 달성했습니다. 그런데 이번 주 순위가 뒤집혔죠. 승리를 거머쥔 네오 픽시는 PvP 특화 슈트입니다. 레벨 업에 집중하던 시간이 끝나고, 다시 경쟁에 힘을 쏟는 것 같습니다.
금주의 랭커 세팅
이번 주 TOP 10 입성 - '주먹왕씰룩'
이번 주 소개할 랭커는 디오네 2 서버 소속 주먹왕씰룩 님입니다. 종합 전투력 42만으로 단숨에 TOP 10 입성했죠. 이에 새로운 랭커에 조명을 비추었습니다. 이미지를 보면 집계 당시보다 전투력이 낮은데, 세팅을 빠르게 바꿔 고점 확인이 어려웠습니다.
즐겨 사용하는 직업 조합은 '워락 - 워로드 - 엔지니어'로 보입니다. 해당 직업 수호석 진척도가 가장 높고, SR 슈트도 거기에 맞춰 입었거든요. '이클립스 - 베히모스 - 커세어' 조합입니다. 이후 확인한 바로는 R등급 슈트 에스퍼, 레버넌트도 사용하더군요. 같은 직업 슈트를 여러 벌 준비했습니다. 참고로 워로드 수호석 진척도가 68.81%, 레인저가 67.62%인데, 레인저 슈트도 지닌 건지 궁금하네요.
세팅은 방어와 버스트 스킬 중심으로 조합했습니다. 방어구와 탈리스만, 아뮬렛, 성물에 저항 관련 옵션 비중이 높죠. 성물 옵션으로는 실드가 파괴되었을 때 보험과 회피 성공 시 이득을 얻는 옵션을 골랐습니다. 불멸자의 공격은 반대로 실드가 많을 때 적용하는 효과죠. 전투 초반에 이득을 보기 위해서로 풀이됩니다.
감마 성물은 모두 버스트 스킬 적중 시 버프를 얻습니다. 슈트에 따라 공격력이나 방어력 버프, 파티원의 버스트 게이지 회복이 발동하죠. 상황에 따라 슈트를 바꾸고, 버스트 스킬을 사용해 전투를 풀어가는 구성입니다.
전 서버 통합 길드 전투력&PK 랭킹
※ 전 서버 통합 길드 랭킹은 4월 1일 오전 10시, 각 서버 랭킹 정보 기준입니다.
※ 전 서버 통합 PK 랭킹은 3월 31일 오후 11시, 각 서버 랭킹 정보 기준입니다.
※ 현재 각 부문 순위와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길드 전투력 랭킹은 TOP 3가 굳어졌고, 4위 이하 길드 중심으로 경쟁 중입니다. 기존 길드 중에서는 트리톤 1의 MVP와 오베론 2 분노의 약진이 눈길을 끕니다. 똑같이 지난주 대비 순위를 4계단 올랐죠. 이 틈에 유로파 1의 우왕 길드가 TOP 10에 입성했습니다.
PK 랭킹은 지난주에 이어 닉스 서버군이 강세입니다. 닉스 1, 5에 이어 4 서버까지 랭킹에 참가했죠. TOP 10의 절반이 닉스 소속이고, 중상위권과 하위권에 자리 잡았습니다. 다만, 1, 2위의 벽을 넘지는 못했습니다. 2주 연속 1위를 차지한 애시키 님과 순위를 지난주 대비 한 계단 올린 꽃길 님이 위치를 사수했답니다.
금주의 유저 투표
지난주 투표 결과를 살펴볼까요? 최근 재료 아이템을 주는 행사가 부쩍 늘었고, 추후 행사에서 받고 싶은 아이템을 질문했습니다. 의견은 크게 셋으로 좁혀졌죠. 1위는 설계도네요. 고등급 장비 제작에 꼭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2위는 주관식인데, 복구권을 찾는 유저가 많군요. 오는 3일 복구권을 제공한다니 다행입니다. 3위는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넣은 선택지 '몰라 다 줘'네요. 꿈은 크게 가질수록 좋습니다.
끝으로 이번 주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앞서 언급했듯 얼마 전 신규 지역을 업데이트했습니다. R등급 이상 아이템 파밍에 특화한 느낌이고, 새로운 장비도 많이 나왔죠. 그중 여러분이 가장 갖고 싶은 아이템을 들려주세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시간에 발표하겠습니다.
※ 추가 기사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통합 전투력 랭킹]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통합 길드 랭킹]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최신 뉴스 & 꿀팁 & 보스 공략]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유저 투표소]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슈트 파츠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