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를 뒤적이다보면 월지가 비겁이나 양인 혹 월인일경우중
월지비견일경우 건록격 월지 양인일경우 양인격인데 이게 제대로
성립되어 잘사는 경우를 보는 경우란 좀 드문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비견겁이 왕하기까지라도 하면 더욱 곤란한것 같구요.
그나마 제대로 격을 갖추려면 월지 비견 건록격은 정관이 뿌리가 있고
월지 양인은 편관이 힘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근데 공교롭게도 저와 안사람 그리고 아들놈이 월지가 비견겁인데다
안사람은 그나마 관이 지장간밖에 없답니다.
그러니 책대로라면 신강한 월지 비견격은 성격이 좀 과격해야 할것
같은데 그러지는 않은것 같구요 저도 월지 비견에다 화가4개이니
(일간도 병화입니다.) 한성격해야 할것 같은데 오히려 얌전하다고
누구나 그러니..(누군가 화는 예의를 뜻한다니 그런가?)
이게 웬일인지..
예전에 좋은자식을 얻을수 있는 조건을 물어본적에도
월지가 비견겁일경우는 거기서도 찬밥이더군요.
대개의 사이트에서도 비견겁이 왕한경우는 좋은 점수 얻기는
힘든 분위기 같습니다.
그러나 안사람성격으로는 그대로 믿기는 힘듭니다.
안사람이야말로 정형적인 월지 비견이며 누구나 신강이라고
인정하지만 누구 눈에 콩깍지 인지는 몰라도 얌전하다고
느끼거든요. 물론 성질 부릴때도 있지만 대개는 얌전합니당..
그러니 분명 월지 비견겁인 이들도 희망적인 삶을 살수 있는
조건만 갖춰지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그조건이 뭔지 조금 상세히 알고 싶습니다.
세상사람들중에 월지 비견겁인이가 다섯명중 하나일텐데
이리도 푸대접이라니..
역학은 공평한 학문입니다. 그렇죠?
참고도 안사람 무관사줍니다. 지장간에만 관이 조금있구
무진일주인데 무진일주도 괴강살에 넣는다면 괴강이 3개입니다.
시지 정사시 이구요.
역학적으론 누구나 신강하다고 인정합니다.
관은 지장간에만 겨우 숨쉬고 있는데..그러나
저한덴 적어도 괞찮은 아내로 생각됩니다.
대체 역학적으론 잘 이해가 안됩니다. 이러니..음..
이런경우 어떤 추론이 가능한지요..
그런데 사실 안사람의 명식보다는 월지 비견겁으로서
비견겁이 왕한 이들이 대접받고 살려면
어떤 구체적 조건이 필요한지 알구싶어서 글을 씁니다.
우-왕
좀 가르쳐 주세요..
올려진 글중에서 4349 nso님의 글빼곤 내것이 훌-쩍
답이 없어용...
고수님들..
여기 불쌍한 하수한테 한수 가르쳐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카페 게시글
명리마당
월지가 비견이나 겁재인 명식이 좋아지려면 어떤 조건이 필요하죠?
창용
추천 0
조회 1,890
02.10.18 19:47
댓글 0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