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제2경인선 노선도
한우진 추천 0 조회 3,775 19.01.07 03:41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9.01.07 04:12

    첫댓글 저 계획이 다 이뤄지면 실질적으로 경인선이 무려 (경인선,서울7호선,공항철도,제2경인선,서울2호선연장선,) 5개 되는 셈이네요.

  • 19.01.07 10:18

    여러가지로 그냥 총체적 난국이네요
    저거 생기면 구로 이북 폭발할텐데 될리가 없을듯...

  • 19.01.07 14:27

    근데 저 서울 2호선 연장선이 원래 원종홍대선인데 제가 알기로는 원종홍대선 차량이 중형전철이고, 서울 2호선 연장선 차량이 대형전철인데 어떻게 된건가요? 중형에서 대형으로 바뀐건가요?

  • 19.01.07 14:46

    인천~논현은 기존 수인선과 중복, 수인선도 여유가 넘쳐나는 상태이므로 경제성이 없겠네요. 논현~서창은 인천2호선 연장을 변형한 것 같군요. 은계~노온사기지는 인천2호선을 대공원~신천~노온사기지로 연장하면 될 것 같네요.
    차라리 경강선 월곶~광명, 신안산선을 이용하여 인천~월곶~광명~영등포로 직결열차를 운영하는게 훨신 나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신도림 혼잡분산과 광명역 이동편의 등의 효과가 기대되겠지요.
    http://blog.naver.com/doublerailroad/221315833652

  • 19.01.07 14:41

    홍대원종선 변형 서울2호선 연장은 웃기는 방안이라고 생각합니다. 신정기지를 공용하지 못할바에는 신정기지를 옮겨서 공용하자니?! 그리고 청라기지 표시위치는 발전소가 위치하여 기지건설이 불가능하지요.ㅋㅋㅋㅋ
    별도의 노선으로 홍대원종선을 건설, 홍대~원종~작전을 1단계로 추진, 차량기지는 오정동, 김포공항 인근에 건설하면 낫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19.01.07 22:40

    인천이 좋아지네요.

  • 19.01.08 01:27

    은계역은 서해선 시흥대야역인가 보네요.

  • 저런 노선은 구태여 중전철급이 필요할까? 고무차륜식트램형 경전철로도 충분히 커버가능

최신목록