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여행 인터넷 언론 ・ 2분 전
URL 복사 통계
본문 기타 기능
4인의 미술평론가가 40인 작가전에 추천...ST 공모전서 심사위원장 상 수상 |
[미술여행=윤장섭 기자] 4월 11일(수)부터 14일(일) 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24 BAMA '제13회 부산국제화랑아트페어'에 이시대의 청년작가로 미술계가 주목하고 있는 김아름 작가와 아세움 작가가 참여한다.
4월 11일(수)부터 14일(일) 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24 BAMA '제13회 부산국제화랑아트페어' 홍보용 포스터
2024 BAMA '제13회 부산국제화랑아트페어'에는 국내외 150개 갤러리가 참가하는 명실공히 부산을 대표하는 국제 미술장터다.
150개 갤러리에서 약 4,000여점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는 '제13회 부산국제화랑아트페어'(BAMA)의 메인 키워드는 '동아시아' 및 '작가발굴'이다.
부산국제화랑아트페어'(BAMA) 사무국은 "작금의 미술시장은 기존의 서구 중심의 미술 시장에서 벗어나 동아시아 작가들에게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이번 2024 BAMA '제13회 부산국제화랑아트페어'에서는 이러한 동향에 발 맞추어 동아시아 특별전인 'Based on East Asia-Special Exhibition of Eastern Asia Artists'을 기획하여 보다 다양하고 새로운 문화 예술 트렌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일본, 대만, 중국 등의 동아시아 갤러리를 비롯해 미국, 프랑스, 독일 등 총 16개의 해외 갤러리가 참가한다.
한편 '제13회 부산국제화랑아트페어'(BAMA)에 25년 동안 부산미술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갤러리 미광'이 김성철 작가와 아세움(박교은), 김아름 작가의 신작을 출품한다.
아세움 작가
김아름 작가
아세움과 김아름은 파리와 스페인 ,벨기에 아트페어와 최근 ST 공모전에서 심사위원장 상 등을 수상하면서 주목을 받는 이시대의 청년작가다. 현재 4인의 미술평론가가 선정하는 40인 작가전에 각각 추천 받으며 그 작품성과 독창성을 인정 받았다.
김종근 미술평론가
김종근 미술평론가는 김아름은 “케익 위에 올려진 소녀들의 불안한 감성을 독특한 구성과 컨셉으로 보는 이의 시선을 매력적으로 훔쳐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아세움 작가의 작품에 대하여는 “ 초현실적인 이상향과 화분속의 선인장으로 고양이의 표정을 통하여 현대인의 감정을 메타포적 기법으로 유혹한다”고 평했다.
아세움(박교은)과 김아름 작가는 곧 갤러리 필랩에서 파리 우크라이나 일본등 국제적인 작가들과 <8명의 다른 시선> 전시에도 참여한다.
사진: 아세움의 화분과 고양이 Flowerpot& Cat 3 40*40(cm)_9호 Acryic on canvas 2023
사진 김아름 Sweet march 65X 65 Acrylic on canvas 2024
관련기사
태그#전시#아트페어#아세움작가#김아름작가#갤러리미광#김종근미술평론가#이시대의청년작가#BAMA부산국제아트페어#부산벡스코제1전시장#제13회부산국제화랑아트페어#미술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