짚(ZIPP)은 퀵릴리즈와 프론트 허브에 대한 리콜을 실시한다고 밝혔고, 국내 공식수입처인 HK코퍼레이션은 해당 제품에 대한 무상교환을 진행한다.
리콜 대상품목은 2015년 5월부터 12월까지 생산된 스테인레스 또는 티타늄 QR 제품으로 레버 안쪽에 'C' 또는 날짜 각인이 없는 QR로 일부 프레임에 정확하게 체결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서이다. 또 2010년 5월부터 2015년 1월에 생산된 88V6, 88V7, 88V8가 허브가 들어간 휠셋도 리콜에 해당되며, 사용함에 따라 허브 측면의 플랜지링의 수명이 감소해 파손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리콜이 진행된다.
HK코퍼레이션 측은 "당사에서 판매한 제품은 물론 다른 경로로 수입된 모든 ZIPP 정품에 대해 리콜을 진행할 것이며, 허브 리콜은 대만으로 보내 개선된 허브로 휠을 리빌딩해야 되므로 시간이 다소 걸리는 것을 양해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을 소유하고 있는 소비자는 HK코퍼레이션이나 공식 대리점, 구매 대리점 등에 문의해 리콜을 진행받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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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ZIPP 퀵릴리즈 리콜 대상은 레버 안쪽에 각인이 없는 2015년 5월~12월에 생산된 QR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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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론트 허브는 새로운 허브로 휠을 리빌딩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소요되며, 타이어와 QR 등 부착물을 제거한 상태로 보내야 한다. |
관련 웹사이트
HK코퍼레이션 :
http://www.hksram.com/ZIPP :
http://www.zip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