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1월 7일 황령산 터널 입구에 위치하여 출근길에 보이는 "대동참숯왕갈비" 식당에서 식사를 하였습니다. 몇 년동안 지나 다니면서 외관은 좋은데 고객들이 다니기는 불편하겠다는 생각을 가졌던 곳인데 갑자기 오후에 손님이 와서 가게 되었습니다.
밖에서 보기 보다는 안은 생각보다 많이 넓었으며, 단체 손님을 200명까지 받은 적이 있다고 하더군요. 얼마전까지는 한우를 취급했었는데 워낙 규모가 큰 식당인데다가 좋은 한우를 그만큼 많이 구입하기가 쉽지도 않아서 지금은 호주산 고기를 취급하면서 가격도 많이 조정되었는지 아주 저렴하였습니다.
이곳의 특징은 신발장이 입구에 마련되어 있는 것은 열쇠를 채울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방에 들어 가는 손님은 방안의 신발장에 보관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새신발을 신고 가도 걱정이 없습니다. 또한, 72인치(?) 대형 프로젝션 TV가 설치되어 있어서 스포츠 중계시 시청하는데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점심 특선으로 나오는 메뉴는 소고기주물럭석쇠구이 250g에 냉면이나 된장찌개를 선택하여 먹을 수 있는데 가격이 일인분에 9,000원이더군요. 가격이 저렴하므로 단체 회식이나 피로연으로 적합한 곳으로 생각이 됩니다.
외관
문현동에서 황령산터널을 통과하면 톨게이트가 나오기 직전 우측에 있습니다. 톨게이트를 나오자마자 우측으로 유턴하여 20m 정도 가면 됩니다. 유턴시 반대쪽에서 오는 차량을 조심해야 합니다. 사진 좌측이 톨게이트, 우측이 식당
1층이 주차장
주차 후 계단으로 올라 가야 합니다.
갈비살 ~ 3대 14,000원, 호주산, 아래 사진은 2인분
육질이 좋아서 여러 점을 집어 먹었는데 이러다거 체질 개선을 못할 것 같군요....
갈비살 ~ 살치살이라고 하며 가격은 180g에 10,000원, 가격이 너무 싸서 물었더니 호주산이라 저렴하다고 합니다.
소주물럭 ~ 300g에 9,000원
점심 특선으로 나오는 메뉴는 소고기주물럭석쇠구이 250g에 냉면이나 된장찌개를 선택하여 먹을
수 있는데 가격이 일인분에 9,000원이더군요. 대식가들에게는 아주 희소식이라고 생각됩니다.
특선은 오후 3시까지만 가능하답니다.
가격이 저렴한 관계로 비싼 참숯을 사용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소면을 일행이 시켰는데 처음엔 약간의 맛을 보다가 일행이 배부르다고 조금만 떠서 먹고 남은 것을 몽땅 먹었습니다. 공기밥을 다 먹어서 배가 부른데도 불구하고 맛이 있더군요.
공기밥과 된장
식당 난간에서 "스노우 캐슬"이 바로 보입니다.
실내 분위기 ~ 방 테이블 11개, 세 개로 나뉘집니다. 사진 왼쪽의 서랍 같은 것이 신발장
홀 ~ 테이블 32개
2층 계단 입구
아이들 놀이방
만화책이 많습니다.
72인치 대형 프로젝션, 우측은 신발장
상호 : 대동참숯왕갈비
전화 번호 : 627-6400
주차장 : 다량 주차 가능
영업시간 : 오전 12시 ~ 저녁 9시 30분까지 주문 가능
크레디트 카드 : 가능
휴무일 : 없음 (명절제외)
이상 사자왕이었습니다. (blog)
첫댓글 여름에 부산 놀러갔다가 우연히 들렸는데 참 좋았어요 맞있구요 또 가구싶은곳이더라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