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하이브리드 ES 차량
(회원님이 보유하신 중고 제품과 믹싱 되었습니다)
다인 240GT 2WAY 스피커
브라복스 UXP10 서브우퍼
럭스맨 CM4050 4CH 앰프
헬릭스 MONO 앰프
오디슨 비트텐D 프로세서 (아이팟 활성작업)
RS 엔진후드KIT + RS 인슐레이션 + 다이나매트 DOOT KIT 익스트림 방음
렉서스 하이브리드 기술력은 인정할만 합니다 ^^
40KM 까지는 전기로 회전이 되기 때문에 현재 디젤차량보다
더욱 좋은 연비를 보여줍니다 ~
하지만 엔진시동이 ON-OFF 되는 부분은 아직 저에게는 이질감이 있더라구요 ㅎㅎ
첫번째 RS 부틸을 차량 철판에 실딩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
일차적인 엔진 회전을 통한 철판 떨림을 억제하며~
엔진커버 위로 RS 폼을 2차로 입력해드렸습니다 ~
철판진동 통해 통과되는 소음을 이차적으로 차단을 시켜주는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
후드커버를 그대로 장착 ^^
완벽한 엔진방음 프로그램 !!
촬영으로 통해 보시는 부분과 같이~
1층 가장 아랫부분 뷰틸 (첫번째 통과되는 소리의 상음 흠수)
2층 중간 알류미늄 (두번째 전달되는 진동을 억제)
3층 폼 (마지막 상을 그대로 흡수)
올인원 TYPE 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최적의 인스톨을 통해 정말 조용하게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
RS 인슐레이션 방음 프로그램은~
먼저 본드냄세가 전혀 나지 않으며 외부 온도에도
물리적인 변형이 일어나지 않는 최상급의 방음 프로그램입니다 !!
RS 인슐레이션 방음은 어떤 누가 인스톨을 하느냐에 따른..
결과물은 하늘과 땅차이 ^^
2열 시트열까지 완벽하게 마스킹 되고 있습니다 ^^
스페어 타이어 라인을 보고 계십니다 ^^
말씀드렸던 내용과 같이 바닥의 모든면에 RS 인슐레이션
방음 프로그램이 적요이 되고 있습니다 ~
RS 방음 위로 ~
RS 은선 케이블이 20M 올라가고 있습니다 ~
트윗 L.R 각각 5M
미드 L.R 각각 5M
스페어 타이어 라인에 있는 앰프로 입력을 해야하기 때문에~
현재 포차에서 공구가격 1M 3만원에 만나보실수 있습니다 ^^
알류미늄 매트의 명품 다이나매트 익스트림 입니다 !!
한때는 주로 데모카 용도로만 발라졌던
다이나매트 유통이 가능해지며 좋은 가격으로 제공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
렉서스 차량에 이쁘게 인스톨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순수.. 퓨어 알류미늄 매트라고 보셔도 될만큼 ~
전체가 알류미늄으로 덮여져 있습니다 ~
다이나 익스트림 매트는 정말 인스톨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
꼭 전문숍에서 시공받기를 권장하는 방음프로그램 입니다 ^^
외부 도어까지 2중방으로 인스톨을 해드렸습니다 !!
자작나무 소재로 스피커 가이드를 순정포지션에 맞게 제작을 해드리고 ~
다인 미드우퍼가 장착되었습니다 ~
다인 스피커 경우 ~
X-MAX 값이 상당히 낮은 스피커입니다 ~
그러다보니 작은 출력감에서도 높은 파워를 내주며 다인을 가지고 상대적으로
높은 다이나믹스를 구현할려면 EQ 패턴을 정말 잘 이해하고 튜닝을 해야하는 제품이기에 ~
참.. 소리 만들기가 어려운 스피커입니다 ^^
이쁘게 인스톨이 완료되었구요 ^^
도어트림을 그대로 조립해주면 인스톨 OK ^^
다인스피커의 트윗입니다 !!
주면의 자작나무로 감싸져 있는데요 ~
렉서스 순정자리에 그대로 적용하기 위해 커스텀 되었습니다 ^^
어떻게 장착되는지 볼까요?? ㅋ
데쉬보드 좌-우 사이드에 위치해 있는 순정 트윗 자리입니다 ~
순정트윗을 탈착하고 다인스피커 트윗을 가공하여 ~
고정을 하도록 하였습니다 ^^
요렇게 ~
렉서스 순정트윗 커버를 그대로 조립해주면
인스톨이 완료되겠습니다 ^^
이곳은 스페어타이어 자리 트렁크 공간입니다 ~
스페어타이어를 탈착하고 ~
그자리에 앰프나 기타 제품들을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
보고 계시는 앰프는 회원님께서 소장하시던 럭스만 CM 시리즈로 ~
음색이 참 좋은앰프입니다 ~ ^^
2층 공간을 확보하여 오디슨 비트텐 프로세서 / 헬릭스 MONO 앰프까지
모든 설치를 완료하였습니다 ~
비트텐D 프로세서 ~
위에서 보셨던 RS오디오 스피커 케이블입니다 ~
럭스만 4CH 앰프로 입력이 되었습니다 ^^
인터선은 오플의 CIA0200 케이블 3조가 입력되었습니다 ^^
3조는 왜 입력하는가??
트위터/미드/서브 각각 입출력 방식으로 멀티로 구동하기 때문에 ~
프로세서에서 앰프로 연결되는 RCA 케이블 이라고 합니다 !!
배선정리부터 깔끔하죠 ^^
회원님께서는 저희보다 저렴하게 인스톨 하는곳은 많이 있지만 ~
ONLY 튜닝서포트 그리고 인스톨 환경을 보시고 와주셨다고 하십니다 ^0^
자~ 여기서 순정 트렁크 커버를 그대로 올려주고~
서브를 장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브라복스 UXP10 서브우퍼입니다 ~
사이즈는 10인치로 BOX 구성은 포트형으로 0.9큐빅으로
상당히 작게 제작하고 높은 파워를 만들고자 데이터를 뽑았던 인클로우져 이기 때문에 ~
트렁크 공간 확보에는 으뜸이랍니다 ^^
하이브리 차량이지만 넓은 트렁크 공간을 확보해드렸습니다 ^^
이건 오디슨 DRC 콘트롤러오 ~
프로세서의 기능들을 이녀석을 통해 제어할수 있습니다 ~
몇번 누르다보면...
흠.. 전혀 복잡하지 않습니다 ^^
아이팟 터치4세대 아이팟을 가지고 ~
렉서스 순정오디오 & 아이팟
메인오디오로 2가지를 사용하실수 있도록 일명 아이팟 활성작업이 되어있습니다 ~
요즘은 옜날같이 카오디오 메인오디오를 설치하지 않고 ~
영상 무출력 과 룸밀러 미디어데크 또는..
이러한 아이팟 활성을 통해 우리가 알고있는 메인 오디오를 대신하고 있으며 ~
성능은 오래전 사용하던 오디오 제품보다 뛰어난 성능으로
말그대로.. 21세기 카오디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총평-
그전에도 많은 오디오 작업을 하셨지만 이런소리를 나오지 않았으며 ~
상당히... 매우... 만족하신다고 하셨네요 ~
앞으로 저희와 즐거운 오디오 생활만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