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2015245 국토교통위원회 예비심사검토보고서'를 참고한 것입니다.
*예산안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국토교통위원회 등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보통 액수감소의 원인은 예타에 따른 결과도 있으며, 이미 착공중인 노선의 공정률이 어느정도 달성되어 예산이 감소된 것도 있으니 개별적으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전쳬 분야 예산>
1. 고속철도 330억원 -53.0%
2. 일반철도 2조 1,622억원 -6.3%
3. 광역철도 4,650억원 +14.3%
4. 도시철도 1,716억원 -59.6%
5. 철도안전운영 2조 1,292억원 +7.1%
<고속철도>
1. 호남고속철도건설(광주~목포) 280억원
호남고속철도 2단계 조기 완공 목표
2. 수원발KTX(수원-지제) 10억원
<일반철도>
1. 포항-삼척 철도건설 2,227억원
2. 익산-대야 복선전철 330억원
3. 대구선 복선전철 70억원
4. 울산-포항 철도건설 275억원
5. 군장산단인입철도 420억원
6. 서해선 복선전철 6,035억원
7. 이천-문경 철도건설 2,953억원
8. 장항선개량 2단계 440억원
9. 도담-영천 복선전철 3,441억원
10. 영천-신경주 복선전철 650억원
11. 장항선(신창-대야) 150억원
12. 강릉-제진 철도건설 10억원
13. 춘천-속초 단선전철 27억원
14. 문산-도라산 전철화 288억원
15. 평택-오송 복복선화 70억원
16. 김천-전주 복선전철 1억원
17. 구미산단 1억원
18. 경부선(김천-구미) 현대화사업 5억원
19. 철도기술연구사업(R&D) 900.49억원
무가선트램실증노선 사업으로 증액편성
20. 수도권광역급행철도 1,074억원
21. 달빛내륙철도건설(대구~광주) 2억원
<광역철도>
1. 소사-원시선 하중역사 신설 14억원
2. 신안산선 복선전철 1,000억원
3. 대구권 광역철도 69억원
<도시철도>
1. 인천지하철1호선 송도연장 350억원
2. 부산 사상-하단도시철도 건설 400억원
3. 서울지하철7호선 석남연장 450억원
4. 서울도시철도 7호선 청라국제도시 연장 25억원
5. 대전도시철도 2호선 건설 30억원
6. 신림경전철 189.96억원
7. 별내선 복선전철 438억원
8. 진접선 복선전철 1,120억원
9. 하남선 복선전철 135억원
10. 안심-하양 복선전철 350억원
11. 구로차량기지 이전 30억원
12. 도시철도 노후시설 개선지원 524억원
13. 도시철도 노후차량 개선지원 300억원
14. 도시철도 법정무임승차 손실지원 2,177억원
15. 이동편의시설 설치지원 69.45억원
16. LTE-R 차상무전기 개량지원 74억원
<수송차량구입>
[광역철도]
1. 경원선(소요산-연천) 47.5억원 전동차
2. 동해남부선(일광-태화강) 113.09억원 전동차
3. 중앙선(청량리-부전) 103.95억원 EMU-250
4. 서해선(송산-홍성) 63.55억원 EMU-250
5. 경전선(부전-마산) 76.88억원 EMU-250
6. 중부내륙선(이천-문경) 43.35억원 EMU-250
7. 대곡-소사-원시 14.42억원 전동차
8. 서해선(익산-대곡)연장 55.39억원 EMU-250
9. 장항선(신창-대야) 178.43억원 EMU-150
10. 동해선(포항-삼척) 59.75억원 디젤동차
*요약작성 : 미사카(oj10606)
첫댓글 신규도입차량 '디젤동차' 와 EMU시리즈는 어떤것이 될지 궁금하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EMU는 목업차량으로 한번 공개된적이 있는데, 디젤동차는 감이 안오네요.
대구권광역철도 69억원
욕나온다
이렇게 지방을 홀대해도 되는가
2018년도 대구권 광역철도 10억원에 이번에 69억원입니다. 본설계 등이 들어가는듯 합니다.
설계비죠
중간에 평택 오송 복복선화는 고속철용 아닌가요?
신안산선 1000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